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력한 연기파 배우 <크리스찬 베일 파헤치기>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5. 6. 10. 13:00

본문

강력한 연기파 배우 <크리스찬 베일 파헤치기>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지난해 똥배 튀어나온 대머리 중년 사기꾼을 연기했던 크리스찬 베일이 올해엔 배에 식스팩을 박고 영웅으로 돌아왔습니다. 이집트에서 유대인 노예를 이끌고 자유의 땅으로 향하는 모세 이야기 <엑소더스: 신들과 왕들> 속 베일이 바로 몇 개월 전 <아메리칸 허슬> 속 그 펑퍼짐한 사내라는 건, 믿을 수 없는 사실인데요. 이처럼 그는 55kg부터 100kg까지 다양한 체중 감량을 선보이며 영화 마다 색다른 매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영화 속에 크리스찬 베일은 없고 인물만 남는다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강력한 연기파 배우 크리스찬 베일! 오늘은 이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D

 

작은 아씨들(1994)

작은아씨들 스틸컷

1995.3.18 개봉 / 질리언 암스트롱 감독 / 위노나 라이더, 크리스찬 베일 출연

작은아씨들 스틸컷

배우 크리스찬 베일은 스티븐 스틸버그 감독의 <태양의 제국> 주인공으로 발탁된 이후 13살 때 <태양의 제국> ‘짐 그레이엄'역을 연기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후로도 여러 영화에 출연하며 연기자 경력을 단단히 쌓았는데요, 20살에는 영화 <작은 아씨들>을 찍으며 그의 리즈 시절을 스크린에 담았습니다. 영화 <작은 아씨들>은 전쟁터에 나간 아버지를 그리뭐 하며 사는 4자매들과 가족 이야기를 담은 원작소설 영화인데요, 크리스찬 베일은 극 중 주인공인 4자매 말괄량이 조(위노나 라이더)를 좋아하는 청년으로 출연하였습니다.  이후 그는 함께 호흡을 맞췄던 '위노나 라이더'와 깊은 우정을 나누게 됩니다. 결국 그녀의 어시스턴트였던 '시비블라직 라이더'를 소개를 통해 만나게되고 배우자로서 새로운 가정을 맺게 됩니다. 영화와 함께 새로운 인생을 짝을 찾게 된 것이죠, 크리스찬 베일에겐 참으로 의미깊은 영화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20살의 크리스찬 베일의 꽃미모와 청춘 스타의 싹을 엿보고 싶다면 '작은아씨들'과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배트맨 비긴즈(Batman Begins, 2005)

배트맨 비긴즈 스틸컷

2005.6.24 개봉 /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 크리스찬 베일, 마이클 케인 출연

영화/시리즈 > 해외영화 > 액션

배트맨 비긴즈 스틸컷

영화 <배트맨> 하면 누가 제일 먼저 떠오르시나요? 대부분 크리스찬 베일을 떠올리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배트맨 비긴즈>,<다크나이트>,<배트맨 비긴즈 라이즈>로 인상 깊은 연기를 펼쳤기 때문입니다.  사실 <배트맨 비긴즈>가 만들어지기 이전 시리즈에선 '아놀드 슈워제네거', '우마서먼' 등의 호화캐스팅에도 불구하고 그다지 깊은 인상을 보여주지 못하였는데요, 죽어가는 슈퍼히어로 배트맨을 살릴 구원투수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과 크리스찬 베일이 새롭게 호명돼고 그는 새로운 역사를 다시 썼습니다. <아메리칸 싸이코>이후 <머시니스트> 등으로 착실하게 이력을 쌓은 그였지만 프랜차이즈 블록버스터를 끌고 가기엔 부족한 것 아니냐 라는 말이 많기도 하였지만 그는 당당하게 영화를 흥행으로 이끌어 냈습니다. 놀란 감독 또한 이 영화를 통해 상업성도 함께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배트맨 비긴즈>는 배트맨의 시작을 그리는 영화답게 어린시절 부모님의 죽음과 어릴 때 동굴에서 얻은 박쥐에 대한 트라우마 등 원작에 충실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탄탄한 스토리 전개와 액션 등을 보여주며 배트맨의 이미지를 다시 한번 격상시켰습니다. 인간 심리에 대한 깊은 이해를 담고 크리스찬 베일의 화끈한 근육 액션을 보고싶다면 B tv와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다크 나이트(The Dark Knight, 2008)

다크 나이트 스틸컷

2009.2.19 개봉 /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 크리스찬 베일, 히스 레저 출연

