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분 드라마 "트루 블러드 시즌 1"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5. 9. 16. 11:00

본문

B콘텐츠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오늘은 미국 HBO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미드 <트루블러드> 시즌 1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트루 블러드>는 샬레인 해리스의 “수키 스택하우스 시리즈”를 영상화한 미국 드라마로, 2008년 9월 7일에 첫 방송을 시작해 2014년 8월 24일 시즌 7로 종영한 작품인데요, 간략한 줄거리를 살펴보자면 루이지애나의 한 바에서 웨이트리스 일을 하는 ‘수키’는 총명하고 아름답지만,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다는 비밀은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매력적인 뱀파이어 ‘빌’이 나타나고, 우연한 마주침으로 수키는 빌에게 빠져들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뱀파이어들이 마을에서 살인을 저질렀다는 의심을 받기도 하며 원인을 알 수 없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죽어나가는 등 무서운 일들이 계속해서 일어나게 되는데요. 과연 진실은 무엇일지, 지금부터 Blog지기와 함께 <트루 블러드> 시즌 1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등장인물 및 소개

드라마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보기 전에, 드라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등장인물부터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할까요?

트루블러드 이미지 02

<수키 스택하우스 역 ‘안나 파킨’>

먼저, <트루 블러드>의 여주인공 ‘수키 스택하우스(안나 파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수키’는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들을 수 있다는 비밀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녀는 어린 시절 부모님을 잃고 할머니와 오빠와 함께 살며, 마을의 바에서 웨이트리스 일을 하고 있습니다. 수키는 극 중 긍정적이고, 활발한 적극적인 성격을 가졌으나 자신의 특별한 능력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는 인물입니다.

트루블러드 이미지 03

<빌 컴튼 역 ‘스티븐 모이어’>

‘빌’은 신사적이며 인간들 사이에서 공존을 원하는 뱀파이어입니다. 30대의 외형을 가지고 있지만, 뱀파이어가 된 지 100년이 훌쩍 넘는 인물입니다. 그는 인간이던 시절 자신이 살던 마을로 돌아와 ‘수키’와 그 주변 사람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녀와 사랑에 빠져 서로의 인생을 보듬으려 하지만, 그로 인해 점점 더 강하게 뱀파이어 집단의 위협에 시달리게 되는 인물입니다. 

트루블러드 이미지 04

<에릭 노스먼 역 ‘알렉산더 스카스가드’>

‘에릭’은 나이가 많은 북유럽계 뱀파이어입니다. 나이가 많은 만큼 파워도 강해 5구역의 보안관을 맡고 있는데요. 동시에 그는 쉬리브포트의 유명한 뱀파이어 바의 사장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잘생긴 외모를 가지고 있지만 인간을 경멸하는 행동 때문에 가까워지기 힘들다는 점도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가진 인물입니다. 이처럼 인간과 가까워지기 힘든 그가 우연히 ‘수키’와 그녀의 능력에 대해 관심을 보이기 시작하며 이야기는 전개됩니다.

트루블러드 이미지 05

<샘 멜롯트 역 ‘샘 트램멜’>

‘샘’은 수키가 일하는 바의 사장이며, 수키를 오랫동안 짝사랑해온 순정남인데요. 뱀파이어가 마을에 나타난 이후, 자신이 운영하는 바에서 많은 일을 겪게 되는 인물입니다. 누구에게나 친절하고 배려심이 깊은 성격이지만, 본인의 이야기는 잘 하지 않고 비밀스러운 과거를 가진 듯한데요. 그의 정체는 시즌 1 막바지에 드러난다고 하니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트루 블러드> 시즌 1의 주요 등장인물들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는데요. 그들의 미묘하고도 복잡한 그들의 관계가 어떤 결말에 도달할지 정말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트루 블러드 시즌 1. Episode 1 [Strange Love]

<트루 블러드> 시즌 1은 총 12가지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져있는데요. 이 중 Blog지기가 가장 재미있게 본 베스트 에피소드만을 골라 몇 가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트루블러드 이미지 06

뱀파이어에게 영양을 공급해 줄 '트루 블러드'라는 인공 혈액이 개발되고, 자연스레 인간의 피를 필요치 않게 되자 인간과 같은 사회 일원으로 인정받게 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뱀파이어라는 존재를 우려의 눈으로 바라보고 있는데요, 그로부터 2년 후, 단 한 번도 뱀파이어가 나타난 적이 없었던 작은 마을에 뱀파이어 ‘빌’이 등장하게 되고 다른 사람의 생각을 읽을 줄 아는 능력을 가진 수키는 유일하게 빌의 마음을 읽을 수 없어 그에게 남다른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수키는 바에서 우연히 그에게 해코지하려는 속셈을 가진 사람의 생각을 듣게 되는데요.

