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 <어벤져스>를 보기 전에 알아야 할 모든 것!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2. 5. 2. 15:18

본문

 

지난 4 26일 개봉한 화제의 영화 <어벤져스>, 혹시 보셨나요? ^^

역대 최고의 슈퍼히어로들이 총 출동한 사상 최강의 블록버스터 <어벤져스>주말 사이에 200만 관객을 돌파했다고 하는데요~ 화제가 많은만큼 알고 보면 더 재밌는 이야깃거리도 정말 많은 영화, <어벤져스>

 

 

 

마블 코믹스의 많은 캐릭터가 등장하는 데다 각각의 캐릭터들을 주인공으로 한 영화들도 이미 많이 나와 있는 상태라
각 캐릭터의 개성을 미리 알아둔다면 그만큼 <어벤져스>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는 게 마블 캐릭터 매니아들의 조언!!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영화 <어벤져스>를 보기 전에 당신이 알아야 할 모든 것!!
그럼 먼저 <어벤져스>의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부터 알아 볼까요?

 

 

<어벤져스>를 보기 전 당신이 알아야 하는 모든 것!                                                                    

:: 주연편 ::

좌부터 '토르', '헐크(변신전)',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이 시대의 차도남, '아이언맨'

>> 아이언맨 / 토니 스타크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 

천재적인 두뇌와 재능으로 세계 최강의 무기업체를 이끄는 CEO인 '토니 스타크'.

게랄라군에 납치 당한 뒤 철갑 수트를 제작해 탈출하게 되고 그 후, 최첨단의 과학기술이 집적된 하이테크 수트를 완성해 최강의 슈퍼 히어로 '아이언맨'으로 거듭나게 된다.

그 후로, 살상을 위한 무기를 개발하는 것을 멈추고, 세계 평화를 외치고 다니던 '아이언맨'은 쉴드의 국장 '닉 퓨리'로부터 '어벤져스'의 멤버가 될 것을 제안받게 된다. 팀플레이에는 익숙하지 않지만 대재앙의 위기에 빠진 세계를 구하기 위해 '아이언맨'은 '어벤져스'의 멤버가 되기로 결심한다.


· 초능력 : 없음

· 성격 : 바람둥이, 괴짜, 이기주의적

· 무기 : 최첨단의 과학 기술로 만들어진 하이테크 수트

 

    영웅과 차원이 다른 신 : '토르'

>> 토르 (크리스 헴스워스) :

제멋대로인 성격을 지녔지만 절대무기 '묠니르'를 자유자재로 휘두르며 최강의 전투력을 자랑하는 천둥의 신 '토르'.

신들간의 전쟁을 일으킨 죄로 신의 세계에서 쫓겨나 지구로 추방당한 '토르'는 자신의 절대 능력을 되찾는 것은 물론 신과 인간 모두를 우협하는 대재앙을 막기 위해 '닉 퓨리'의 제안을 받아들이게 되고, 썩 유쾌하지만은 않은 동맹을 통해 '어벤져스'의 멤버가 된다.


· 초능력 : 힘, 체력, 수명, 반사신경, 폭풍우 조종

· 성격 : 호전적, 개인주의적, 직선적

· 무기 : 선택된 자만이 가질 수 있는 절대무기, '묠니르'


    정의의 수호자, '캡틴 아메리카'

 

>> 캡틴 아메리카 / 스티브 로저 (크리스 에반스)

2차 세계대전 당시 남들보다 왜소한 체격으로 번번히 입대를 거부당하던 '스티브 로저스',

하지만 애국심이 투철한 그는 결국 포기를 모르는 근성으로 최고의 전사를 양성하는 '슈퍼 솔져' 프로젝트에 선발된다. 그 결과 인간의 한계를 초월한 신체 능력을 얻게 된 '스티브'는 뛰어난 리더쉽으로 맹활약을 펼치며, 시대의 영웅 '캡틴 아메리카'로 거듭난다.

하지만 마지막 미션을 수행하던 중 북극의 툰드라 지역에 갇히게 되고, 몇 십 년이 지난 뒤 낯선 현대의 세계에서 깨어난다.

위기에 처한 지구를 구해내기 위해 '닉 퓨리'는 '캡틴 아메리카'에게 도움을 청하게 되고, 제안을 받아들이던 '캡틴 아메리카'는 사명감과 함께 '어벤져스'를 이끌어 나간다.


· 초능력 : 내구력, 민첩성, 반사신경

· 성격 : 정의로움, 용감함, 리더쉽

무기 : 파괴가 불가능한 아다만티움과 비브리듐 합금으로 만들어진 방패



    두 얼굴의 사나이, '헐크'

 

>> 헐크 / 브루스 배너 (마크 러팔로)

과학자 '브루스 배너'박사는 실험 중 감마선에 노출된 이후 분노를 통제할 수 없는 상태가 되면 녹색 괴물 '헐크'로 변하게 된다.     

그 후 '헐크'는 자신의 능력을 악용하려는 정부의 추격을 피해 가난한 사람을 도우며 살아가기로 결심한다.

