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 채널 가이드 - 오늘은 뭘 볼까? "MountainTV"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5. 6. 3. 13:00

본문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국내 여론조사기관인 한국갤럽은 지난해 10월 전국 만 13세 이상 남녀 1,700명을 대상으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취미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했는데요, 전체 응답자의 14%가 선택하며 1위를 차지한 것은 바로 ‘등산’이었습니다. 등산은 이렇게 한국인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국내에 약 1900만 명에 이르는 등산 인구에게 올바른 등산 문화와 연관 정보를 전달하는 등산 전문 채널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오늘 소개해드릴 채널은 바로 대한민국 전역에 송출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산’ 전문 채널인 ‘MountainTV(이하 마운틴TV)’인데요, 혹시라도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주목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Blog지기와 함께 마운틴TV 채널과 방송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

 

먼저 마운틴TV 채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마운틴TV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등산 특화 채널로 기존 방송채널사업자들이 소화하지 못하는 특화된 컨텐츠를 1,900만명에 이르는 국내 산악인에게 차별화된 고품격 프로그램으로 제공하는 ‘그린 미디어’ 채널입니다. ‘자연과 인간의 공존’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살아있는 열정과 살아있는 도전, 살아있는 감동을 지향하는 콘텐츠를 기획·제작하여 시청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는데요, 등산이 활발해지는 시기를 맞아 마운틴 TV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마운틴TV는 세계 최초로 산악스포츠를 UHD화질로 중계하였는데요, KBS와 SBS에서 17회 인천아시안게임 일부 종목과 브라질 월드컵을 UHD로 생중계를 한 적이 있지만 지상파 방송 외의 방송채널사용사업자가 스포츠 중계를 UHD 화질로 시청자들에게 제공한 것은 세계 최초로 기록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마운틴TV는 트래킹, 아이스 클라이밍 등 각종 축제와 국제 대회를 생중계하면서 생생한 현장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마운틴 TV 프로그램은 매월 초 밀레 전국매장을 통하여 참가신청을 받아 엄홍길 대장과 함께 산행을 떠나는 <엄홍길과 함께하는 도전 16좌 시즌2>인데요, 밀레가 주최하고 마운틴 TV가 후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세계 최초로 히말라야 8000m급 16좌를 완등한 엄홍길 대장의 도전정신과 우리나라의 명산을 시청자들에게 더욱 알리기 위해 시작되었는데요, 예상보다 함께 하려고 하는 고객들이 많아 밀레 측에서는 당황스러우면서도 너무 기쁘다는 말을 전하기도 하였습니다. 칠갑산을 시작으로 덕유산, 북한산, 용봉산 등 우리나라의 명산을 매 산행마다 각기 다른 주제를 가지고 오르면서 엄홍길 대장이 수많은 산을 오르면서 겪었던 많은 것들과 또 다른 면모를 느끼실 수 있는데요, 이와 연계하여 시청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하여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엄홍길 대장과 총 3만여 명이 함께했던 산행 이야기는 B tv 채널 261번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마운틴 TV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마운틴TV가 야심 차게 준비한 6월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인데요, Human & Nature라는 슬로건을 걸고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그 속에서 만나는 사람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시리즈 <팔도 힐링다큐>입니다. <팔도 힐링다큐>는 전국 팔도의 내로라하는 금수강산과 함께 사람들의 각양각색 