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 채널 가이드- 오늘은 뭘 볼까? "매일경제TV(M-money)"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5. 6. 17. 11:00

본문

B tv 채널 가이드- 오늘은 뭘 볼까?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의 IT 비타민이 아닌 여러분의 경제 비타민이 되어주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사실 경제라 하면 어렵고 딱딱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 이 포스팅을 주목해주신다면 어느새 쉽게 경제 앞에 다가서 있는 자신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우리가 일상에서 가질 법한 고민들도 함께 해결해주는데요, B tv 채널 소개 시간 매일 경제 TV’! 본격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제의 모든 이슈를 다루는 '매일경제TV'                                                                B tv ch.355

매일경제TV 메인 이미지

본격적인 채널 가이드에 앞서 매일경제 TV 채널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대한민국 매경 미디어 그룹이 운영하는 경제전문 채널인데요, B tv 채널 355번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전 명칭은 M-money로 현재, SK브로드밴드 B tv 또한 M-money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2012년 4월에 개국 이래로 매일경제TV는 경제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미술 재테크 프로그램인 '아름다운 TV 갤러리', 다양한 일상 속 아이디어 제품을 소개하는 '팡팡! 아이디어 열전', 시시각각 변하는 증권 시장을 보여주는 다양한 증권 관련 프로그램 까지 경제를 전반적으로 시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소통하는 프로그램의 인기가 치솟는 추세인데요, 소비자와 전화 상담을 하는 등 시시각각 변하는 경제 상황에 맞게 개인 상담자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The my car '자동차 상담사'

프로그램 '자동차 상담사' 이미지

여러분께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프로그램 바로 '자동차 상담사'입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2014 11월 기준 대한민국의 자동차 등록 대수가 2천 만대를 돌파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은 하나의 교통수단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15위의 자동차 보유국답게 중고 자동차 시장도 함께 큰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하지만 그만큼 허위매물, 과장광고로 피해를 보는 사람들도 늘어나기 시작하였습니다. 한 번에 덥석 구매하기엔 다소 망설여지는 세상이 된 것입니다. 이럴 때 믿고 맡길 수 있는 자동차 상담사가 따로 있으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매일경제 TV 채널이 여러분의 자동차 상담사가 되어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직관적인 이름을 가진 이 프로그램은 최고의 자동차 전문가들이 나와 중고차에 대한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또한 중고 자동차 특종 매물을 엄선하여 소개해주기도 하는데요, 관련 궁금증 등을 시원하게 해결하고 싶으시다면 매일 오후 8시 B tv 채널 355번을 고정해주세요! 혹시나 놓치셨다면 익일 오전 1시에 재방송으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B tv ch.355 매일경제TV 매일 오후 8시


내 인생의 보험이 되어 줄 '보험 해결사'

프로그램 '보험 해결사'이미지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질병, 재해 등 언제나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만약의 상황을 위해서, 또는 혹시나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많은 분들은 보험을 찾곤 하시는데요, 하지만 그만큼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찾기란 하늘의 별 따기입니다. 도통 어려운 용어 때문에 골칫거리를 섞곤하며 주변 사람들에게 소개 받자니 영 믿음직스럽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고민을 가지신 분들에게 딱 맞는 프로그램, 바로 보험해결사입니다. 이는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찾고 싶은 분들, 보험 때문에 울고 싶은 분들을 위해 제작된 프로그램이라고 하는데요, 5 의 전문가들이 출연하여 상담해드리는 맞춤형 상담 프로그램입니다. 생의 주기에 따라 실손, 연금 등 보험 플랜을 짜는 방법을 안내하기도 하며 직장의 종류, 자녀 유무, 질병 유무 등에 따라 그에 맞는 전략을 제시해주기도 합니다. 내 인생의 보험이 되어 줄 프로그램을 찾으신다면 매주 월~금 오후 6 B tv채널 355번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B tv ch.355 매일경제TV 매주 월~금 오후 6시



부동산의 모든 정보가 다 모였다 '특별 분양쇼 화제의 현장'

프로그램 '특별 분양쇼 화제의 현장'이미지

요즘 세계적으로 '불황의 시대'라고 부를 만큼 많은 사람들은 경제난에 허덕이고 있습니다. 매일 경제 TV는 이러한 상황에 경제를 부흥시켜줄 만한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바로 '특별 분양쇼 화제의 현장'입니다. 금융, 증권, 부동산 등 수많은 투자 상품들이 쏟아지는 요즘 부동산은 달콤한 투자포인트 중 하나인데요, 다양한 분양 물건부터 빌딩 투자 노하우까지 기본의 부동산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된 특별한 매물들을 소개합니다. 직접적인 수익을 올려주는데 일조하기 때문에 고품격 부동산 재테크 프로그램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가가 출연하여 분양 매물을 간략소개하기도 하며, 분양 현장을 직접 찾아가 관계자와 인터뷰하고 현지 부동산과 인터뷰하기도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 오전 7 30분에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투자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매주 토요일 오전 7시 30분에 주목해주세요!

B tv ch.355 매일경제TV 매주 토요일 오전 7시 30분


생활속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팡팡 아이디어 열전'

프로그램 '팡팡 아이디어 열전'이미지

앞서 경제와 관련된 프로그램 소개로 머리가 지끈 아프신 분들을 위해 잠깐 식힐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겠습니다. 생활 속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일상을 UP 시켜줄, '팡팡 아이디어 열전'입니다. 톡톡 튀는 이름처럼 유망 중소기업의 재미있는 아이디어와 상품의 발명 스토리, 또한 발명품을 시청자들에게 소개해주는데요, 'MADE IN KOREA!' 한국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기발한 아이디어 개발품을 찾아 탄생 과정부터 실생활 적용 방법과 그 효과, 앞으로의 미래까지 속속들이 보여줍니다. 또한 거리감 있으며 실생활에 도움이 잘 되지 않는 기기보다는 알아두면 약이 되는 생활 속 아이디어를 소개하기 때문에 그 어느 방송 프로그램보다 실용적인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방송은 매주 일요일 밤 9시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B tv ch.355 매일경제TV 매주 일요일 밤 9시


경제 증권 쇼의 종결자 '한밤의 경제증권 쇼'

프로그램 '한밤의 경제증권 쇼' 이미지

마지막으로 여러분께 소개할 프로그램은 '한밤의 경제 증권 쇼'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증권쇼라는 이름 답게 특히 '증권'에 집중되어 구성하였는데요, 뿐만 아니라 제 이슈, 산업 이슈까지 경제 전반적인 화제를 종합적으로 분석해줍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면 생생한 주식토크라는 코너를 통해 방송 중 실시간으로 시청자와 직접 연결하여 주식과 관련된 고민을 상담을 해주기도 하며 구글과 삼성 특허 소송비용 지원 등 다양한 산업계의 뉴스를 시사하기도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보다 다각적으로 증권, 경제, 산업 변화를 꿰뚫기 때문에 전체적인 흐름을 알기 좋으실 것입니다. 매주 월~금 오후 10시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B tv ch.355 매일경제TV 매주 월~금 오후 10시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매일 경제TV'채널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경제 이야기뿐만 아니라 우리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 보험, 중고 자동차 시장 등 다양한 분야를 소개하여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것 같은데요, Blog지기 또한 많은 걸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욱더 알찬 정보와 함께 찾아오겠습니다. 이상으로 Blog지기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