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Microsoft의 새로운 브라우저 "엣지(Edge)"


Microsoft의 새로운 브라우저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던 차세대 운영체제인 MS의 윈도우 10이 지난달 29일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90개국에 공식 출시하였습니다. 나아진 기능과 안정성, 호환성 문제를 놓고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MS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에 대한 반응은 뜨거웠는데요, 오늘은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 이후 가장 사용 빈도가 높다는 ‘엣지 브라우저(Microsoft Edge)’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 포스팅을 주목해주시길 바랍니다:D

 

윈도우의 새로운 브라우저 ‘마이크로 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

엣지 이미지_1

윈도우10 MS가 현 버전인 윈도우 8에서 번호를 한 차례 건너 내놓은 차세대 운영체제인데요, (윈도우 10 미리보기) 혁신성을 강조하겠다는 의도로 출시한 윈도우 10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의 인터넷 익스플로러(IE)를 대체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이하 엣지)라는 새로운 인터넷 브라우저가 탑재 되었다는 점입니다. 이는 윈도우 8까지 주요 브라우저였던 익스플로러륻 대체하는 새로운 브라우저로 익스플로러11의 시장 점유율이 크롬 등에 밀려 떨어진 것에 대한 새로운 대안책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윈도우 10에서는 기존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마이크로소프트엣지, 하나의 운영체제에 두 개의 브라우저를 탑재하여 이용자의 편의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엣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웹 표준과 빠른 속도를 가졌다!

엣지 이미지_2

엣지는 웹 표준을 준수하면서 빠른 속도에 최적화된 브라우저입니다. 기존 브라우저인 익스플로러보다 약 3배 빠르다고 하는데요, 45개의 웹 표준 기술을 구현하고 있으며,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단점으로 지적됐던 액티브엑스(ActiveX)를 지원하지 않아 한층 가볍고 빠릅니다. 이는 즉 인터넷 사용시 액티브엑스 다운로드 등을 할 필요 없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뿐만 아니라 데스크탑, 노트북은 물론 태블릿, 모바일폰, MS의 콘솔 게임기 'X box one'등 다양한 윈도우 10디바이스에서도 사용하기에 편리하다고 하는데요, 현재 iOS와 안드로이드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운영체제 시장을 바꿔놓을 가능성이 높아 IT업계와 수많은 관계자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의 편의에 맞춘 브라우저

엣지 이미지_3

그 어느 브라우저보다 사용자의 편의에 맞춘 맞춤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검색 사이트로 갈 필요 없이 주소 창에서 바로 검색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터넷 서핑시 검색 사이트로 일일이 접속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겠죠? 또한 이전 웹 방문 및 검색 기록 등을 참조해 나에게 가장 알맞은 추천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이는 스마트 시대에 맞는 스마트한 기능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외에도 웹 서핑을 하다 마음에 드는 페이지나 나중에 다시 읽고 싶은 페이지를 저장할 수 있으며 구독리스트, 검색 히스토리, 최근 다운로드 등을 모두 모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트처럼 유용한 정보를 한번에!

엣지 이미지_4

여러분들은 인터넷 서핑 시 원하는 정보를 찾으면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대부분 캡쳐 또는 메모장과 같은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획득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엣지는 조금 다른 면을 가지고 있는데요, 웹 페이지에서 바로 필기,낙서, 강조 등을 할 수 있어 노트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을 가진 브라우저는 오로지 엣지 뿐입니다. 마음에 드는 내용이나 강조하고 싶은 내용을 표시해 메일이나 윈 노트로 한번에 보낼 수 있어 한층 더 사용자의 편의에 맞췄으며 또한 웹 메모 작성 아이콘을 클릭하면 펜 매뉴가 나와 펜이나 마우스로 필기 및 하이라이트, 타이핑을 즉석에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코타나와의 통합 ‘엣지’

엣지 이미지_5

코타나(Cortana)는 2014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인공 지능 소프트웨어 애플의 시리와 같은 음성인식 서비스입니다. (코타나에 대해 궁금하다면 클릭) 지난 윈도우 폰 8.1에서 미리 선보여지긴 했지만 윈도우 10 출시와 동시에 널리 상용화될 예정이었는데요, 엣지와 통합되어 내가 활동한 내역에 기반을 두어 검색 결과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Blog지기가 친구와 약속 장소를 정하고 싶을 경우 음성으로 "ㅇㅇ맛집 찾아줘"라고 명령하면 쉽게 정보를 획득할 수 있으며 예약, 장소 안내 등까지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누구나 똑같은 검색 결과를 제공받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맞춤 결과를 보여줘, 고도로 개인화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 윈도우 10 한글버전에는 코타나가 아직 탑재되지 않았는데요, 한글 버전에서도 구현 가능한 모습을 기대합니다.

 

익스플로러? 엣지? 어느 것을 사용할까

엣지 이미지_6

앞서 언급하였듯이 익스플로러(이하 IE11)와 엣지는 모두 윈도우 10안에 탑재되어있는데요, 그렇다면 어떤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만약 관공서, 은행,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웹사이트 호환성 유지가 중요한 사용자는 IE11를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반대로 모바일, 클라우드 환경에서 더욱 가볍고 빠르게 인터넷을 탐색하려면 엣지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 윈도우 10에 탑재된 엣지와 IE11는 일부 호환성이 확보되지 않은 사이트에서 정상적으로 구동되지 않는 기능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 호환성 웹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객지원센터(전화:1577-9700,온라인 support.microsoft.com/ko-kr)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MS의 새로운 브라우저인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빠른 속도와 사용자의 편의에 맞춰 개발된 인터페이스, 코타나와의 통합을 보며 IT업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됩니다. 또한 일반 사용자들은 오늘 포스팅과 함께 자신에게 유용한 브라우저를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욱더 알찬 IT정보와 함께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Blog지기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