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원한 히어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파헤치기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5. 9. 8. 11:00

본문

영원한 히어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파헤치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여러분들은할리우드 강철 영웅하면 누가 떠오르나요? Blog지기를 비롯한 많은 분들이아이언 맨을 떠올릴 거라 예상되는데요. 오늘은 파란만장한 배우인생을 살아온 중년의 슈퍼히어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출연한 영화 그리고 그의 굴곡진 삶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누구보다 뛰어난 연기의 재능을 지니고, 그 누구보다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한 그. 지금부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를 속속들이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버드 다우니 주니어’, 그의 인생을 들여다 보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_1

독립영화감독인 아버지(로버트 다우니 시니어) 밑에서 자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5살에 아버지의 영화 <파운드>에 출연하며 배우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20대 초반까지 조연과 단역을 전전하며 별 다른 주목을 받지 못하게 되는데요. 어느 날 리차드 아벤보로감독을 만난 후로 그의 배우인생에 변화가 찾아옵니다. 당시 리차드 아텐보로 감독은 채플린의 전기 영화를 기획하고 있었는데요. 채플린 역에 맞는 배우를 찾기 위해 3년동안 오디션을 진행합니다. 그러던 중 자유롭고 거침없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눈에 띄었고 그는 채플린의 역을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채플린을 연기하여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라 비평적인 찬사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이 후 그는 여러 번의 불미스러운 사건을 만나게 되는데요. 그 중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를 가장 큰 시련에 빠지게 했던 것은 마약입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약 8세 때부터 접했던 마약을 끊기 위해 지속적으로 치료를 받고 재활활동을 받았는데요. 자신이 마약 중독자로 출연했던 <회색 도시>때 입었던 의상 모두를 불태우기도 하였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난 2003년 이후 마약에서 벗어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과거의 자신을 그릇된 약물 사용에 대한 광고 모델이라고도 표현하였습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_2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40대에 가장 흥행력을 발휘한 스타”로 불리웁니다. 그 이유는 최근 몇 년 사이에 그의 흥행작이 집중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채플린 같은 영화에선 놀라운 연기력을 보여주었고, 자신만의 이미지가 확고한 개성파 배우였지만 아쉽게도 흥행의 운은 따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2008, 43세의 나이에 슈퍼 히어로 아이언맨 역을 맡아 처음으로 1억 달러를 넘는 흥행을 기록합니다. 그 이후, 트로픽썬더 / 셜록 홈즈 / 아이언맨 시리즈 / 어벤져스 등 손에 꼽기 힘들만큼 많은 영화들이 흥행기록을 보이고 있습니다. 중년의 슈퍼 히어로로 제 2의 인생을 열어가고 있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그럼, 그에게 제 2의 인생을 열어준 작품들을 만나러 가볼까요?

 

아이언맨 시리즈 (2008~2013)

아이언맨_1

2008년 4월 30일 개봉 / 존파브로 감독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테렌스 하워드 출연

영화/시리즈 > 해외영화 > 액션

아이언맨_2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작품은 그의 영화인생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아이언맨> 입니다. 아이언맨은 2008년을 시작으로 앞으로 4시리즈 역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출연하는가에 대한 여부가 화제 되고 있는 영화인데요. 오늘은 가장 첫 번째인 아이언맨1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천재적인 두뇌와 재능으로 무기업체를 이끄는 CEO이자 타고난 매력으로 여느 셀러브리티 못지 않은 화려한 삶을 살아가는 억만장자 토니 스타크. 아프가니스탄에서 자신이 개발한 신무기 발표를 성공리에 마치고 돌아가던 그는 게릴라군의 갑작스런 공격에 의해 가슴에 치명적인 부상을 입게 되고 납치되는데요. 이때 납치된 스타크는 탈출하기 위한 첫 수트 ‘Mark1’을 몰래 만들어 탈출에 성공합니다.

아이언맨_3

미국으로 돌아온 스타크는 자신이 만든 무기가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무기사업을 그만두고 Mark1을 토대로 최강의 하이테크 수트를 개발하는 데 자신의 천재적인 재능과 노력을 쏟아 붓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마침내 최강의 아이언맨으로 거듭나게 되는데요. 게릴라 군은 토니 스타크가 미처 회수하지 못한 Mark1의 잔해와 설계도를 찾아내 재조립하여 그들의 목적을 이루기 위한 거대하고 강력한 철갑 수트 아이언 몽거를 제작하는데요. 세계 평화를 위협하는 게릴라군과 그들의 배후세력은 과연 누구이며, 아이언맨 vs 아이언 몽거의 대결에서의 승자는 누구일까요? B tv에서 함께 만나보세요!

