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브라우저 별 '툴바' 삭제 법

Guide/이용자 피해 예방 정보

by SK브로드밴드 2014. 10. 30. 11:30

본문

브라우저 별 '툴바' 삭제 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다 보면 각 포털사이트에서 제공되는 툴바 들의 설치 알림 팝업이 자주 뜨곤 합니다. 가끔은 사용자도 모르는 사이 자동으로 설치되어 있는 툴바들도 있죠. 이런 툴바들은 검색이나 메일 보내기, 실시간 정보와 같이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도구들을 간추려 주소 창 밑에 고정되어 사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좋은 기능이지만, 여러 종류의 툴바 들을 한번에 사용하게 되면 인터넷 창이 더러워질 뿐만 아니라 인터넷 속도 저하, 각 툴바 간의 충돌 등과 같은 여러 오류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각 인터넷 브라우저 별 툴바 삭제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사용하지 않는 툴바 제거로 훨씬 더 빨라진 인터넷 환경 만들기!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와 함께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인터넷 익스플로러 툴바 삭제법

사용자가 가장 많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툴바 삭제법 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인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단축키로 실행시키고 싶으신 분들은 Art+X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실행 후에 나타나는 목록에서 <추가기능 관리>를 클릭합니다. 클릭을 하면 새 창이 하나 뜨는데요왼쪽 상단에 있는 <도구 모음 및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현재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툴바 들의 목록이 나옵니다그 중에서 자신이 사용하는 툴바 하나만 놔두고 원하지 않는 툴바를 선택한 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활성화 버튼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시켜주면 됩니다.

인터넷 툴바 삭제법 2

만약 툴바가 인터넷 시작페이지를 바꾸어 놓았다면, 창 왼쪽의 <검색 공급자 메뉴>에 들어가 창 아래에 있는 <제거>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 한 후 <인터넷 옵션>에 들어가 자신이 원하는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한 후 적용시키면 됩니다.

 

파이어폭스

파이어폭스 툴바 삭제법

이번엔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의 툴바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이어폭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보다 툴바가 자동으로 설치되는 경우가 적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용자의 부주의에 의해서 종종 그런 경우가 나온다고 하는데요, 파이어폭스는 우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주황색 <파이어폭스 버튼>을 누른 후 <부가기능> 메뉴를 클릭합니다. 클릭을 하면 왼쪽으로 새로운 탭이 생기는데요, 탭의 좌측에 있는 <확장기능>을 클릭하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툴바들과 툴바의 활성화 상태가 보여집니다.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자신이 원하는 툴바를 제외한 나머지 툴바는 <사용 안 함>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파이어폭스는 툴바 재설정 이후 컴퓨터를 재부팅 해야 하는데요 여러 툴바를 삭제해야 한다면 모든 툴바를 다 삭제 한 뒤 재시작 버튼을 눌러 컴퓨터를 새로 시작해주면 됩니다.

 

크롬

크롬 툴바 삭제법

다음은 크롬브라우저 입니다. 크롬은 크롬 웹 스토어에서 모든 툴바를 금지시켜 자동으로 툴바가 설정되는 일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스스로 툴바를 설치한 뒤 삭제 하고 싶거나 사용을 잠시 중단하고 싶을 땐 지금 소개하는 방법을 써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누른 후 <설정>에 들어갑니다. 후에 왼쪽 탭에 있는 <확장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삭제하고 싶은 툴바를 찾아 사용 체크상자의 <체크를 해제>하거나, <쓰레기통 아이콘을 클릭>하여 제거하면 됩니다. 쓰레기통 버튼은 툴바를 완전히 삭제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툴바 사용을 잠시 미루는 것이라면 활성화 상자의 체크만 해제해 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속도를 향상시키는 툴바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툴바가 설치된 경우는 악성코드, 새로운 홈페이지 방문 시 자동프로그램에 의해 설치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조금만 주의를 기울여 인터넷 서핑 도중 설치 팝업이 떴을 때 팝업 내용을 잘 읽어 본 후 툴바 자동설치를 막는다면 조금 더 쾌적하고 빠른 브라우저를 이용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또한 악성코드에 의해 설치된 툴바들은 설치제거가 잘 되지 않는 끈질긴 아이들이니, 꼭 프로그램 설치 시 팝업 자동 설치에 주의해야겠습니다. 이상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