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바쁜 직장인을 위한 생활 속 다이어트 어플 BEST 3


봄 기운은 물론 한 낮은 살~짝 덥게 느껴지는 요즘! 한강, 선유도 공원 등 가까운 야외로 나들이 나가고 싶어지는 요즘! 이상하게 마음 한 쪽이 무거워지는 건 왜 일까요? 바로 따뜻해진 날씨 덕분에 옷 차림도 덩달아 가벼워지고 있기 때문은 아닐까 싶은데요, 가벼운 아우터를 입을 수 있는 봄까지는 괜찮지만,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온다면? 오 마이 갓!!! 급하게 다이어트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노출의 계절이 다가오면서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으실텐데요, 요가, 수영, 헬스 등 각종 운동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보조 식품까지 도전해 보지만, 만족할 만한 효과를 얻지 못해 괴로웠던 경험 있으시죠? 그래서 오늘은 식단 관리, 운동 조절 등 체계적인 관리뿐만 아니라 물 다이어트, 달리기 코칭을 해주는 등 다이어트에 최적화된 어플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그럼 지금 바로 Blog 지기와 함께 살펴볼까요? 



세계적인 다이어트 어플 [눔 코치]는 사용자가 직접 어플에 운동, 체중, 식단 등을 기록하면 자동으로 섭취한 칼로리를 계산해서 보여줘 운동 패턴과 식습관을 개선하도록 해주는 체계적인 다이어트 관리 어플입니다. 핵심은 하루 동안 섭취한 칼로리가 소모하는 칼로리보다 적어야 한다는 것! 다시 말해 먹은 것보다 많이 움직여야 한다는 것이죠. 


[눔 코치]는 다이어트 체중 관리뿐만 아니라 건강관리 어플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해내는데요, 걸음 수를 자동으로 기록해주는 만보기 기능과 운동 시 소모되는 칼로리 계산, 식사 및 운동 일정 알림 등 사용자 스스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운동이나 식생활이 불규칙한 바쁜 직장인들에게 다이어트와 건강관리까지 도와주니 일석이조의 어플이 분명합니다. 


+ 어플 이용 방법

- 체중과 키를 입력하고 본인의 적정 다이어트 강도를 선택한다.

- 음식 섭취시 칼로리 기록을 생활화하여 식단을 조절한다.

- 타이머 기능을 켜고 운동한 시간과 칼로리 소모량을 체크한다.

■ 눔 코치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 다운로드 (클릭)


< 평생 다이어트에 실패한 26세 다이어터(女) 한줄평 >

음식량과 운동량을 기록하고 칼로리 계산을 바로 해줘서

헬스 트레이너가 제 옆에서 직접 관리해주는 기분이에요! 

물론 너무 많이 먹고 적으면서 후회할 때도 많지만... 이번 다이어트는 제발 성공하길ㅜ_ㅜ



봄에는 건조한 날씨 탓에 물을 많이 섭취해주는 것이 좋은 데요, 물을 많이 먹으면 신진대사를 도와 칼로리 소모뿐만 아니라 체지방까지 줄여줘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과적이랍니다. 특히 미세먼지가 많은 요즘에는 물을 자주 마셔 몸 안으로 들어온 유해물질을 소변과 땀 등으로 배출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 주기적으로 물을 챙겨 먹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 


이럴 때 게임을 통해 물 마시는 것을 도와주는 [플랜트 내니] 어플을 이용해 보세요. [플랜트 내니]는 물을 마실 때마다 어플 오른쪽 아래의 원 모양을 꾹 누르면 수분 섭취량이 기록되어 가상의 식물이 자라나는데요, 이와 함께 일정 시간마다 물 마시기를 권하는 알림 기능도 있어 주기적으로 물 마시는 습관을 기르게 해준답니다. 


+ 어플 이용 방법

- 체중과 키를 입력하고 키우고 싶은 식물을 선택한다.

- 물을 마시는 주기와 시간을 선택한다.

- 알림이 울릴 때마다 물을 마시고 우측 하단의 물컵 버튼을 누른다.

■ 플랜트 내니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 다운로드 (클릭)

< 수분 부족으로 물 다이어트를 시작한 30세 다이어터(女) 한줄평 >

애정을 갖고 하려고 남자친구 이름으로 식물 이름을 지었는데

물을 안 마시면 남자친구(식물)가 점점 말라가서 억지로라도 물을 마시게 되었어요.

내일부터 물을 제때 제때 마셔서 남자친구(식물) 얼굴에 꽃이 피게 해줄게예요!


요가, 스피닝, 헬스 등 여러 가지 다이어트 운동법이 있지만 그래도 여전히 달리기는 살 빼기에 효과적인 운동법입니다. 굳이 헬스장을 가거나 런닝 머신을 구입할 필요 없이 운동화만 신고 밖으로 나가면 되니 정말 경제적인 운동이죠! 이어폰을 끼고 경쾌한 음악을 들으며 신나게 달리다 보면 어느덧 땀으로 범벅된 나 자신을 통해 성취감도 느낄 수 있어요.


효과적인 달리기를 도와주는 어플 [나이키 플러스 러닝]은 스마트폰 내의 GPS 기능을 이용해 얼마나 달렸는지, 평균 속도는 몇인지 알아서 계산해줍니다. 또, 달리기를 하며 이동한 코스도 지도에 표시되는데요, 본인이 이동한 코스를 SNS에 쉽게 공유할 수 있어 주변 사람들에게 '나, 이만큼 뛰었다!' 자랑도 할 수 있답니다. 


+ 어플 이용 방법

- 스마트폰의 GPS를 켠다.

- 어플을 실행하고 '러닝 시작하기' 버튼을 누른다.

- 달리기를 마치고 이동 시간과 코스, 평균 속도를 체크한다.

■ 나이키 플러스 러닝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 다운로드 (클릭)

< 무작정 달리기만 했던 31세 다이어터(男) 한줄평 >

너는 걸어라, 고로 나는 달릴 것이다!

나이키 플러스 러닝 어플을 다운받은 후 부터 뛰는 게 즐거워졌어요.

어제는 평균 속도를 조절하며 10km나 뛰었답니다.



체계적인 다이어트 관리뿐만 아니라 건강한 습관을 길러주는 [눔 코치]부터 식물을 키우는 게임을 통해 물을 섭취하도록 도와주는 [플랜트 내니] 그리고 속도 체크와 이동 코스 등 달리기 운동을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나이키 플러스 러닝] 어플 까지! 오늘은 다이어트 할 때 유용한 어플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세요? 지금 당장에라도 밖에 나가 운동하고 싶지 않나요? 올여름 누구보다 핫한 바디를 가지기를 응원하면서! 이상 Blog 지기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