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자동차를 지배한 애플 DNA '애플 카플레이'


 자동차를 지배한 애플 DNA '애플 카플레이'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애플은 지난 제네바 모터쇼에서 운전자들이 차량에서 아이폰을 더욱 안전하고 즐겁게 사용하게 해주는 ‘카플레이’를 도입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애플이 도입한 이 ‘카플레이’ 시스템이 무엇인지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애플 카플레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

 

아이폰으로 내 차를 조종한다, <카플레이>

아이폰으로 내 차를 조종한다, <카플레이>

‘카플레이’는 아이폰 사용자에게 음성이나 터치 한 번으로 전화를 걸거나 지도 앱을 이용하고, 음악을 듣고, 메시지를 확인하는 등 직관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입니다. 사용자는 차량에 내장된 인터페이스를 이용하거나 핸들의 음성 명령 버튼을 길게 눌러 시리를 작동 시킬 수 있는데요, 이처럼 애플은 시선을 돌리지 않아도 쉽게 카플레이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오직 운전자만을 위한 아이폰

오직 운전자만을 위한 아이폰

‘카플레이’는 자동차와 아이폰의 접점이 되어 아이폰에서 원하는 모든 일을 하면서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하도록 도와주는 기능 입니다. 카플레이가 통합된 차량에 아이폰이 접속되면 시리를 통해 전화번호를 검색하거나 전화를 걸고, 부재 중 전화나 음성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리는 음성 명령에 의한 요청에 응대하고, 운전자의 문자 메시지를 읽어주거나 음성을 받아 문자로 회신해주며, 전화를 거는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오직 운전자만을 위한 아이폰

또한 ‘카플레이’는 지도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구동되어 연락처, 이메일 및 문자 메시지로 파악한 최근 행선지를 기초로 목적지를 예상하기 때문에 더욱 직관적인 주행이 가능해지며 경로 안내와 교통 상황 까지도 함께 제공됩니다. 뿐만 아니라 시리에게 요청을 하면 차량의 내장 디스플레이에 지도 애플리케이션을 보여주며 턴 바이 턴 음성 경로 안내 (목적지에 맞춰 지속적으로 운전자에게 음성으로 길 안내를 해주는 내비게이션 안내 시스템) 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카플레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플레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플레이’는 애플 스마트폰의 iOS7 업데이트가 필요하며 아이폰5s, 아이폰5c, 아이폰5 등 라이트닝 케이블 연결이 가능한 아이폰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경우 2014년 생산되는 일부 차량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라리, 메르세데스 벤츠 및 볼보 차량은 3월에 카플레이를 운전자들에게 선보였으며, BMW 그룹, 포드, GM, 혼다, 현대자동차, 재규어, 랜드 로버, 기아자동차, 미츠비시, 닛산, 스바루, 스즈키, 토요타 등 그 외의 자동차 제조사들도 카플레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카플레이> 전용 컨텐츠 앱 시장 기대

애플은 향후 팟 캐스트뿐 아니라 스포티파이, 스티처, 비츠 뮤직, 아이 허트 라디오 등 앱 스토어 내 수많은 음원 애플리케이션을 카플레이와 연동할 예정입니다. 특히 기능성 및 디자인 등으로 호평 받은 애플 앱 스토어 내 수십만 개의 앱이 카플레이로 본격 연동되면 차량용 모바일 컨텐츠 시장도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는 분석도 함께 나오고 있습니다.

 

애플의 카플레이 시스템이 본격적으로 도입되면서 스마트 자동차 시장 발전 속도도 더욱 가속화 될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정말 머지 않아 영화 속에서만 가능하던 스마트 주행 시스템이 현실로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이상 SK브로드밴드 Blog지기가 전해드린 애플의 ‘카플레이’ 소식이었습니다. ^_^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