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 채널 가이드 – 오늘은 뭘 볼까? “바둑TV”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5. 3. 25. 13:30

본문

B tv 채널 가이드 – 오늘은 뭘 볼까? “바둑TV”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여러분께서는 작년, 인기리에 종영한 ‘미생’이라는 드라마를 보셨나요? 케이블 채널 tvN에서 방영한 드라마로 프로바둑 기사를 꿈꾸다 낙마하고, 무역회사에 입사한 장그래의 이야기를 다뤄 직장인뿐만 아니라 모든 시청자들의 가슴을 절절하게 만들어 10%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 ‘2014 케이블 TV 방송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룬 드라마입니다. 또한 미생은 때 아닌 바둑 열풍을 일으키기도 했는데요, 한 온라인 쇼핑몰의 바둑 관련 상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미생이 방송된 이후의 판매량이 전년대비 137% 정도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B tv 채널 가이드에서는 바둑에 취미를 두신 분들, 그리고 새롭게 바둑에 입문하려는 분들을 위해 ‘바둑TV’를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둑TV’ 과연 어떤 채널일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둑의 모든 것 바둑TV

바둑의 모든 것 바둑TV 이미지오늘 여러분께 선보일 채널가이드의 주제는 전문 바둑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는 채널 '바둑TV'입니다. 많은 분들이 바둑을 프로기사나 어르신들만이 즐기는 스포츠라 생각하실 텐데요, 사실 바둑을 즐기는 연령층은 어린 아이에서부터 노년층까지 전 연령층이 함께 즐기고 있습니다. 이렇게 바둑이 대중들의 지대한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어 바둑 채널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제공하고 있는데요, ‘바둑TV’는 한국기원에서 주관하는 국내/세계 대회 주요 대국의 생방송은 물론, 다채로운 자체 제작 프로대회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중·장년층 시청자에게 인기 있는 채널로 손꼽히고 있답니다. B tv의 ‘바둑TV’는 255번에서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기적의 묘수100

기적의 묘수100 이미지야구에 홈런이 있다면 반상에는 묘수가 있는 법. 한 방에 형세를 역전 시킬 수 있는 '묘수'를 찾아보는 프로그램, '기적의 묘수 100'입니다. 기적의 묘수 100은 바둑계에서 바둑 TV 해설가로 유명한 김성룡 9단이 진행을 맡았는데요, 매 회 마다 오늘의 묘수 퀴즈를 통해 묘수와 악수를 구분하는 능력을 키워주며, 프로들의 실전을 통해 묘수를 분석하는 묘수풀이와 희대의 묘수를 인물 별로 정리하는 시간을 만나 볼 수 있답니다. 기적의 묘수 100은 매주 수, 목 오후 6시 30분에 B tv 채널 255번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B tv ch. 255 바둑TV 매주 수, 목 오후 6시 30분


고급 맥 X-파일

고급 맥 X-파일  이미지

진정한 바둑 고급자가 되기 위해서는 꼭 알아야 하는 맥 (바둑용어 중 하나로, 돌의 작용이 가장 효과적인 수단을 일컫는 말) ! 실력 향상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바둑TV에서 준비한 맞춤 강의 프로그램 '고급 맥 X-파일'입니다. EBS 바둑교실을 진행하던 양상국 9단은 이번 바둑TV의 초급 맥ㆍ중급 맥에 이은 맥 시리즈 완결판인 '고급 맥 X-파일'의 진행을 맡았는데요, 10년 넘게 특강을 하고 있는 양상국 9단은 시청자들이 알기 쉽게 맥을 정리하고 통렬한 한방으로 승부를 뒤집는 명품 강의로 젊은 시청자들을 많이 유입시키고 있습니다. 양상국 9단의 ‘고급 맥 X-파일’ 은 B tv에서 랜덤으로 재방송을 통해 방영하고 있으며, SK브로드밴드 의 VOD 다시 보기에서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고급 맥 X-파일 VOD로 다시 보기 클릭)

B tv ch. 255 바둑TV 이번 주 재방송 편성표 보러 가기


고수의 행마

이번 주 월요일, 바둑TV에서 준비한 이현욱 프로의 신규 강좌 프로그램 '고수의 행마'가 첫 방송 되었습니다. 바둑계의 꽃미남 이현욱 프로가 직접 알려주는 생생한 바둑 강좌를 시청하실 분들은 매주 월, 화 저녁 6시 30분, B tv 채널 255번에서 방송되니 많은 시청 바랍니다. 

