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IFA(국제가전박람회), 2015 IT제품의 트렌드를 읽다!


IFA(국제가전박람회), 2015 IT제품의 트렌드를 읽다!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오늘은 2015년 열린 IFA에서 이슈된 제품을 소개시켜드릴까 합니다. IFA란 매년 독일에서 1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유럽 최대 디지털 오디오비디오 멀티미디어 전시회입니다. 지난 2005년까지는 격년제로 열리다가 2006년부터는 해마다 열리고 있는 아주 큰 가전 박람회인데요. 이 행사에는 통상적으로 전세계 40여개국, 1000여개 업체들이 참가해 PDP/LCD TV, 홈씨어터, 셋톱박스, 노트 PC, 모바일 기기들을 전시하는 행사랍니다. 그럼 2015년 열린 IFA행사에 우리가 주목할만한 제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첫 번째로는 LG전자의 OLED TV입니다. 이번 IFA에서는 전시장 초입부터 OLED TV를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OLET TV 64대를 이용하여 밤하늘에 떠있는 별과 은하를 형상화 하고 자연의 풍경, 세계적인 예술작품을 담아 상영하는 등 OLED TV의 장점을 여과 없이 보여주었답니다. 자세히 살펴보자면 2015 IFA에서 선보인 OLED TV는 백 라이트가 없이 오직 패널과 뒷 판 두 장으로 구성되어 있어 기존보다 훨씬 가벼워졌으며 전세계 화질 전문가들의 극찬을 받은 HRD기술을 적용하여 기술이 발전을 보여주었는데요. HRD 기술이란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세밀하게 분석하여 어두운 면은 더 어둡고 밝은 면은 더 밝게 하여 또렷한 화면을 구현하는 기술로 현장에서는 기존 LED TV HRD이 적용된 TV를 비교할 수 있는 체험 부스를 만들어 더욱 입체적이고 생생한 영상을 보여주었습니다. LG전자는 세계에서 가장 먼저 OLED TV보급화에 힘을 쓴 기업으로 점점 사용자층을 넓혀가고 있는데요. 꿈의 TV라고 불리는 OLED TV를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라인업을 늘려가고 있는 LG전자 OLED TV가 앞으로도 더 기대됩니다.

* OLED TV : 백라이트 없이 각각의 화소가 스스로 빛을 내는 TV

 

두 번째로 주목해야 할 제품은 소니 엑스페리아 Z5 패밀리입니다. 삼성에는 갤럭시, 애플에는 아이폰. 이처럼 각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자사를 대표하는 플래그쉽 모델을 가지고 있는데요. 소니의 경우 Z시리즈가 소니의 플래그쉽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IFA 2015에서도 소니는 최초로 4K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새로운 소니 엑스페리아 Z5 패밀리를 발표했습니다. 이처럼 5.5인치 U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는 점은 기술적인 부분에서 상당한 의미가 있는 변화입니다. 또한 Z시리즈 패밀리는 동일한 2,3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어있는데요. 0.03초의 빠른 오토 포커스기능을 지원하며 4K해상도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되었다고 하니, 국내에서도 소니 엑스페리아 Z5의 출시를 기다리는 분이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만 출시일은 아직 미정이며 국내 출시에 대한 여부도 불투명하지만 앞으로의 활약! 기대해주세요

* 4K : Full-HD 해상도의 4배인 3840x2160의 해상도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삼성의 스마트워치 기어S2입니다. 기어S2는 현재 스마트 워치의 선두주자인 애플 워치를 뛰어넘는다는 기세로 출시되었는데요. 스마트워치 중에선 처음으로 내놓은 원형모양과 메탈소재로 세련된 디자인, 독특한 UI가 많은 이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디자인에 대해 살펴보자면 실제 체험자들의 반응은 기존 스마트 워치가 사각 모양의 투박한 모양을 하고 있는 것과는 달리, 얇은 두께로 평상시 사용해도 어색함이 없다고 하며 극찬을 선사했는데요. 또한 다양한 색상과 소재로 스트랩이 나오기 때문에 교체하여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세련된 디자인에 한 몫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물리적인 버튼을 누르거나 터치스크린을 이용하는 것이 아닌 베젤을 돌려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힙니다. 예를들어 베젤을 돌리는 것으로 페이지를 넘기거나, 이미지를 줌인/아웃 할 수도 있으며 볼륨 조절 기능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웨어러블 기기의 가장 큰 한계인 배터리 성능 역시 완충했을 경우 2~3일간 지속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것은 눈여겨볼 점 중 하나입니다. 국내에는 10 2일 출시된다고 하는데요. 과연 애플의 스마트워치와 삼성의 스마트워치. 최종 승자는 누구일까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제품은 레고와 비슷한 형태를하여 독특한 PC로 주목 받은 Revo Build입니다. PC시장이 태블릿과 스마트폰으로 인해 점점 죽어가고 있는 가운데 컴퓨터 제조업체 에이서가 혁신적인 모듈러 PC를 내 놓았는데요. 외형은 약간 투박하지만 원리가 굉장히 독특합니다. 바로 밑에서부터 위로 쌓아 올리는 방식의 적층형 PC로 사용자가 외장 하드와 같은 하드웨어가 필요할 때 주황색 본체 위로 쌓아 올리기만 하면 PC가 확장됩니다. 즉 기본 모듈에 자석을 이용해 연결하는 것으로 추가 모듈은 스피터와 메모리, 외장형 그래픽 등이 있으며 각각 모듈의 두께는 조금씩 다릅니다. 기본 모듈 뒤에는 HDMI단자와 디스플레이 포트, USB 단자가 등 PC가 갖출 것은 다 가지고 있는데요. 10월에는 유럽 및 중동 아프리카에 출시되며, 중국에는 12월에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격 역시 1,999위안. 한화로 약 37만원으로 알려져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2015 IFA에서 주목할만한 제품 여러 가지를 살펴보았는데요. IT의 시장은 끊임 없이 혁신적으로 그리고 놀랍게 변화되고 있는 것 같네요. 이번 IFA 행사에서는 삼성과 LG의 스마트폰은 없었지만 소니의 엑스페리아 Z5, 화웨이의 메이트S 등 새로운 스마트폰을 만나 볼 수 있었으며 기어 S2, 화웨이워치, 모토360, 소니 웨나, 모피어스 등 다양한 스마트 워치들의 대전이 메인이었던 것 같습니다. 내년에는 또 어떤 IT기기들이 IFA를 빛나게 해줄지 기대가 되는데요. 다음에도 더욱 알찬 IT정보를 들고 오겠습니다. 이상 Blog지가가 전해드린 IFA소식이었습니다. :D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