트루블러드 이미지 07

과연 빌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그녀는 그를 위험에서 구할 수 있을까요? 결말은 <트루 블러드> 시즌 1에서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D


트루 블러드 시즌 1. Episode 6 [Cold Ground]

트루블러드 이미지 08

빌과 다투고 헤어지게 된 수키는 샘과 데이트를 하고, 키스를 시도하는 샘을 거부하다 싸우게 됩니다. 결국, 혼자 택시를 불러 집에 도착한 수키는 할머니를 깨우지 않으려 조심히 들어가다 뭔가에 미끄러져 넘어질 뻔 하는데요. 그것은 바로 처참하게 살해된 할머니였습니다. 제대로 정신을 가다듬을 수 없는 와중에 수키는 빌과 함께 장례를 치르기로 결심합니다. 그러나 장례에 참가한 사람들이 할머니의 죽음을 애도하기보다 수키와 뱀파이어인 빌의 관계에 더 관심이 많다는 걸 알게 되고 장례식 추도사 도중 분노와 슬픔 등의 감정이 뒤 섞여 폭발해버리고 맙니다. 

트루블러드 이미지 09

수키는 복잡 미묘한 감정을 가지게 되고, 또한 할머니의 죽음과 관련한 여러 문제에 직면하게 되는데요, 이번 에피소드의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다음 스토리는 B tv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트루 블러드 시즌 1. Episode 8 [Fourth Man in the Fire]

트루블러드 이미지 10

시신이 4구나 발견됐다는 소식이 들려오자, 마을은 공포 분위기가 조성되고 수키는 자신의 연인인 빌이 의심 받을까봐 어쩔줄 몰라하게 됩니다. 다행이도 빌은 시신이 발견됐다는 수키의 메세지를 받고 가장 안전하다는 땅속에 숨어 있었는데요, 그러던 중 5구역 뱀파이어들의 질서를 다스리는 보안관인 에릭은 자기가 운영하는 바에서 누군가 돈을 빼돌리는 것 같다며 빌에게 수키를 데려오라고 지시합니다. 

트루블러드 이미지 11

에릭이 운영하는 바에 도착한 빌과 수키,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수키는 클럽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머릿속을 읽던 중 범인이 누군지 알아내게 되는데요, 돈을 빼돌리는 범인! 과연 누구일까요? 


시청 포인트 1. 로맨스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의 문제를 다루는 드라마

트루블러드 이미지 12

 <트루 블러드>의 원작 소설에선 인간과 뱀파이어의 연애가 주축을 이루고 있었다면, 드라마에서는 뱀파이어와 인간의 대립적인 모습을 통해 인간의 욕망과 쾌락, 원초적인 모습을 여과 없이 보여줍니다. 뱀파이어가 인간사회에 공식적으로 모습을 드러내게 되면서 겪는 차별과 약점, 문제 등을 통해 인간이 가지고 있는 이중적인 모습과 소외 계층과 소수 계층에 대한 차별을 보여주는데요. 이렇게 로맨스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의 문제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트루 블러드>가 더 많은 사랑을 받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시청 포인트 2. 매력적인 수키의 남자들

트루블러드 이미지 13

<트루 블러드>에서는 서로 상반된 매력을 내뿜는 두 명의 뱀파이어가 여성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영국 출신 배우 ‘스티븐 모이어’가 연기하는 신사적이고 선량한 뱀파이어 ‘빌’과 스웨덴 출신 배우 ‘알렉산더 스카스가드’가 연기하는 비열하고 교활하지만 아름다운 외모에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가진 마성의 뱀파이어 ‘에릭’이 그 주인공입니다. 

사실 빌은 극 중 설정 나이보다 조금 더 들어 보이기도 하지만 젠틀한 성격으로 여성 시청자들을 어필하고 있는데요, 뱀파이어지만 마음이 여리고 동정심이 많으며 다정다감한 성격덕에 반전매력을 선사한답니다. 또한 주인공인 빌과 수키 커플은 실제로 드라마로 인해 만나 부부의 연을 맺기도 했을 정도로, 리얼한 커플인데요, 이 또한 보는 이들의 마음을 더욱더 설레게 만듭니다.

트루블러드 이미지 14

<트루 블러드> 몇 편을 본 사람이라면 아시겠지만, 에릭 또한 빠져나올 수 없는 마성의 매력을 가진 등장인물입니다. 핸섬한 얼굴에 뱀파이어라는 이미지가 겹쳐지면서 많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한 비하인드를 풀어보자면 사실 시즌 초반에는 장발로 인해 외모가 많이 가려져있었답니다. 하지만 후반 짧은 머리로 변신하면서 인기도 함께 폭발하였다고 합니다. 심지어 한 매체에서는 “스웨덴의 IKEA 이후 최고의 수출품”이라고 표현하기도 했다니, 그의 매력, 과연 최고라고 할 수 있겠죠?

 이처럼 <트루 블러드>는 이렇게 매력적인 남성들이 끊임없이 등장한다는 점이 큰 매력포인트가 아닐까 싶은데요. 영상으로 만나면 더 훈훈한 빌과 에릭을 <트루 블러드>를 통해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Blog 지기와 함께 미드 <트루 블러드> 시즌 1의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미국에서 방영되자마자 센세이션을 일으킨, <트루 블러드>의 매력을 같이 느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인간과 뱀파이어가 공존한다는 재미있는 상상력으로 전개되는 <트루 블러드>는 B tv에서 시즌 1부터 시즌 7까지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비밀스러운 뱀파이어와의 흥미진진한 사랑이야기를 B tv에서 직접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도 더욱 흥미로운 1분 드라마로 찾아올 것을 약속드리며, 지금까지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