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 채널가이드 오늘은 뭘 볼까? “MBC every1”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5. 11. 30. 17:01

본문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여러분께서는 어떤 채널을 즐겨 보시나요? 요즘은 채널이 굉장히 많아져 채널의 번호를 기억하는 것도 어려워졌습니다. 그 수 많은 채널중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채널이 있다면 바로 “mbc every1”입니다. 정형돈과 데프콘을 앞세운 프로그램 <주간 아이돌>로 눈길을 끌다가 이번엔 유승호가 주연인 <상상 고양이>를 방영하고 있는 채널 이기도 한데요. 그럼 지금부터 Blog지기와 함께 “mbc every1”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죠!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버라이어티 전문 채널, mbc every1

블로그 이미지 1

mbc every1200311mbc movies라는 이름으로 개국했지만, 타 영화 전문 채널에 비해경쟁력이 떨어지자 장르를 버라이어티 전문 채널로 바꾸며 채널의 이름도 바꾸었습니다. mbc every1가장 큰 특징은 타 버라이어티 채널과 달리 모기업인 mbc의 재방송 프로그램의 비율이 낮고, 자체 프로그램 제작 비율이 높은 것 인데요. 개국한 뒤로 끊임 없는 프로그램 개발로 현재는 종영했지만, 많은 이슈를 불러일으킨 프로그램들이 있었습니다. ‘우리집에 연예인이 산다’, 식신원정대, 무작정 패밀리, 무한걸스 등이 그를 반증하고 있는데요. 그럼 오늘은 mbc every1의 다양한 종영 프로그램들과, 상영중인 프로그램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돌을 파헤치다 ‘주간 아이돌’ _B tv ch. 71

블로그 이미지 2

가장 먼저 소개드릴 프로그램은 미존개오정형돈과 힙합 비둘기데프콘의 주간 아이돌 입니다. 주간 아이돌의 주 출연자는 아이돌로 컴백을 할 때마다 꼭 출연하여 아이돌 컴백을 상징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어떠한 세트도 없지만 재치 있는 두 mc와 재기가 발랄한 아이돌들이 프로그램을 채우는 버라이어티쇼 및 토크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간 아이돌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우리가 잘 몰랐던 아이돌에 대한 예능감 발굴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프로그램 내의 처음 쓰는 프로필이라던가 랜덤플레이 댄스같은 돌발 미션이 주어지는 코너들이 아이돌들의 예능감을 깨워주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아이돌에 국한되지 않고 컴백하는 많은 가수들이 출연하고 있는데요. 좋아하는 가수가 생겼다, 혹은 아이돌에게 관심이 많다 하는 분들은 B tv 채널 71번에서 매주 수요일 저녁 6시에 방영되는 주간 아이돌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B tv ch. 71 mbc every1 매주 수요일 저녁 6시]



2. 국내최초 고양이 드라마 ‘상상 고양이’ _ B tv ch. 71

블로그 이미지3

이번에 소개드릴 프로그램은 mbc every1의 드라마인데요24일에 첫 방송을 한 따끈따끈한 드라마 상상 고양이’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국내 최초 고양이 소재드라마라는 타이틀을 가진 이 드라마는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상처로 자신만의 세계에 갇혀 오직 고양이하고만 소통하는 남자, 양이를 인연으로 만나 이별의 상처를 극복하게 되고 사랑하게 되는 힐링극입니다. 남자주인공은 군 제대 후 첫 연기를 선보이는 유승호, 여자주인공은 최근 아빠를 부탁해로 얼굴이 알려진 조혜정이 맡게 되었는데요. 의외의 조합으로 보이는 두 사람, 앞으로 만들어갈 이야기가 더욱 더 궁금해 집니다. 또한 귀엽고 시크해보이는 고양이 복길이의 역할도 굉장히 기대가 되는데요. 드라마 상상 고양이B tv 채널 71번에서 매주 화요일 저녁 850분에 만나보세요.

[B tv ch. 71 mbc every1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50분]



3. 노래와 토크를 위한 뮤직 버라이어티 ‘쇼! 챔피언’ _ B tv ch. 71

블로그 이미지4

이번에 소개드릴 프로그램은 mbc every1mbc music이 공동으로 제작한 음악프로그램 쇼챔피언’(이하 쇼챔)니다. 모든 음악은 쇼챔피언으로 통한다. Every music, one champion song 라는 타이틀을 가진 쇼챔피언예능과 음악을 한방에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2년부터 방영해 온 장수 프로그램입니다. 여러 가수들이 나와 무대를 선보이고 최고 인기곡으로 뽑힌 1위곡이 챔피언 송이 되는 형식인데요. 직접 투표할 수 있는 방식과 방청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과의 호흡이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쇼 챔피언은 B tv 채널 71번과 251번에서 만나보실 수 있으니, 매주 수요일 저녁 7시에 만나보세요.

[B tv ch. 71 / 251 mbc every1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4. 웹툰이 드라마로 구현된다! ‘웹툰 히어로 툰드라 쇼’

블로그 이미지5

최근 웹툰은 드라마와 영화 등 다양한 장르로 재평가되고 있는데요. 지금 소개드릴 툰드라쇼 역시 웹툰이 드라마로 구현된 프로그램입니다. 실제로 웹툰이 된 작품은 <조선왕조실톡>으로 조선시대에도 스마트폰이 있었다는 가정 하에 펼쳐지는 역사극인데요. 현재의 우리가 SNS를 통해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한눈에 꿰고 있듯, 높은 담장 안에서 사는 그 분들도 스마트폰으로 궐 안팎을 훤히 내다보고 있다는 기상천외한 이야기 입니다. 사를 재미있고 알기 쉽게 풀어 쓴 사극 드라마 인데요. 아쉽게도 지금은 종영이 된 상태지만, B tv 채널 71번에서 매주 일, 월요일에 재방송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5. 비밀스러운 하숙집 ‘하숙 24번지’

블로그 이미지6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프로그램은 시트콤입니다나 혼자 산다로 예능 스타가 된 김광규가 집주인으로 출연하고여섯 명의 배우들이 합을 맞춘 드라마인데요집주인은 자신의 자식을 찾기 위해 가지고 있는 단서만으로 여섯 명의 아이들을 자신의 집에 세입자로 들이게 됩니다집주인의 눈물겨운 자식 찾기와 여섯 명의 청춘들이 비밀스러운 하숙집에 살며 겪는 에피소드를 담은 시트콤입니다. 지금 이 순간 20대들의 고민과 삶을 엿보고 공감하는 청춘들의 리얼 성장기 하숙 24번지. 안타깝게도 작년 12월 종영을 맞은 시트콤인데요. B tv 채널 71번에서 매주 월~금요일에 방영이 되고 있습니다여섯 명의 청춘들 중 집주인의 아들은 누구일까요매주 월~금요일 B tv 채널 71번에서 만나보세요!

[ B tv ch. 71 mbc every1 매주 월~금요일 재방송]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mbc every1 채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버라이어티 특화 채널로 음악이나 예능 그리고 시트콤 형식의 드라마를 많이 제작중인 것 같습니다. 우리가 알지 못했던 참신한 프로그램들도 다양했습니다. 자체제작 프로그램이 많은 채널이므로 앞으로 더욱 더 새로운 프로그램들을 기대해 봐도 좋은 채널, mbc every1입니다. mbc every1B tv 채널 71번에서 언제나 만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상 Blog지기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