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그땐 그랬지~ 과거부터 현재까지 히트 기기 모음전


IT이슈

안녕하세요. 여러분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지금이야 전자기기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발전했지만 과거에는 그렇지 않았는데요. 분명 스마트폰이 없던 시절도 있었고 소형 전자기기에 노래를 넣어 들을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화제가 되던 시절이 있었죠. 그 중에서도 신드롬을 일으켰던 히트 전자기기들도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가수 세븐이 신고 나와 인기를 끈 힐리스부터 신기한 광고로 주목을 받았던 가로 본능그리고 대 유행을 이끈 닌텐도까지 다양한 기기들이 기억에 남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과거부터 현재까지 히트했던 전자기기들을 한번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바퀴 달린 신발, 힐리스

블로그 이미지01

> Heelys Rebel 7080 / Heelys Atomic 7151

가장 먼저 소개드릴 히트작은 전자기기이자 의류 용품인 힐리스입니다. 2003, 당시 신인가수였던 세븐은 힐리스를 타고 무대를 장악하며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그 때 당시 수 많은 초등학생들의 마음에 불을 지피며 바퀴 달린 신발힐리스도 함께 유행시켰습니다. ‘힐리스는 말 그대로 바퀴가 달린 신발로, 뒤축에 바퀴가 달려져 있는 모양인데요. 아쉽게도 브레이크가 없기 때문에 멈추려면 앞발로 디뎌야 했고, 가속이 많이 붙은 상황에서 앞발로만 브레이크를 걸면 가속에 의해 몸이 다치는 경우도 다반사였던 신발이었습니다. 언젠가부터 우리의 시야에서 사라진 제품이지만 외국에서는 꾸준히 인기를 끌며 구매가 가능한 상품도 꽤 있다고 합니다.

 

MP# 중 1위! 아이리버

블로그 이미지02

아이리버 크래프트 iFP-390

아이리버의 몰락을 누가 생각이나 했을까요? 과거 MP3의 대명사는 아이리버일 정도로 굉장히 유명했는데요. 기존에 마이마이나 CD플레이어로 음악을 듣던 세대를 지나, 컴퓨터 속의 파일을 휴대기기에 넣어 노래를 듣는다는 개념 자체가 신기했던 것 같습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 아니었지만 너도 나도 들고 다니는 아이리버’ MP3 열풍에 Blog지기 역시 부모님을 달달 볶아 손에 넣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은 보통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는 추세이지만, 당시 MP3로 노래를 들을 때는 각자 목에 MP3를 걸고 돌아다니기도 했지요. 그때 당시 아이리버와 라이벌이었던 코원 MP3도 어느 샌가 추억 속의 기기가 되었습니다.

 

CF의 임팩트, 애니콜 가로본능

블로그 이미지03

> 출처 : 삼성 공식 홈페이지

가로본능은 역대 애니콜 최고 히트작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 전설의 시작인 가로본능1은 특히나 CF의 임팩트가 굉장했던 제품입니다. 세로 베개, 세로 버스정류장, 세로 안경 등 모든 것이 세로인 세상인 이미지가 연출되다 휴대폰의 액정이 가로로 바뀌면서 가로본능이라는 타이틀이 나오는 광고였는데요. 애니콜은 이 광고로 국제적으로 상까지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특히나 이 휴대폰은 카메라가 좋다고 하여 셀카를 찍는 여성들에게 입소문을 탄 제품이기도 하지요. 지금은 많이 볼 수 없는 폴더폰 시설에 가로본능이냐 아니냐에 따라 친구들 사이에서 휴대폰 비교가 한창 이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비디오 게임 시장의 구세주, 닌텐도 Wii

블로그 이미지04

> 출처 :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전자기기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게임기인데요. 바로 닌텐도 Wii’입니다. 닌텐도는 예전 팩 게임을 하던 시절을 잊을 만큼 게임기의 신세계를 열어주었습니다. 그 중 TV와 연동하여 직접 몸을 움직이며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한 닌텐도 Wii’는 첫 출시 했을 당시 인기가 대단했는데요. Wii 리모컨을 한 손에 쥔 후 게임 속 인물과 한 몸이 되어 TV 화면을 향해 휘두르고, 비틀면서 게임과 운동이 동시에 가능한 직감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신개념 기기였습니다. TV에 리모컨만 연결하면 누구나 자유자재로 쉽게 조작할 수 있어 연령, 성별, 게임 유무와 상관없이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았는데요. 닌텐도 Wii’는 현재까지도 계속 발전 중이며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닌텐도 Wii’의 놀이의 세계에 빠져있습니다.

 

자동 1인 이동수단! 전동휠

블로그 이미지05

> 출처 : 샤오미 공식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히트기기는 바로 전동휠인데요. 2000년대 초반에 힐리스가 있었다면 최근에는 자동으로 움직이는 1인 이동수단 전동휠이 있습니다. 이 기기를 처음 본 사람들은 자동으로 움직이는 킥보드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을 텐데요. 요즘은 외발 자전거처럼 생긴 외발형 전동휠이 있을 정도로 그 모양이 더욱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전동휠은 많은 사람들에게 구매 욕구를 불러 일으키고 있지만 막상 제대로 운전할 줄 몰라 사용하지 못하거나 큰 사고가 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요. 작동법과 주의 사항을 확실하게 숙지한 후에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합니다. ‘전동휠은 앞으로도 더 발전하고 대중화 될 것으로 전망되지만 그만큼 사고 위험과 법적 조치가 필요한 전자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과거부터 현재까지 히트하고 있는 전자기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바퀴달린 신발 힐리스부터 자동으로 움직이는 이동수단까지 정말 다양한 기기들이 있었고 계속 발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전동휠 이후에도 Blog지기가 자주 언급했던 증강현실 게임기, 음성 인식 기기까지 우리가 상상하던 것들이 현실로 일어나고 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 지금 우리가 신기해 하고 있는 기기들이 추억의 히트작으로 남겠지요. 앞으로 어떤 전자 기기들이 우리들에게 나타날지 더욱 궁금해 집니다. 그럼 Blog지기는 다음에 더욱 알찬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