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이동진&김중혁의 '영화당' 제 42화, '컨택트' 드니 빌뇌브 감독의 작품 세계


2017.03.14 11:24

스티븐 달드리 감독에 이어 이번 영화당 42화에서는 올해 2월 개봉하여 주목받았던 영화 '컨택트'의 감독 드니 빌뇌브 감독의 작품 세계를 알아보았습니다. 드니 빌뇌브 감독은 대중적으로 크게 유명한 감독은 아니지만 '그을린 사랑', '프리즈너스', '시카리오' 등의 작품으로 남다른 감각을 전 세계에 알린 감독입니다. 과연, 이 감독의 작품들과 작품세계는 어떠한지 영상을 직접 시청하시기 전에 살짝 살펴볼까요?



#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감독 '드니 빌뇌브'

드니 빌뇌브 감독은 장대한 이야기를 지적이고 구조적으로 풀어내는 감각이 뛰어난 감독입니다. 그의 영화들은 첫 장면에서부터 마지막까지 몰입적이고 탄탄한 이야기 구조를 가지고 있죠. 예술적인 첫 장면으로 영화에 대한 몰입도를 높이고, 영화의 끝에 다다랐을 때는 모든 이야기를 되짚고 감탄하게 만드는 강력한 반전을 담아내는 드니 빌뇌브 감독. 이러한 능력은 2010년 개봉된 영화 '그을린 사랑'을 통해 국제적으로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이 영화의 내용, 스타일은 마치 영화 '올드 보이'를 떠올리게 하여, 드니 뵐뇌브 감독은 한때 캐나다의 박찬욱이라는 별명을 갖기도 했습니다. 최근 개봉한 컨택트(Arrival)로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2개 부문에서 노미네이트되었으며, 1980년대 대표 SF 영화 '블레이드 러너'의 후속작을 제작하는 등 세계 영화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드니 감독! 정말 앞으로가 기대되는 감독이 아닐 수 없네요. :)



# 숨 막힐 것 같은 사실적 긴장감 '시카리오 : 암살자의 도시'

2015년에 개봉한 영화 '시카리오'는 사실적인 긴장감으로 범죄 스릴러의 새로운 지평을 연 영화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영화입니다. 사상 최악의 마약 조직을 소탕하기 위해 미국 국경 무법지에 모인 FBI, CIA 요원들의 생사가 걸린 작전 수행을 다룬 이 영화는 마치 관객이 그 영화 속 공간에 있는 것처럼 느낄 정도의 숨 막히는 긴장감을 주죠. 영화 개봉 당시 이동진 평론가는 이러한 사실적인 긴장감을 "멱살 잡고 끌고 가는 영화란 바로 이런 영화다."라고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드니 빌뇌브 감독은 이렇게 영화에 긴장감을 불어넣고 이를 처음부터 영화 끝까지 끌고 가는데 있어서 천부적인 능력을 갖춘 감독입니다. '시카리오' 처럼 영화 속 세계가 실재하는 것처럼 확신시키고 이런 사실감에서 나오는 긴장감을 유지하거나, 영화 '컨택드'처럼 굉장히 관념적이고 학구적인 이야기에서는 느리면서도 지적인 긴장감을 만들어내죠. 화법도 다르고 이야기도 다르지만, 관객의 몰입도를 최고치로 올리는 긴장감 넘치는 그의 영화! 뛰어난 화질,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B tv UHD와 B tv 서라운드로 본다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겠죠?


■ B tv 메뉴 위치

- 시카리오 : 암살자의 도시 : 영화/시리즈 > 가나다찾기 > 사



# 캐나다판 친절한 금자씨? '프리즈너스'

두 소녀의 실종 사건에서 벌어지는 본능과 문명의 대립, 그리고 기독교적 가치관이 담긴 영화 '프리즈너스'. 이 영화도 앞서 이동진 평론가가 '시카리오'를 평론했던 것만큼이나 긴장감으로 꽉 찬 영화인데요, 김중혁 소설가는 우스갯소리로 처음에 잡힌 멱살로 인해 153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끌려다녔다고 평가하였습니다. 또, 이 영화는 드니 감독의 별명 '캐나다의 박찬욱'을 떠올리게 하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바로 박찬욱 감독의 '친절한 금자씨'와 유사한 주제를 다루기 때문인데요. 범죄로 가족을 잃고, 이를 마주해 본능과 문명 사이에서 갈등하는 인간을 보여주는 모습은 '친절한 금자씨'의 줄거리를 충분히 떠오르게 하죠. 박찬욱 감독의 팬이신 분들은 드니 빌뇌브 감독의 '프리즈너스'와 '그을린 사랑'을 보면서 박찬욱 감독의 영화들과 비교하는 재미를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 B tv 메뉴 위치

프리즈너스 : 영화/시리즈 > 가나다찾기 > 파



매주 세계 명감독의 작품과 작품 세계를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는 영화당! 꼬박꼬박 챙겨보는 것만 해도 영화계 전반적인 지식이 쌓이는 것이 느껴지시죠? :) 영화당에서 소개하는 작품들도 B tv를 통해 보시면 더 큰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점도 늘 놓치지 말자고요. 

■ B tv 메뉴 위치 : 영화/시리즈 > 테마추천관 > 이동진, 김중혁의 영화당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