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태블릿 PC 시장의 열풍을 불러일으킬 애플의 '아이패드 프로'


태블릿 PC 시장의 열풍을 불러일으킬 애플의 '아이패드 프로'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애플이 지난 9일 스마트폰인 아이폰6S 시리즈와 함께 12.9인치의 대형화면을 적용한 태블릿 PC ‘아이패드 프로(i Pad Pro)’를 선보였습니다. 10인치대 크기의 아이패드 에어, 8인치대 크기의 아이패드 미니에 이어 12인치대의 대형 화면을 갖춘 태블릿 PC인 아이패드 에어는 공개와 동시에 많은 이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았는데요, 특히 애플이 추구하는 창의성과 생산성을 제공했다는 많은 호평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오늘은 이처럼 애플의 신제품 중 하나인 아이패드 프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려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이 포스팅을 주목해주세요^.^

 

한 손으로 잡을 수 있는 얇고 가벼운 디자인

아이패드 프로_1

애플 하면, 어떤 이미지가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바로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이번에 발표한 아이패드 프로 또한 애플 특유의 깔끔한 디자인을 여과 없이 드러냈는데요, 12.9인치라는 큼직한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음에도 6.9mm의 두께, 713g(와이파이전용 모델기준)의 말도 안되는 얇고 가벼운 스펙을 자랑합니다. 비록 작년에 나온 아이패드 에어2보다는 약 8mm정도 두꺼운데요,(아이패드 에어2 6.1mm) 기존 아이패드 에어2보다 CPU성능은 1.8배, GPU 성능은 2배 강력하다는 것을 고려하면 오히려 얇고 가벼운 편에 속합니다. 또한 실버,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 등 기존에 있던 애플 제품들과 같은 색을 출시하여 선택의 폭을 한층 더 넓혀주고 있습니다.

 

MS,어도비와 손잡다

아이패드 프로_2

지금까지 애플 제품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어도비 프로그램의 실행은 상상하기 힘든 장면이었습니다. 하지만 애플은 이번에 아이패드 프로의 생산성을 강조하기 위해 이들과 전격적으로 손을 잡으며 새로운 혁신을 보여주었는데요, 제품 공개와 동시에 이벤트로 iOS용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시연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자세히 살펴보자면 이패드 프로나 아이패드 에어2의 왼쪽 화면에 엑셀 프스프레드 시트오른쪽에서는 워드 문서를 띄어놓고 차트를 붙여넣는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즉, 워드나 엑셀그리고 파워포인트를 넘나들며 손쉽게 작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포토샵을 통해 전문가 수준의 이미지 보정 및 편집이 가능한 것을 눈으로 확인시켜줬습니다이는 앞으로 태블릿 PC가 노트북의 기능을 뛰어 넘는 것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작업 속도의 향상 뿐만 아니라 더욱 쉽게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노트북 무찌를 창과 방패 ‘애플펜슬과 스마트 키보드’

아이패드 프로_3

애플은 아이패드 프로와 동시에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를 선보였는데요, 먼저 여러분께 가장 먼저 소개하고 싶은 제품은 애플 펜슬입니다. 아이패드용으로 기존에 나왔던 스타일 펜 어도닛의 자트 프로’, ‘자트 터치등과 달리 애플이 직접 제품을 내놓은 첫 제품으로, 생전 잡스가 극도로 싫어하던 스타일러스가 도입되어 큰 화제가 되기도 하였는데요, 자세히 살펴보자면 지금까지 나왔던 아이패드용 펜들은 정전식 터치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입력이 정밀하지 못하며 약간의 입력 지연이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면 이번 애플이 선보인 애플 펜슬은 아이패드 화면상 위치를 인식할 뿐만 아니라 이용자의 터치 강도와 기울임을 파악에 그에 맞는 그림이나 글씨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 정밀 입력, 압력 감지 등을 지원해 보다 효율적으로 글과 그림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앞으로 전문가 수준의 일러스트레이션과 3D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는 것을 암시합니다. 가격은 99달러로 한화 약 12만원. 오는 11월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_4