<B tv ch. 255 바둑TV 매주 월, 화 저녁 6시 30분>


 

한국 기전의 모든 것, 바둑TV

한국 기전의 모든 것, 바둑TV 이미지

< 사진 출처: 바둑 TV 공식 페이스북>

지금까지 바둑TV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젠 바둑TV의 대표 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국내 최초의 여자바둑리그로 올해 첫 출범하여 치열한 순위다툼을 벌인 끝에 이번 주, 플레이오프가 시작된 ‘2015 엠디엠 한국여자바둑리그’인데요, 2015 엠디엠 한국여자바둑리그는 ‘바둑 두는 여자는 아름답다!’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었으며, 지난 1월 13일에 개막식을 갖고 경주시, 부안군, 인제군, 서울 부광탁스, 제주 서귀포 칠십리, 포스코 켐텍, 부산 삼미건설 등 7개 팀이 출전하여 4개월간의 대장정에 돌입하였습니다. 엠디엠 한국여자바둑리그는 ‘지역 연고제’, ‘여성 감독제’, ‘외국인 선수 영입’ 등의 시스템과 볼거리를 시청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바둑 프로그램 중 인기프로그램인 대학동문전과 맞먹는 수준으로 시청률 또한 높아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015 엠디엠 한국여자바둑리그, 매주 금, 토, 일 오후 9시 B tv 채널 255번에서 그 대회의 열기를 생방송으로 직접 느껴보실 수 있답니다. 

동서식품이 1999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국내 바둑 토너먼트 대회인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바둑의 ‘신의 경지’에 오른 9단만이 참가할 수 있는 바둑 대회 프로그램으로 지난 12월 18일, 열여섯 번째 대회가 열렸다고 합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작년 챔피언인 이세돌 9단과 준우승자 박정환 9단을 비롯해 김지석, 조훈현, 서봉수, 이창호 9단 등 입신 24명이 우승 상금 5,000만원에 도전하며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접전이 펼쳐지고 있는데요, 바둑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바둑의 진정한 1인자를 가리는 제 16기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시청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B tv 채널 255번에서 매주 월, 화 저녁 7시에 만나보실 수 있으니 많은 시청 바랍니다.

 

그 외 바둑관련 채널 K바둑, 브레인TV

또 하나의 바둑채널  이미지

바둑TV외에도 B tv에서 만날 수 있는 또 하나의 바둑채널을 하나 더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K-바둑인데요, K-바둑은 시청자들의 바둑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소재와 장르를 개발하여 다양한 바둑 강좌와 국내외 주요 기전 등을 방송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녀 MC 김여원과 멋쟁이 신사 이현욱 8단, 형세판단 마스터 홍민호 8단, 끝내기 달인 이다해 4단이 진행하는 전 국민 기력 향상 프로젝트 '바둑비타민'을 통해 전 국민 바둑팬들의 기력을 늘리기 위해 노력중이라고 합니다.

B tv ch. 256 K-바둑 매주 수, 목 오후 2시

브레인 장기 스페셜 이미지

또 추가적으로 소개해드릴 채널은 브레인 TV 입니다. 브레인TV는 바둑 전문 채널은 아니지만 바둑과 비슷한 룰을 가지고 있는 장기와 체스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국내 최초 그리고 국내 유일의 장기, 체스 전문 채널입니다. 뿐만 아니라 요즘에는 장기와 체스분야에서 확장시켜 보드게임과 포커 등 관련 분야의 전문 프로그램들을 편성하여 매니아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브레인 장기 스페셜, 브레인 체스 스페셜 등 다양한 브레인TV 스페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각종 대회 및 강좌를 방영해 장기, 체스 문화 보급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특히 대표 프로그램인 브레인 장기스페셜은 많은 장기 매니아들의 방송 교재로서도 사용되고 있다고 하네요. 브레인 TV는 B tv 채널 257번이며, 브레인 장기 스페셜은 매일 오전 4시부터 5시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B tv ch.257 브레인  TV 매일 오전 4시>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B tv에서 만나보실 수 있는 바둑 전문 채널 ‘바둑TV’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개해드린 ‘기적의 묘수 100’, ‘고급 맥 X-파일’, ‘고수의 행마’, ‘엠디엠 한국여자바둑리그’,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외에도 바둑에 관련된 강좌와 정보 프로그램들이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바둑TV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B tv와 함께 한 바둑과 친해지기! 바둑에 대한 많은 정보와 재미 얻어가실 수 있을 겁니다. 다음에도 알차고 유익한 정보 들고 돌아오겠습니다. 이상으로 Blog지기였습니다. ^.^


바둑TV 이 주의 편성표 보러 가기

바둑TV [B tv ch. 255] 공식홈페이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