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터넷 익스플로러 ‘응답 없음’ 해결하는 방법

Guide/이용자 피해 예방 정보

by SK브로드밴드 2014. 12. 25. 11:30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응답 없음’ 이라는 팝업 창과 함께 작업 중이던 웹 브라우저가 한 번에 다 종료되는 현상이 종종 발생합니다. 간단한 검색이나, 웹 서핑을 하고 있을 때는 별로 상관이 없지만 중요한 메일을 보내고 있거나, 업무를 보고 있는 상황에서 ‘응답 없음’ 창과 함께 웹 브라우저가 먹통이 되어버리면 정말 허무하고, 다시 작업을 시작해야 할 것을 생각하니 답답하기만 합니다. 그렇다면 이 ‘응답 없음’은 도대체 왜 생기는 것일까요? 오늘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와 함께 그 원인을 함께 찾아보고,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응답 없음> 오류 왜 일어나는 것일까?
<응답 없음> 오류 왜 일어나는 것일까? 이미지인터넷 사용 중 ‘응답 없음’으로 인해 브라우저가 종료되는 현상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지만 크게 세 가지로 추려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일 손상, 두 번째 컴퓨터에 설치된 각종 프로그램들의 충돌, 세 번째 인터넷 정상 실행을 방해하는 악성코드 등이 있는데요, 이 외에도 ‘응답 없음’과 관련한 오류는 너무나 다양하기 때문에 무엇이 '정확한 원인이다' 라고 딱 잡아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정기적인 악성코드 점검과 함께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응답 없음’ 해결방법을 따라 한다면 이 '응답 없음' 문제로 인해 스트레스 받을 일이 조금은 줄어들 것입니다.

 

충돌되는 프로그램 삭제하기충돌되는 프로그램 삭제하기 이미지프로그램 충돌원인과 관련해서 가장 대표적인 것은 Adobe Flash Player 와 관련된 프로그램 충돌 오류입니다. 이 경우,  충돌되는 프로그램을 삭제해 주면 되는데요,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에 들어가 [Adobe Flash Player 13(버전) Active X ]를 검색하여 제거 하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인터넷을 사용할 때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인터넷 실행 시 재설치 여부가 다시 뜰텐데요, 이 때 제일 최신 버전이 아닌 아래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시켜주면 됩니다. 

 

인터넷 옵션 <추가 기능 관리>인터넷 옵션 <추가 기능 관리> 이미지다음은 인터넷 옵션 추가 기능 관리에서 <추가 기능 없음>을 설정 하는 방법입니다. 마이크로소프사는 인터넷 ‘응답 없음’ 오류와 관련해 인터넷 추가기능에서 절반 이상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음으로 전환하도록 권장하고 있는데요, [인터넷 옵션] -> [프로그램] -> [추가기능 관리]를 클릭한 뒤 [도구 모음 및 확장 프로그램] 탭에서 현재 사용되고 있는 추가 기능들을 [사용 안 함]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들을 비활성화시켜주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 복원하기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 복원하기위의 순서대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인터넷 사용에 제약이 따른다면 마지막 최후의 방법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초기화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개인 정보 설정과 팝업 설정, 탭 검색 설정 등을 처음 설치했을 때의 상태로 되돌려 놓는 방법인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 방법은 익스플로러 자체를 순수한 백지 상태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웬만한 오류나 ‘응답 없음’ 등의 문제를 쉽게 해결해줍니다. 이를 설정 하는 방법은 [인터넷옵션] -> [고급] 탭에서 하단의 [원래대로]를 클릭 한 뒤 컴퓨터를 다시 재부팅만 하면 간단히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응답 없음’과 함께 오류가 났을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인터넷을 이용하던 중 ‘응답 없음’ 현상이 자주 일어난다면 당황하지 말고 위에 있는 방법들 중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이용하여 손쉽게 해결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욱더 알찬 IT정보로 여러분께 찾아 뵐 것을 약속하며 SK브로드밴드 Blog지기는 이만 물러가보도록 하겠습니다: 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