 

조디악 (2007)

조디악_1

2007년 8월 15일 개봉 / 데이빗 핀처 감독 / 제이크 질렌할, 마크 러팔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출연

영화/시리즈 > 가나다찾기 > 자

조디악_2

두 번째로 소개드릴 영화는 그가 간판기자 역으로 출연했던 영화이자 스릴러의 거장 데이빗핀처가 연출한 <조디악> 입니다. 간단한 줄거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어느 날, 샌프란시스코의 2대 신문사로 한 통의 편지가 배달됩니다. 편지내용에는 1968~1969년 두 차례 일어난 미궁에 빠진 사건으로 범인 만이 알 수 있는 내용이 적혀있었는데요. 안에는 만약 함께 동봉한 암호문을 신문기사로 서술하지 않으면 계속해서 살인을 저지르겠다는 내용도 들어있었습니다. 한 고등학교 교사 부부와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 삽화가 로버트가 암호를 풀어내 범인에 대한 단서를 제공합니다. 경찰은 범인이 자신의 별명을 조디악이라고 밝히자 그를 조디악 킬러라고 명명하고 수사에 착수하게 됩니다. 수사망은 좁혀지지만 유력한 용의자는 혐의를 벗어버리고 모두가 조디악의 존재를 잊어갈 때쯤 로버트는 조디악에 집착하며 급기야 조디악에 관련된 책을 서술하게 되는데요. 그 과정에서 결정적 단서를 잡게 됩니다. 과연 조디악은 누구일까요? 잡을 수 있을까요? 나머지 결말은 B tv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셜록홈즈 (2009)

셜록홈즈_1

2009년 12월 23일 개봉 / 가이 리치 감독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주드 로, 레이첼 맥아담스 출연

영화/시리즈 > 가나다찾기 > 사

셜록홈즈_2

세 번째로 소개드릴 영화는 <셜록 홈즈>입니다. 셜록 홈즈는 누구나 다 아는 천재적인 명탐정의 이야기지요. 영화의 내용을 간단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홈즈는 천재적인 추리능력과 싸움 실력을 갖추고 친구 왓슨 박사와 함께 치밀하게 얽힌 미스터리를 해결하는 명탐정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에게 이제껏 경험하지 못했던 최대의 위협이자 그 동안 갈구했던 진정한 모험이 닥치게 되는데요. 다섯 명의 여인들이 종교 의식을 제물로 끔찍하게 살해되는 사건이 계속해서 발생합니다. 홈즈와 왓슨은 간발의 차이로 마지막 희생자가 될 뻔한 여인을 구하면서 범인을 알게됩니다. 비밀 종교집단 소속의 블랙우드가 바로 범인이었는데요. 붙잡힌 블랙우드는 사형 집행 날짜가 다가올수록 강력한 어둠의 힘을 뿜어내며, 자신의 죽음은 계획의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며 홈즈에게 경고합니다. 홈즈와 그의 친구 왓슨 박사가 위기에 대처하는 모습과 케미가 넘치는 둘의 조합 B tv로 확인해보세요.

 

더 저지 (2014)

더 저지_1

2014년 9월 4일 / 데이빗 돕킨 감독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로버트 듀발 출연

영화/시리즈 > 가나다찾기 > 다

더 저지_2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영화는 능력과 재력을 겸비한 변호사 역을 연기한 <더 저지> 입니다. 모든 것이 완벽한 변호사 헨리(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에게 딱 하나 부족한 것은 바로 가족입니다. 부인과는 이혼 직전이며 하나뿐인 아버지와는 연락을 끊고 산지 오래인데요. 어느 날 어머니가 돌아가셨다는 연락을 받곤 몇 십 년 만에 고향으로 내려가지만 이미 아버지는 아버지라 부르기도 민망할 정도로 어색하고 먼 사이입니다. 어머니의 장례식 후 비 내리던 그 날 밤 아버지는 차를 끌고 나갑니다. 그리고 다음 날, 갑작스럽게 경찰이 찾아와 차 사고로 도로에서 죽은 사람의 살해용의자로 아버지를 붙잡아가는데요.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고용한 마을 변호사의 무능함을 견디지 못한 헨리가 아버지의 번호를 맡게 됩니다. 과연 헨리와 아버지의 사이는 가까워 질 수 있을지. 아버지의 무죄를 입증 할 수 있을지가 궁금하시다면 B tv로 만나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파란만장한 인생을 살아온 할리우드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그의 파란만장했던 삶이, 연기의 스펙트럼을 넓히는데 한 몫은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약중독에 힘겨워하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중년의 슈퍼히어로 거듭나며 제 2의 삶을 살아가는 것을 보며 왠지 모르게 뿌듯해지는데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활약상은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 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다고 하니, 이번 9월 B tv와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멋진 도약을 기대해보며, 그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이상으로 Blog지기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