애플의 스마트 키보드 또한 빼놓을 수 없는데요, 아이패드의 전면을 보호하는 공식 액세서리 스마트 커버와 키보드를 하나로 합친 제품으로 평소에는 아이패드 프로의 전면을 오염으로부터 보호하다가 아이패드 프로를 거치하고 문서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아이패드용 스마트 커버에 키보드를 달아 놓은 것 처럼 생긴 이 액세서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용 키보드 커버를 줄여 놓은 것과 흡사한 생김새를 가졌으며 풀사이즈 키보드이기 때문에 탁월한 휴대성과 기능성을 자랑합니다. 160달러로 한화 19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iOS9의 멀티 태스킹

아이패드 프로_5

아이패드 프로에는 애플의 OS인  iOS9를 탑재하여 그 동안 애플의 다소 아쉬운점이라 할 수 있었던 멀티태스킹 기능을 강화시켰습니다. 우선 ‘Slide Over’기능은 다른 앱으로 잠깐 웹브라우징을 하거나 문자 메시지에 답하거나메모를 적은 후 옆으로 밀어 닫고 원래 사용중이던 앱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멀티태스킹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현재 사용 중인 앱을 종료할 필요 없이 또 다른 앱을 열 수 있는 또한 'Split View'기능 또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앱 두개를 동시에 열어두는 것에 그치지 않고 사용까지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바로 옆에 참고 사진을 두고 스케치 작업을 진행하거나 iBooks 도서에서 인용구를 받아 적어가면서 논문을 쓸 수 있습니다. 이는 모든 것이 한눈에 들어오면 집중하기도 훨씬 쉽답니다. 이외에도 FaceTime을 사용하거나 동영상을 보다가 홈버튼을 누러면, 해당 영상이 축소된 다음 디스플레이 한 켠을 차지하여 다른 앱을 열고 사용하는 동안에도 동영상은 계속해서 재생됩니다. 이처럼 아이패드 프로에는 iOS9를 탑재하여 많은 멀티 태스킹 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 외 강력한 성능들

아이패드 프로는 앞서 살펴본 다양한 액세서리 지원 및 멀티 태스킹 기능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이패드 에어2에 탑재된 애플의 프로세서 'A8X프로세서'보다 CPU성능은 1.8배, GPU(그래픽) 성능은 2배 강력한 ‘A9X프로세서’를 탑재하는 등 전작보다 높은 프로세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로 인해 앞서 살펴본것과 같이 안드로이드, 윈도우 태블릿 PC처럼 여러 앱을 한 화면에서 동시에 처리할 수 있으며 막강한 동영상 렌더링 기능을 제공하여 아이무비 앱을 통해 4K 화질의 동영상을 편집, 공유할 수 있고 한층 실감나는 3D그래픽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패드 프로는 각 4곳 모서리에 스피커를 장착해, 사방에서 울려퍼지는 풍부한 사운드를 자랑하며 기울기에 따라 볼륨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작은 기능이지만 이용자의 편의성에 맞춘 애플 특유의 감성이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사양

아이패드 프로 사양 표

아이패드 프로의 사양은 다음과 같은데요, 12.9인치의 디스플레이와 4:3 화면비를 지닌 2732x2048의 해상도를 지녔습니다. 선명도는 264ppi입니다. 카메라의 경우 후면 800만 화소, 전면 12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여 높은 화질의 카메라라고 하긴 어렵지만,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으며 기존에 있던 애플 제품과 같이 터치 ID 지문 감지 센서를 탑재하였습니다. 색상은 실버,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 등 세가지 색상을 제공하며 세로 길이 35.57cm , 가로길이 22cm , 두께 6.9mm, 무게 713g을 자랑합니다.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애플의 신제품 ‘아이패드 프로’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애플의 아이패드 프로는 큰 화면과 강력한 성능으로 많은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향후 아이패드 판매량을 얼마나 끌어올릴 수 있을지, 또한 죽어가는 태블릿 PC 시장에 어떤 활력소를 넣어 줄지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됩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욱더 알찬 IT정보와 함께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Blog지기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