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청률 안 나왔지만 꿀잼 드라마 BEST 5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6. 4. 14. 18:14

본문



시청률이 잘 나와야 인정받는 드라마일까? 시청률을 위해 막장과 선정성이 난무하는 드라마 시장. 꿋꿋하게 마이 웨이를 고집하는 이들이 있다. 신박한 소재, 독특한 캐릭터로 무장한 드라마들. 비록 경쟁작에 밀려 시청률은 저조했어도 수많은 마니아를 양산했던 작품들. 정주행이 아깝지 않은 수작들을 모아봤다. 드라마 속에 보이는 맛집이나 관광명소는 덤이다.



# KBS2 <발칙하게 고고> 

■ 평균 시청률 : 3.5% (닐슨코리아 제공)

■ 출연 : 정은지, 이원근, 채수빈, 엔, 지수


2016년을 책임질 신예들의 활약이 돋보였던 드라마. 동시간대 방송으로는 <육룡이 나르샤>, <화려한 유혹>이 있다. 이원근, 지수는 이 영화로 대세 배우 반열에 올랐고 채수빈은 KBS 연기대상 여자 신인상을 수상했다. 인기 파워블로거 염군의 고등학교 시절을 배경으로 고등학교 내 두 동아리 반의 통폐합이라는 해프닝이 주 내용이다. 


기존의 학원물이 학교에서 연애하고 학원에서 연애하는 뻔한 스토리였다면 친구의 소중함과 유쾌한 고등학교 일상, 성적만 중요시하는 암울한 현실, 풋풋한 첫사랑도 담아냈다. 개인적으로는 <학교> 시리즈의 향수가 떠올라서 더 좋았다. 12회를 보다 보면 어느새 이원근 혹은 지수에게 자동 입덕하게 되는 신기한 마력이 있다.


+ 여기 주목!

촬영 명소 : 세종호수공원, 방축천, 세종전통시장, 세종카페거리, 조치원 시장, 청북고

EDITOR’S PICK : 극 중 정은지 어머니의 카페로 등장하는 세종시의 ‘단콩 카페’

■ 「발칙하게 고고」 보기 : TV다시보기 > KBS > 무료드라마



# KBS2 <너를 기억해> 

■ 평균 시청률 : 4.7%(닐슨코리아 제공)

■ 출연 : 서인국, 장나라, 이천희, 박보검


택이 박보검의 상남자다운 면을 볼 수 있는 드라마. 개인적으로는 <응답하라 1988>보다 이 작품에서의 박보검이 더 매력 있다. 천재 프로파일러와 엘리트 수사관의 로맨스가 줄거리인데 굳이 장르를 따지자면 범죄, 수사 로맨틱 코미디 스릴러라고 할 수 있겠다. 최근에 인기를 얻었던 <시그널>보다는 코믹한 요소와 오글거리는 면이 조금 더 가미되어 있다. 


드라마의 감동코드는 짠내나는 형바보 박보검과 서인국의 브로맨스. “안돼!”하면서도 “어쩌면 좋아”를 실제로 외치며 드라마에 빠져든다. 수사물이라면 빠지지 않는 ‘사이코패스’ 소재가 어김없이 등장하는 것도 볼만한 점. 자칫하면 범죄 미화가 될 수도 있겠지만, 그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용케도 잘 해냈다. 결론은 박보검의 진짜 최애는 이 작품이라는 것. 박보검은 이 드라마로 KBS 연기대상에서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 여기 주목!

촬영 명소 : 중랑구의 용마공원, 삼청동, 부암동, 종로구 일대

EDITOR’S PICK : 드라마에서 경찰서로 나오는 안양대학교 일우도서관, 아리홀. 건축상까지 받은 멋진 건물이다. 

■ 「너를 기억해」 보기 : TV다시보기 > KBS > 무료드라마



# MBC <달콤살벌 패밀리> 

■ 평균 시청률 : 4%(닐슨코리아 제공)

■ 출연 : 정준호, 문정희, 정웅인, 유선, 김웅수, 민아


영화 <두사부일체> 팬이라면 거품 물고 좋아할 드라마. 계두식의 가장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집 밖에서는 조직원들이 깍듯하게 모시는 조직 보스. 집 안에서는 와이프 잔소리와 아이들 무시에 찬밥 신세인 서열 4위 아버지의 모습을 그렸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웃프다. 같은 남자라서 더 짠하다. 그래서 더 재미있다. 


