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단한 설정으로 인터넷 속도 향상시키는 법

Guide/이용자 피해 예방 정보

by SK브로드밴드 2015. 3. 23. 10:06

본문

간단한 설정으로 인터넷 속도 향상시키는 법

안녕하세요. 여러분을 위한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컴퓨터의 기술 발전이 계속됨에 따라 우리의 삶은 많이 편리해졌습니다. 집에서 즐기는 여가 생활부터, 업무 시 필요한 회사일까지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되곤 합니다. 그 중 인터넷은 더더욱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인데요, 하지만 PC를 오랜 기간 사용 하다 보면 인터넷이 많이 느려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이트의 로딩시간이 길어지거나 들어가지지 않는 경우인데요, 그래서 준비하였습니다. 인터넷속도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팁! 바로, 인터넷 옵션 정리와 DNS삭제 입니다. 그럼 Blog지기와 함께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터넷 옵션 수정으로 인터넷 속도 향상시키기 (익스플로러)

우선 인터넷 옵션 수정으로 속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언가 많이 해야 할 것 같지만, 사실 기본적인 옵션 수정만 하여도 컴퓨터가 고장 날 염려 없이 쉽게 속도를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Blog지기가 준비한 아래의 단계를 천천히 거치다 보면 쉽게 하 실 수 있을 것입니다.

1단계 : 인터넷 창을 킨 후 인터넷 옵션 창을 누른 후 검색 기록에 ‘삭제’를 눌러줍니다.

1단계 : 인터넷 창을 킨 후 인터넷 옵션 창을 누른 후 검색 기록에 삭제를 눌러줍니다.

2단계 : 검색 기록 삭제 창이 나타나고 삭제하고 싶은 부분을 체크하여 삭제합니다.

2단계 : 검색 기록 삭제 창이 나타나고 삭제하고 싶은 부분을 체크하여 삭제합니다.

이후 묵혀져있던 각종 기록과 임시파일들이 삭제됩니다.

3단계 : 다시 인터넷 옵션 창으로 들어가 '설정' 을 눌러줍니다.

3단계 : 다시 인터넷 옵션 창으로 들어가 '설정' 을 눌러줍니다. 

 4단계 :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 > 웹페이지를 열때마다  / 사용할 디스크 공간 > 최소치~권장사양 으로 체크해줍니다.

 4단계 :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 > 웹페이지를 열때마다

/ 사용할 디스크 공간 > 최소치~권장사양 으로 체크해줍니다.

5단계 : 기록탭으로 들어가 페이지 보관일 수를 1일로 맞춰줍니다.  매일 접속하는 사이트의 기록이 쌓이지 않고 1일 단위로 초기화됩니다.

5단계 : 기록탭으로 들어가 페이지 보관일 수를 1일로 맞춰줍니다.

매일 접속하는 사이트의 기록이 쌓이지 않고 1일 단위로 초기화됩니다.


 

2. DNS 캐시 삭제하여 인터넷 속도 향상시키기

두번째로 여러분께 소개할 인터넷 속도 향상시키는 방법은 DNS 캐시를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DNS 캐시란 무엇인지, 그 정의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용어만 들으면 굉장히 어렵게 느껴질 법 한대요, DNS 캐시란 DNS ‘캐싱과정에서 호스트 네임등의 문자를 IP주소로 변경해주는 DNS(Domain name server)에서 이미 한번 처리된 도메인 네임과 IP주소를 캐시에 유지하게 되는데, 이때 저장되는 데이터나 값을 캐시혹은 캐시 해놓는다라고 표현합니다.  즉 좀 더 쉽게 얘기하자면 DNS 캐시란 '이전에 방문했던 사이트에서 주고 받았던 데이터를 미리 저장해놓음으로써 재방문시 처리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존재하는 것' 인데요, 첫 방문시에는 그 페이지에 대한 정보가 없기 때문에 페이지를 여는데 시간이 걸리지만, DNS캐시를 저장시킨 후 그 다음에 페이지를 방문했을 때는 이 데이터를 활용하여 로딩시간을 줄입니다. 하지만 이 또한 너무 많이 쌓여버리면 오히려 인터넷 속도가 저하되기도 하고 드물게 페이지에 오류가 나거나 뜨지 않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1단계 : 시작버튼을 눌러 밑에 검색 창에 cmd를 검색하거나,  윈도우 + R 버튼을 눌러서 실행창을 띄운 후 cmd를 검색합니다.

1단계 : 시작버튼을 눌러 밑에 검색 창에 cmd를 검색하거나,

윈도우 + R 버튼을 눌러서 실행창을 띄운 후 cmd를 검색합니다.

2단계 : 검은색의 cmd 창을 띄어줍니다.

2단계 : 검은색의 cmd 창을 띄어줍니다.

3단계 : ipconfig/flushdns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flush는 ‘버리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쉽게 말해 dns를 버린다고 생각하면 되겠죠?

3단계 : ipconfig/flushdns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flush버리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쉽게 말해 dns를 버린다고 생각하면 되겠죠?

4단계 : 다음과 같은 문구가 뜨게 되고, 성공적으로 DNS 삭제가 완료 됩니다.

4단계 : 다음과 같은 문구가 뜨게 되고, 성공적으로 DNS 삭제가 완료 됩니다.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간단한 설정으로 인터넷 속도를 향상시키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답답한 속도로 인터넷을 즐기신 분들이 있다면 위에 있는 방법을 천천히 따라하셔서 속도를 향상시켜보시길 바랍니다. 혹시 그 조차도 답답하다면! SK브로드밴드의 B Giga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1Gpbs 속도의 새로운 초고속 인터넷을 즐겨보세요. (▶서비스 자세히 보러가기) 그럼 다음 시간에는 더욱더 알찬 IT정보와 함께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Blog지기였습니다 :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