영화/시리즈 > 가나다찾기 > 다

다크나이트 스틸컷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과 크리스찬 베일의 만남, 배트맨 비긴즈 이후 또 다른 흥행역사를 보여준 영화 바로 <다크나이트>입니다. 이 영화는 미국 박스오피스의 모든 기록을 갈아 치워버린 흥행작이자 평단을 숭배자로 만들어버린 괴물영화라 할 수 있는데요, 배트맨 비긴즈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블록버스타 스타급 반열에 오르게 된 베일은 <다크나이트>를 통해 영화 인생의 정점을 찍게 됩니다. 40이 다되가는 나이에도 불구하고 크리스찬 베일만의 중후한 남성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범죄와 부정부패를 제거하여 고담시를 지키려는 배트맨과 어떠한 룰도 목적도 없는 사상 최악의 악당 미치광이 살인 광대 조커의 운명을 건 대결 이야기를 다룬 영화인데요, 타인을 위해 어둠으로 떨어지기를 자처한 영웅 배터맨, 히어로물 역사상 최고의 악마 '조커'를 연기한 히스레저 이 둘의 운명을 건 대결은 보는이들의 가슴을 벅차게 만듭니다. 이전 영화인 배트맨비긴즈보다 한 층 더 강력해진 연기력으로 많은 이들에게 화제가 되었는데요, 아쉽게도 이후 <다크나이트 라이즈>를 끝으로 배트맨을 하차했습니다. 연기의 정점을 볼 수 있는 <다크 나이트>가 궁금하시다면 B tv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터(2010)

파이터 스틸컷

2011.3.10 개봉 / 데이빗O.러셀 감독 / 마크 월버그, 크리스찬 베일 출연

영화/시리즈 > 무료영화관 > 드라마

파이터 스틸컷

데이빗 O.러셀 감독 영화 <파이터>의 주인공은 미키역을 맡은 배우 '마크 윌버그'였지만 깊은 인상을 남긴건 망나니 형 딕키를 연기한 '크리스찬 베일'이었습니다. 영화 파이터는 백업 선수 출신의 전설적인 복서 미키워드와 그의 트러블 메이커인 형 디키 에클런드, 이 두 형제가 이룰 수 없는 꿈만 같았던 세계 챔피언의 도전을 그린 감동 실화인데요, 크리스찬 베일은 전직 권투 영웅이지만 현재는 마약에 찌든 퇴물을 연기하기 위해 무려 15kg나 감량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영화에 대한 비하인드를 풀어보자면 본래는 첩보 영화의 진수 <본 아이덴티티>로 유명한 '맷데이먼'과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의 브래드피트가 디키 에클런트 배역을 맡고 싶어 했지만 그 배역은 크리스찬 베일에게 돌아갔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처음엔 모두의 환호를 받지만 어느 순간 혼란에 빠져버린 딕키는 나와 닮았다고 밝히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하였는데요, 결국 그는 이 영화를 통해 남우조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아메리칸 허슬(American Hustle, 2013)

아메리칸 허슬 스틸컷

2014.2.20 개봉 / 데이빗 O.러셀 감독 / 크리스찬 베일, 에이미 아담스 출연

영화/시리즈 > 해외영화 > 드라마 ( 19세 이상 입장 가능)

아메리칸 허슬 스틸컷

<아메리칸 허슬>은 범죄 영화 중 하나로 2014 10개부분에서 아카데미 노미네이트를 기록하기도 했던 작품성 높은 영화입니다. 보통 아마데미 노미네이트 작품은 오락성이 빠진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 영화는 다소 아쉬울 수 있는 점도 다 잡았습니다. 미국식 코미디가 강력하기 때문입니다. 이 영화는 희대의 범죄소탕 작전에 스카우트된 사기꾼들과 그들을 끌어들인 FBI용원의 가장 치밀하고 위대한 사기수작을 그린 영화로 1970년대 미국의 사회를 다룬 실화입니다. 영화 <파이터에서> 15kg을 감량한 전적이 있지만 이 영화를 위해서도 20kg이나 불렸습니다. 글맞은 사기꾼 '어빙 로젠펠드'의 역할을 소화하기 위해서 입니다. 크리스찬 베일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날카로운 턱선과 콧대를 찾아 볼 수 없습니다.  배트맨 파이터 등 카리스마 넘치는 역할이 아닌 신선한 이미지의 크리스찬 베일을 만나보고 싶다면 <아메리칸 허슬>과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하는 헐리우드 배우 전격 탐구시간! ‘크리스찬 베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연기를 위해 고무줄 몸무게도 서슴치 않으며 멋진 외모와는 달리 망가질 줄 아는 팔색조 연기를 보며  배우로서의 면모를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다음에는 어떤 영화로 우리에게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또한 오늘 포스팅을 통해 크리스찬 베일의 발자취를 느껴보고 싶다면 B tv와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욱더 알찬 정보와 함께 오겠습니다. 이상으로 Blog지기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