그러던 중 예상치 못한 적들의 등장에 지구는 거대한 위협에 휩싸이게 되고, '브루스 배너' 박사의 과학적인 전문성과 '헐크'의 가공할 만한 힘을 알고 있는 '닉 퓨리'는 '헐크'에게 '어벤져스'의 멤버가 될 것을 제안한다.


· 초능력 : 완력, 재생력, 점프력

· 성격 : 이중인격

· 무기 : 상상을 초월하는 순간적인 괴력

 

:: 조연편 ::   


좌부터 '닉 퓨리', '호크 아이', '블랙 위도우', '로키' 

어벤져스에는 초인적인 능력을 발휘하는 주인공들 말고도 개성 넘치는 조연캐릭터들이 많이 등장한답니다. 이들은 아직 자신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가 만들어지지 않아 비교적 인지도가 낮지만 뛰어난 실력을 바탕으로 멋진 활약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빛나는 조연 ① '블랙 위도우', ② '닉 퓨리' 

>> 블랙 위도우나타샤 로마노프 (스칼렛 요한슨) : 

'닉 퓨리'가 국장으로 있는 국제평화유지기구인 쉴드(S.H.I.E.L.D)의 요원 '블랙 위도우'.

'검은 독거미'란 뜻을 가지고 있는 '블랙 위도우'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한 외모를 자랑한다.

고도로 숙련된 무술 실력과 함께 특별히 고안한 맞춤형 무긲자ㅣ 장착한 '블랙 위도우'는 세계 최고의 스파이이자 전문 암살자로 이름을 떨치고 있다. 

'닉 퓨리'의 지시에 따라 슈퍼히어로드르을 찾아 낫며 '어벤져스'의 일원으로서 거대한 위협에 맞서게 된다.

국제평화유지기구 쉴드의 요원 '나타샤 로마노바'. 숙련된 무술 실력으로 세계 최고의 스파이이자 전문 암살자로 이름을 떨치고 있다.

· 무기 : 체형에 맞춰 몸에 장착된 각종 특수 장치들


>> 닉 퓨리 (사뮤엘 잭슨) : 

한 쪽 눈을 안대로 가린 모습이 인상적인 '닉 퓨리'는 국제평화유지기구 '쉴드(S.H.I.E.L.D)'의 전설적인 총 책임자. 

예상치 못한 적들의 등장에 지구가 위험에 빠지게 되자 '닉 퓨리'는 지구상에서 가장 강력한 존재인 '슈퍼히어로'들을 모두 불러모아 '어벤져스'를 결성하고, '어벤져스'와 함께 세상을 구하기 위한 준비를 시작한다.

· 무기 : 웬만한 무기는 모두 다룰 수 있으며 몇 가지의 무기를 상비하고 다님 

 

    빛나는 조연 ③ '로키', ④ '호크 아이' 

>> 로키 (톰 히들스턴)

오딘이 다스리는 나라 아스르가드의 서열 두 번째 왕자로, 형인 토르가 지구로 쭃겨나고 오딘이 잠에 든 틈을 노려 왕이 되고자 음모를 꾸미는 인물.

악역이 될 수 밖에 없는 사연이 밝혀져 동정심을 사기도 하지만 에너지원 '큐브'를 손에 넣어 지구를 위협하여 '어벤져스' 팀과 맞서는 악역. 

 

>> 호크아이 / 클리트 바튼 (제레미 레너)

쉴드에서 가장 지적인 요원 '클린트 바튼'.

'호크 아이'라는 코드명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으며 최고의 명사수로 인정받고 있다.

구부러진 활을 무기로 장착한 '호크 아이'는 곡예에 가까운 무술 실력과 뛰어난 반사신경, 그리고 어떤 상황에서도 망설임 없이 정확히 상대를 겨냥할 수 있는 최고의 궁술 실력을 가졌다. 능력을 인정받아 '어벤져스'의 일원이 된 '호크 아이'는 자신의 특별한 ㅌ전투 능력을 십분 발휘하며 거대한 적에 맞서 싸운다.

국제평화유지기구 쉴드에서 가장 지적인 요원 '클린트 바튼'. '호크 아이'라는 코드명을 가지고 활동하고있으며 최고의 명사수로 인정 받고 있다.

· 무기 : 여러 종류의 활과 화살


개성만점 캐릭터들의 면면을 파악하는 데에만 해도 꽤 많은 노력이 필요하겠죠?

지금까지 설명한 캐릭터들만 해도 각각을 주인공으로 하여 만들어진 영화가 숱할 정도로 
존재감이 대단한 캐릭터들입니다.

그래서 아래처럼 <어벤져스 캐릭터 가이드>라는 책도 나왔을 정도라고 하니 그 역사와 스토리의 다양함을 짐작할 수 있겠죠? ㅎㅎ


<어벤져스 캐릭터 가이드>


엘렌 카우실 저 | 학산문화사 | 2011.01.24 | 25,000원


내용 : 스파이더맨, 아이언 맨, 엑스맨, 울버린, 판타스틱 4, 헐크, 데몰리션 맨, 데어데블, 엘렉트라, 캡틴 아메리카 등 20명이 넘는 마블의 슈퍼 영웅들과 악당들에 대한 상세 안내서. 