정준호와 문정희의 케미가 돋보이고 아이돌 출신이지만 능숙한 연기를 자랑하는 걸스데이 민아와 민혁도 볼만하다. 동시간대의 <리멤버-아들의 전쟁>과 경쟁하여 고전했지만 그래도 수요일 목요일에 웃고 싶었던 마니아층의 욕구를 충족시키며 ‘수작’으로 남았다. 


+ 여기 주목!

촬영 명소 : 대전 중구 은행동, 홍대 일대, 알펜시아 리조트

EDITOR’S PICK : 도주씬이 벌어졌던 대전 으느정이거리. 대전의 명동으로 불리는 랜드마크.

■ 「달콤살벌 패밀리」 보기 : TV다시보기 > MBC > 무료드라마



# SBS <돌아와요 아저씨> 

■ 평균 시청률 : 3.8%(닐슨코리아 제공)

 출연 : 정지훈, 이민정, 이하늬, 오연서, 윤박, 김수로, 라미란


<태양의 후예>에 밀려 시청률은 저조하지만, 마니아층이 탄탄한 드라마. 두 저승 동창생들이 환골탈태 된 모습으로 일정 기간 다시 한 번 세상을 살아가는 ‘역송체험’에 대한 이야기다. 사후 세계에 관해 심도있게 다루기보다는 가볍고 참신한 접근이 좋다. 매회 코믹하면서도 짠한 이야기를 풀어내 ‘단짠 드라마’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특히 2화에서 벌어지는 라미란의 ‘비행기 조작장면’은 다시 봐도 배꼽이 빠지는 최고의 1분. 9화에서 야동폴더 ‘직박구리’를 들키지 않으려는 정지훈의 고군분투하는 모습도 웃음을 자아낸다. 하필 이 드라마가 <태양의 후예>와 붙다니... 다시 봐도 명작이니 꼭 한번 다시 보길!


+ 여기 주목!

촬영 명소 : 목동현대백화점, 낙산, 제주도 섭지코지, 성산포 

EDITOR’S PICK : 드라마에서 빼놓지 않고 출연하는 홍익궁중전통육개장. 맛은 있더라.

■ 「돌아와요 아저씨」 보기 : TV다시보기 > SBS > 드라마



# MBC <굿바이 미스터 블랙> 

■ 평균 시청률 : 5.1%(닐슨코리아 제공)

■ 출연 : 이진욱, 문채원, 김강우, 송재림, 유인영, 하연주


몬테크리스토 백작을 모티브로 복수극에 감성 멜로를 더한 작품. 복수를 위해 몇 번의 죽음 위기를 겪는 남자, 그리고 신분 위장을 위해 가짜 결혼식을 올렸던 신부의 이야기다. 황미나 작가의 동명 만화가 원작으로 1990년대에 감수성이 충만한 여학생들이 밤잠을 설쳤던 내용이기에 2030대 여성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얼마 전 이진욱이 김강우에게 복수를 시작하며 긴장감이 쫄깃해져 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이진욱이 생명을 위협하는 위험한 병이 있음이 밝혀지며 이야기는 알 수 없는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다. 비주얼 훈남들이 대거 등장하는 것도 관전 포인트. 예상치 못했던 송재림이 취향 저격을 하며 여심을 훔치고 있는 중이다.


+여기 주목!

촬영 명소 : 태국의 관광명소 끄라비

EDITOR’S PICK : 아쉽게도 에디터가 아직 태국을 못 가본 관계로... 관광가이드 책을 참고하시길!

■ 「굿바이 미스터 블랙」 보기 : TV다시보기 > MBC > 드라마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 각 방송사 홈페이지) *

* 이 컨텐츠는 필진 '박한빛누리'님의 개인적인 관점에서 작성되었습니다.

SK브로드밴드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