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웨어러블계의 대세, 스마트워치


웨어러블계의 대세, 스마트워치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여러분 웨어러블기기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기기가 어떤 것이 있나요? 많은 분이 스마트워치를 생각하실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웨어러블의 꽃 스마트워치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시계로 통화하는 모습은 어렸을 때 만화영화에서나 볼 수 있었는데요. 요즘은 TV 프로그램이나 영화 속 그리고 주변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모습이 되었습니다. 디지털 기기의 꽃이라 불리는 스마트워치 지금부터 Blog지기와 알아보시죠.


웨어러블의 꽃 스마트워치

블로그 이미지 1

스마트워치는 시계 형태의 스마트기기인데요. 시간, 알람, 날씨, 심장박동측정, 통화, 메시지, 뉴스보기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번거롭게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지 않고 간편하게 시계를 차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는 제품입니다. 스마트워치는 크게 연동형과 단독형으로 나누어지는데요. 연동형 스마트워치는 스마트폰과 연동을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블루투스로 연결해야 제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고, 단독형 스마트워치는 연동형 스마트워치와는 달리 단독적으로 쓸 수 있게 자체통신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스마트폰과의 동기화가 까다롭거나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다양한 스마트워치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플한 원형디자인 ‘갤럭시 기어S2’

블로그 이미지 2

출처 > 삼성 공식홈페이지

기어S 2’2015년에 기어S’ 이후 삼성전자에서 최초로 시도된 원형 스마트워치인데요. ‘기어S 2’의 가장 큰 특징은 디스플레이 테두리에 위치한 원형의 회전 베젤입니다. 회전 베젤의 기능은 원래 잠수부, 비행기 조종사를 위한 시계에서 활용되었던 장치이지만, 회전 베젤을 ‘기어S 2’에 적용하여 손쉽게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알림 메시지의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어S 2’는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와이파이 또는 3G를 통해 단독으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이를 통해 사용자는 ‘기어S 2’만 손목에 착용한다면 기존에 스마트폰으로 오는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직접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기어S 2’는 삼성전자의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S헬스’를 통해 더욱 정확한 운동 관리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계를 다시 생각한 ‘애플워치’

블로그 이미지 3

출처 > 애플 공식홈페이지

2015년 4월에 출시된 ‘애플워치’는 스마트워치 시장에 뒤늦게 뛰어들었지만, 애플워치가 출시되면서 지지부진하던 스마트워치 시장이 확대되었습니다. ‘애플워치’는 이전의 스마트워치들이 생각하지 못했던 회전식 버튼과 압력을 감지하는 포스터치 등으로 차별화된 점을 보여주었으며,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종류의 앱을 지원한다는 것인데요. 이미 3천 개 이상의 어플들이 있어 ‘애플워치’의 활용 폭을 넓게 해주고, 개인 비서 어플인 시리(Siri)에 음성으로 명령을 내려 다양한 기능을 실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러한 기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크기와 색상, 밴드의 소재 등으로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즐거움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애플은 럭셔리 브랜드 에르메스와의 협업으로 ‘애플워치 에르메스 에디션’을 추가하여 사용자들의 구매 욕구를 더욱 자극했습니다.


‘시계’ 본연의 모습을 살린 클래식한 디자인 ‘LG워치 어베인’

블로그 이미지 4

출처 > LG전자 공식홈페이지

'LG워치 어베인'은 아날로그 시계를 닮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인데요. 스크래치와 부식에 강한 메탈 바디를 적용했으며, 통신을 기반으로 하여 스마트폰과는 별개로 독자적인 음성통화와 메시지 전송 등이 가능한 최초의 안드로이드 스마트워치입니다. 여기에 NFC 결제 기능도 제공해 스마트워치의 활용도를 더욱 끌어올렸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4.3 이상의 스마트폰과 호환이 가능하고, 자체 기술로 개발한 ‘연속 심박 측정’ 기능으로 실시간 심박 수 확인이 가능하며, 700m 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는 등 하드웨어의 스펙도 높은 수준입니다. 터치스크린은 물론, 버튼 3개를 적용하여 기능 선택이나 실행 등을 보다 편리하게 조정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웨어러블의 꽃 스마트워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소개해 드린 제품 외에도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워치가 많이 있는데요. 전자시계의 대명사 카시오에서도 스마트 아웃도어 워치라는 이름의 제품을 선보였다고 합니다. 계속해서 새로운 모습으로 발전하는 스마트워치 기대가 되네요. 그럼 다음에는 더욱더 알찬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상 Blog지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