다채로운 화보와 캐릭터들의 능력과 약점, 그리고 게임화면처럼 에너지, 전투 스킬, 지능, 스피드 부문별로 점수를 매긴 파워 랭크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마블코믹스의 세계관은 물론 미국 그래픽노블을 읶르어온 히어로물의 역사와 현황을 일목요연하게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어벤져스>를 보기 전 당신이 알아야 하는 모든 것!                                                    

 

 

Tip. 기존 영화에서 미리 만나는 <어벤져스> 캐릭터 영화

각각의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하는 영화들에서도 다른 캐릭터들이 출연하는 장면을 볼 수 있는데요.

그런 캐릭터들을 발견하는 재미는 바로 아는 사람만 아는 묘미~!


<아이언맨> 1, 2 : 아이언맨 + 블랙 위도우 (+ 호크 아이 + 닉 퓨리)

<퍼스트 어벤져> : 캡틴 아메리카

<헐크 인크레더블> : 헐크 + 아이언맨

<토르: 천둥의 신> : 토르 + 로키 + 호크 아이 ( + 닉 퓨리)

 

Tip. <어벤져스> 창단(?)을 암시하는 영화의 히든 동영상 속 복선들

각 영화의 히든 동영상을 잘 살펴 보면 <어벤져스>의 멤버들이 깜짝 출연해 <어벤져스>의 등장을 암시하는 장면들이 나오는 걸 발견할 수 있답니다.

이 모든 영화 속 주인공들이 결국은 하나의 거대한 프로젝트 <어벤져스>와 연관되어 있음을 보여주는 장면들인데요.

이러한 장면을 발견하는 것도 또 하나의 빅재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01

02

03

<인크레더블 헐크>를 탄생시킨 '썬더볼트' 장군을 찾아간 '토니 스타크(아이언맨)'.


<아이언맨>에서 토니 스타크에게 '슈퍼히어로가 자네 혼자라고 생각하나?"라고 말하는 닉 퓨리.


<아이언맨2>에 등장한 '닉 퓨리'. '어벤져스 평가 보고서'라는 서류를 들고 있다.



01

02

03

<천둥의 신 토르>에서 토르가 묠니르를 찾기 위해 난동을 부릴 때 활로 '토르'를 저지하는 '호크 아이'.

<퍼스트 어벤져>에서 소개되는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 그것을 제작한 것으로 나오는 토니 스타크의 아버지.

<퍼스트 어벤져>의 마지막 장면 현대의 세계에서 깨어난 '캡틴 아메리카'에게 '이제 자네가 나설 차례네, 캡틴'이라고 말하는 닉 퓨리.

 

 

<어벤져스>를 보기 전 당신이 알아야 하는 모든 것!                                                     

 

그렇다면, 중요한 건 영화 <어벤져스>의 스토리!!

걸출한 마블 출신 슈퍼히어로들을 한 자리에 모아 놓은 만큼 영화의 스토리는 얼마나 대단할까~ 궁금해 지죠?

<어벤져스>의 스토리는 사실 아주 단순합니다.

 

우선 '어벤져스'는 지구의 안보가 위협당하는

위기의 상황에서 슈퍼히어로들을 불러모아 세상을 구하는 작전을 말하는데요.

에너지원 '큐브'를 손에 넣은 로키가 인류를 위협하자 국제평화유지기구인 쉴드(S.H.I.E.L.D)의 국장 닉 퓨리가 '어벤져스' 작전을 위해 전 세계에 흩어져 있떤 슈퍼히어로들은 불러 모아 적에 맞서 지구를 지켜낸다는 내용이죠.

 

식상한 스토리이지만 역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재미는 '보는 맛'에 있죠~

각각의 캐릭터들이 펼치는 무기 신공과 개성이 두드러지는 화려한 액션씬은 물론이고

영화의 후반부에 보여지는 CG로 도배된 전쟁씬은 <트랜스포머>의 클라이막스가 무색할 정도의 스펙터클을 선보인다고 하네요.

 

 

, 지금까지 <어벤져스>를 보기 전에 알아야 할 관전 포인트를 설명해 드렸는데요~

단순히 극장에서 영화를 보는 재미 외에도 다양한 깨알같은 이야깃거리를 던져주는 영화 <어벤져스>,

이런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이 시대 영화팬들은 정말 행운아라고 할 수 있겠죠?

 

, 그리고 안타깝게도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히어로인 <스파이더맨>은 캐릭터 저작권에 따른 머니 프라블럼(돈 문제)으로 인해 이번 영화에는 함께 하지 못했다고 하지만 다음엔 꼭 함께 했으면 하는 바람과 함께

또 하나의 한국 영화팬들이 사랑하는 또 하나의 슈퍼히어로 캐릭터인 '배트맨'군은 마블 코믹스가 아니라 DC코믹스 소속 캐릭터이기 때문에 '어벤져스' 팀에 함께 할 수 없었다는 사실도 함께 알려드리면서

'어벤져스'를 보기 전에 알아야 할 관람 포인트 소개를 마칠게요~ 


영화 <어벤져스> 예고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