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도자료] SK브로드밴드 , 3단계 공공정보통신 서비스 제공사업자로 선정

News/보도자료

by SK브로드밴드 2014. 5. 27. 13:41

본문

 

SK브로드밴드 , 3단계 공공정보통신 서비스 제공사업자로 선정 

• SK브로드밴드-안전행정부-한국정보화진흥원(NIA), 공공기관 통신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약서 체결

• 퍼브넷부문 제공사업자로 공공기관의 망고도화 및 비용 절감에 기여

• 퍼브넷서비스 제공을 위한 안전행정부 주최 설명회 개최

 

 SK브로드밴드(대표: 안승윤, www.skbroadband.com)는 안전행정부, 한국정보화진흥원과 공공기관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을 위한 3단계 공공정보통신서비스 퍼브넷부문 서비스(이하 퍼브넷서비스) 제공사업자로 단독으로 선정돼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협약기간 동안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책정한 요금기준에 따라 전용회선 및 인터넷서비스를 상용망 대비 평균 약 30%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고, 아울러 네트워크 장비 및 보안장비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퍼브넷서비스는 안전행정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난 2월말을 기준으로 2단계 사업이 종료되고, 3단계 사업은 3년으로 오는 2017년 2월까지다. 퍼브넷서비스는 공공기관 및 비영리법인 등 기타 법률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기관으로 정부투자기관, 지자체투자기관, 도서관/박물관/미술관 등 16,000여개 기관이 그 이용대상이다.

  

 한편, 기획재정부는 퍼브넷서비스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2014년 공기업, 준정부기관 예산집행지침’에 퍼브넷서비스 이용에 대한 권고사항을 추가하고, 안전행정부는 공공기관의 퍼브넷서비스 참여 확대를 위해 안전행정부 주최 ‘공공정보통신 서비스(NIS) 퍼스넷부문 이용설명회’를 한국정보화진흥원 무교청사 지하1층 강당에서 2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퍼브넷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공공기관은 먼저 한국정보화진흥원을 통해 퍼브넷서비스 기관으로 가입하고 공공정보통신서비스 사이버지원센터(www.enis.or.kr)을 통해 회선을 신청하면 된다. 이용신청 및 개통 현황, 회선내역 확인 등은 사이버지원센터에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고영호 SK브로드밴드 기업사업기획본부장은 “SK브로드밴드가 이번 3단계 퍼브넷서비스 제공 통신사업자로 선정되어 공공기관의 정보통신 인프라 고도화 및 비용절감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 안정적인 전용회선 및 인터넷서비스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형태의 통신융합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