힐링 이야기를 담은 힐링 다큐멘터리인데요, 1부 전라남도의 다도해를 소개하는 ‘다도해기행’ 편을 시작으로 2부는 산을 벗으로 삼으며 살아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산, 벗’ 편, 우리나라의 훌륭한 문화유산 이야기를 다룬 ‘한국의 보물’ 편, 굴곡진 인생 사연을 가지고 있지만 행복한 이들의 이야기 ‘산마을 행복한 사람들’ 편, 우리나라의 숲에 대한 정보를 담은 ‘숲과 함께’ 편 등 총 9가지 시리즈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삭막한 도시 속에 살아가면서 신록의 자연을 그저 꿈꾸기만 하는 현대인들에게 진정한 힐링이 되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람들의 진솔하고 소박한 삶의 모습을 시청하시면서 힐링 하시는 건 어떨까요? <팔도 힐링다큐>는 매주 화요일 오후 3시, 마운틴TV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마운틴TV 프로그램은 아웃도어 마니아들을 위한 뉴스 프로그램으로 알짜배기 아웃도어 정보들을 모아 전달해주는<뉴스M>입니다. 이는 기존에 있던 <마운틴뉴스>를 등산인들의 입맛에 알맞게 특화된 내용으로 새롭게 개편하여 선보인것인데요, 아웃도어 마니아들의 니즈를 바탕으로 기획하기 위해 뉴스M 스태프들이 등산로를 점령해 어떤 정보를 제공받고 싶은지 직접 설문조사도 실시하며 프로그램을 더욱 풍성하고 알차게 꾸렸다고 합니다. 뉴스M은 네 가지 코너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등산객들을 위한 맛집을 더욱 맛깔나게 소개해주는 코너 ‘산愛진미’, 아웃도어 초보자들을 위해 아웃도어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팁을 알려주는 ‘왕초보를 위한 레포츠 과외’, 아웃도어 서적 저자들의 알짜배기 노하우를 전수하는 ‘아웃도어 스쿨’, 대한민국 명산을 시기별로 나눠 가볼 만한 산행코스를 알려주는 ‘위클리 산행’ 등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알찬 코너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다양한 산악계 소식과 함께 산을 넘어 전반적인 아웃도어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B tv 채널 261번 매주 월요일 밤 9시 30분에 <뉴스M>을 시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서로 지구 반대편에서 살고 있는 두 남자, 스페인 먹섹남 라울 고메즈와 원조 뇌섹남 박재민이 만나 스페인과 한국, 모로코에서 아웃도어 배틀을 펼치는 3부작 익스트림 예능 다큐 <지구반대편 낯선여행가>가 6월 5일(금) 첫 방송 됩니다. 스페인의 세계적인 아웃도어 전문 프로그램 제작사 "ZANSKAR 프로덕션"과 한국의 "마운틴TV"가 한국·스페인 간 최초로 공동제작 협정을 맺어 제작한 이 프로그램은 무려 1년 6개월이라는 긴 제작기간과 한국, 스페인, 모로코 등 3개국에서 촬영해 국내외에서 기대를 받고 있는데요, <지구반대편 낯선여행가>는 스페인에서 유쾌한 코미디언이자 TV쇼 MC로 활약하고 있는 라울 고메즈(34)와 서울대 출신으로 드라마와 뮤지컬, 영화 등 다방면에서 활동중인 몸짱 연예인 박재민(33), 두 남자가 만나 각 국의 자존심을 걸고 흥미진진한 아웃도어 배틀을 펼칠 예정입니다. 사실 두 사람은 서로 다른 성격과 각 나라의 문화 차이 때문에 초반엔 어색한 사이로 시작했지만 함께 역경을 극복하면서 국경을 초월한 우정을 발견하게 된답니다. 한국에서는 각각 서울과 제주도에서 촬영했는데요, 서울의 경복궁과 홍대에서 문화 체험을 하며 제주도에서는 누가 먼저 한라산 정상을 밟을 것인지 철인 3종 경기를 도전하게 됩니다. 한국 편을 시작으로 선보이는 <지구반대편 낯선여행가>는 3주간 매주 금요일 밤 10시에 마운틴TV에서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오늘은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와 함께 국내 유일의 등산 전문 채널인 마운틴TV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4,50대의 중년 분들의 전유물로만 느껴졌던 등산이 요즘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양한 연령층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등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관련 정보를 얻고 싶어하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마운틴TV 프로그램 외에도 등산, 트레킹, 여행, 강좌, 산악 정보 등 다양한 분야의 유익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으니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