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른ICT키즈교실] 가족들과 함께 지켜요! 스마트폰 바구니 만들기

Contents/B tv ZEM

by SK브로드밴드 2016. 3. 21. 15:08

본문

어린이들의 스마트폰 과다 사용을 조기에 예방하고 건강한 미디어 이용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SK브로드밴드에서 운영 중인 [바른ICT키즈교실]! 디지털 기기의 올바른 사용에 대해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시청, '10분만 해요' 캠페인 송을 통한 노래와 율동 배우기, 구연동화, 스마트폰바구니 만들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스마트폰 바구니 운동'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어떤 운동일지 함께 살펴볼까요?



'스마트폰 바구니 운동'은 SK브로드밴드가 준비한 교재를 이용해, 아이들이 종이접기로 가족용 스마트폰 바구니를 완성하는 활동입니다. 바구니는 가족 모두 스마트폰 바구니를 꽂을 수 있도록 4칸으로 완성되는데요, 아이들은 노란색 바구니에 "엄마아빠! 함께 놀아요" "함께 이야기해요" 등의 소원 스티커를 붙일 수 있답니다!



만드는 법은 간단해요! 이미 만드는 틀이 잡혀있고, 홈이 난 곳에 끼우거나 접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이해하기 더 빠를 거에요.



이렇게 스마트폰 바구니를 만들었다고 해서 하루아침에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는 게 쉽진 않을 텐데요가족과의 식사 시간이나 여가 시간에 스마트폰 바구니에 스마트폰을 모아두고, 그 잠깐의 시간이라도 가족들과 단란하게 대화를 나누며 가족들 간의 소통이 늘어나는 시간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상 Blog 지기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