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광고] SK브로드밴드 콘텐츠 연구소 B tv - "독거남 편"&"엄마 편"


2015.11.25 16:00

여러분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아주 특별한 것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SK브로드밴드 콘텐츠 연구소 B tv’ 소식인데요 요즘 최고의 입담을 자랑하고 있는 MC 전현무씨부터 코끝 찡한 엄마로 출연하는 탤런트 전미선씨까지 등장하는 SK브로드밴드의 신규 TV CF! 이번에는 독거남’편과 ‘엄마’편  2편의 광고를 소개해드릴 텐데요. ‘콘텐츠 연구소 B tv’ CF 영상부터 그와 관련한 다양한 비하인드까지 파헤쳐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그럼 Blog지기와 함께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까요?


SK브로드밴드에서는 현재 ‘콘텐츠 연구소 B tv’라는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고객가치를 좀 더 잘 전달할 수 있을까 고객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연구하는 SK브로드밴드만의 캠페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콘텐츠 연구소 B tv’에서는 고객들의 편리한 TV 시청 경험을 위해 타겟별로 연구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했다는 내용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이번 광고에서는 경쟁사와 각각의 기능을 경쟁 하기보다는 B tv가 고객을 위해 더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 라는 것을 ‘엄마’, ‘독거남’의 생활을 소재로 표현하도록 기획했다고 합니다. 그럼 각각의 영상을 보면서 더욱 자세히 소개해드릴게요.J


가장 먼저 방송된 독거남편인데요 요즘 방송계에서 종횡무진하며 주목 받고 있는 대세 방송인이죠. 전현무씨가 바로독거남편 광고의 주인공입니다. 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서 혼자 살고 있는 남자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는 전현무의 출연으로 더욱 친숙하게 와 닿을 것 같은데요. 독거남편 영상의 주인공인 전현무씨는 이번에 콘텐츠 연구소 B tv에서 혼자 사는 사람들에게 딱 맞는 콘텐츠 기능들을 연구하고 있다는 것을 듣고 독거남을 대표해서 콘텐츠 연구소 광고캠페인에 출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집에서 TV와 친구가 되어 있는 모습을 보니 혼자 외롭게 지내는 주변 사람이 떠오르면서 웃음을 자아내는데요. 특히 자기만의 영화세계가 있고 스포츠는 오직 입으로만 보는 독거남의 모습은 전현무씨의 열연이 돋보이는 순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독거남들의 특징을 콕 꼽아서 보여준 이번 광고를 본 많은 독거남들이 전현무씨로 빙의 되어서 격한 공감을 할 것 같는데요. 그럼 독거남을 위한 B tv의 기능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 알아 볼까요?

이 광고에서는 혼자 사는 남자들을 위한 B tv장면탐색’, ‘HD멀티뷰’, ‘영화조건검색기능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이번 촬영을 하면서 전현무는 SK브로드밴드 B tv를 실제로 사용 해보았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콘텐츠도 콘텐츠지만 영화조건검색, 그리고 스포츠 멀티뷰 같은 기능들이 환상적이었다고 합니다. 또한 영화를 일일이 기억하지 않아도 조건검색을 하고 멀티뷰를 띄워 놓을 수 있는 맞춤형 기능들이 독거남들에겐 최고가 될 거라는 말도 해주었다고 하네요. 전현무씨가 말씀 주셨듯이 독거남들에게는 HD멀티뷰 기능이 스포츠 경기를 볼 때 가장 필요한 기능이 아닐 까 싶은데요. 여러 화면을 한번에 다 볼 수 있어 채널을 돌리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되니 말이죠. 그리고 지난 장면을 다시 볼 수도 있고 한 눈에 딱 보이는 장면 탐색 기능도 혼자 TV를 보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음 독거남에 이은 연구대상은 바로 엄마인데요. 이번 '엄마'편에서는 탤런트 전미선씨가 주인공을 맡았습니다. 족을 위해 헌신하는 엄마의 모습을 보여주며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코끝 찡한 감동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데요. 자식걱정, 남편걱정만 하느라 나만의 시간은 없고 휴일도 없이 지내는 우리들의 엄마를 떠올리게 하는 광고입니다. 

가족 앞에서는 엄마지만 드라마 앞에서는 여자다’ 라는 메시지는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짠하게 만들고 우리 엄마들의 공감을 얻기도 하는데요. 엄마의 유일한 취미 생활인 드라마 보기를 중심으로 딱 맞는 B tv의 기능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럼 B tv 콘텐츠 연구소의 엄마를 위한 맞춤 기능을 자세히 알아 볼까요.

이번 엄마편 광고에서는 ‘리모콘 이어폰’, ‘실시간 인기채널’ VOD 순위’ 기능을 어필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가족들만 챙기느라 정작 드라마 한편 제대로 볼 수 없던 엄마를 위해 혼자 조용히 드라마를 즐길 수 있는 리모콘 이어폰’ 기능은 물론 실시간 인기 콘텐츠와 ‘VOD 순위’ 보기 기능도 있어 더욱 편하게 엄마가 TV를 볼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데요. 엄마 혼자만의 시간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B tv의 기특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이번 B tv 신규광고는 SK브로드밴드가 IPTV를 이끌어가는 리더로서 다양한 고객의 Needs를 고민하고 고객의 마음을 섬세하게 읽어낸 결과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콘텐츠 연구소 B tv’ 광고를 살펴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SK브로드밴드는 콘텐츠 연구소 B tv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연구하고 있는데요. 독거남, 엄마와 같은 우리와 가장 밀접하고 친숙한 이들을 주인공으로 한 이번 광고로 고객들에게 더욱 사랑 받는 B tv, 또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B tv임을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콘텐츠 연구소 B tv가 얼마나 더 획기적인 콘텐츠를 선보일지 또한 어떠한 깜짝 인물들이 등장할지 기대가 됩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욱더 알찬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이상으로 Blog지기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