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증강현실, 이젠 게임도 현실이다?!


증강현실, 이젠 게임도 현실이다?!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 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오늘은 증강현실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하는데요. 여러분들은 영화속에서 벽 앞 허공에서 두 손을 움직여 원하는 사진을 선택해 꺼내어 확대하거나, 그 위치를 옮기거나 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나아가 선택한 사진에 글귀를 적어 넣는 모습을 보신 적도 있으실 텐데요. 이러한 상황들이 이제는 가상이 아닌 현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영화 속 장면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증강현실 기술, 이 기술을 적용한 게임에 대해서 Blog지기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증강현실이란?

블로그 이미지 1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게임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증강현실 기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증강현실이란,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에 가상의 물체를 겹쳐 보이게 하는 기술인데요. 1990년대 후반부터 미국, 일본을 중심으로 연구 개발이 진행되었으며, 현실세계에 실시간으로 가상세계를 합쳐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준다고 하여 혼합현실(Mixed Reality, MR)이라고도 합니다. 많은 분들이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이 같다고 생각 하시는데요. 이 두 기술은 상당히 다르다고 합니다. 현실정보를 차단한 채 오로지 가상의 정보만 보여주는 기술이 가상현실 기술이라면, 현실 이미지에 컴퓨터가 제공하는 정보를 투사하는 형태의 기술이 증강현실인데요. 그렇다면 이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게임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시간 대규모 증강현실게임 ‘FATHER.IO’

블로그 이미지 2

출처 : http://father.io/fan.html

첫 번째로 소개드릴 게임은 ‘FATHER.IO’ 입니다.이 게임은 레인보우식스, 서든어택 등 FPS게임에 증강현실기술을 적용하여 제작된 스마트폰 게임인데요. 현재 가입자가 30만명이 넘을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현실 세계를 배경으로 진행되는 ‘FATHER.IO’의 작동 방식은 스마트폰에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시고 trigger라는 장치를 장착하셔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블로그 이미지 3

‘FATHER.IO’를 다운 받으시면 내 주변에 게임을 진행하고 있는 사람의 인원수와 거리를 확인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최대 50m 거리에서도 슈팅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컴퓨터에서는 체험할 수 없었던 색다른 경험을 하실 수 있는 증강현실게임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아직까지는 trigger를 한국에서 직접 구입 할 수 없다고 하는데요. 빠른 시일 내에 국내에도 보급이 되었으면 합니다.

 

2016년 기대작 ‘포켓몬 GO’

블로그 이미지 4

출처 : http://post.mk.co.kr/archives/10344

포켓몬 GO’는 닌텐도와 포켓몬 컴퍼니 그리고 구글의 자회사인 나이안틱 랩스(NianticLabs)의 공동 프로젝트로 2016iOS와 안드로이드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포켓몬 GO’는 현실의 GPS 위치에 따라 지형이 앱내에 구현되며, 스크린 속이 아닌 현실에서 포켓몬을 포획하거나 교환하고, 다른 플레이어들과 배틀을 진행하거나 협동하여 보스 포켓몬을 물리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5

출처 : http://www.cnet.co.kr/view/100142912

또한 포켓몬 GO 플러스라는 블루투스 장비도 같이 출시예정인데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포켓몬을 탐지하고, 주변에 포켓몬이 있음을 빛과 진동으로 알려주는 장비입니다. 예를 들어 주변에 포켓몬이 등장할 경우 포켓몬 GO 플러스의 장비에서 빛과 진동이 일어나며 포켓몬 포획 시도 시 기기의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앱 내에서 몬스터 볼을 던지는 등의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포켓몬 GO’는 무료 게임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하루 빨리 포켓몬 GO’가 출시 되었으면 합니다.

 

직접 발로 뛰는 게임 ‘인그레스’

블로그 이미지 6

출처 : http://www.bloter.net/archives/168997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리는 증강현실 게임은 인그레스입니다. ‘인그레스는 구글의 자회사인 나이안틱 랩스(NianticLabs)에서 개발하였는데요.스마트폰이 사람 사이의 소통을 끊고 있다”, “스마트폰 대신 세상을 보며 인생을 즐기도록 없을까?” 라는 생각에서 인그레스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게임의 배경을 간단하게 설명 드리면, 정체불명의 에너지 엑소틱 매터(XM) 발견하게 되며 에너지를 사용하기 위한 조직 계몽군과 엑소틱 매터(XM) 위험성을 알고 계몽군을 막기 위한 조직 저항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플레이어는 조직 하나를 선택하여 플레이하게 되는데요. 인그레스 구글 지도를 기반으로 게임이며, 지도위에 표시된 실제 지형지물을 찾아 다니고, 적군의 포탈을 점령하여 새로운 아군 포탈을 만드는 것이 목적입니다. 쉽게 말씀 드리면 실제로 돌아다니며, 적군의 포탈을 파괴하고 아군의 포탈을 만드는 땅따먹기 게임이라고 보시면 이해하시기 편하실 같은데요. 직접 밖으로 나가 우리 동네를 상징하는 지형지물이 뭐가 있는지 살펴보고 뛰어다니며 재미와 건강 마리 토끼를 잡을 있는 게임입니다.

 

오늘은 Blog지기와 증강현실 기술이 적용되어 있는 게임을 알아봤는데요.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에 가상의 세계를 겹쳐 보이게 하는 증강현실 기술 영화 속의 장면이 현실에서 이루어 지는 날이 멀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Blog지기가 소개해 드린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게임 중 여러분들이 가장 기대하고 있는 게임은 포켓몬 GO’ 아닐까 하는데요. 하루 빨리 출시하여 국내에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했으면 합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욱 알찬 정보와 함께 찾아오겠습니다. 이상으로 Blog지기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