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동진&김중혁의 '영화당' 제 43화, 에이미 애덤스의 세 얼굴(준벅, 파이터, 아메리칸 허슬)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7. 3. 21. 11:17

본문


지난 영화당 시간에는 '컨택트'의 감독, 드니 빌뇌브 감독의 작품들과 작품 세계를 살펴보았는데요. 이번 영화당 시간은 그 영화 '컨택트'의 여주인공이죠, 바로 '에이미 애덤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인 올 해 1월 '녹터널 애니멀스', 2월에는 '컨택트'로 우리를 찾아오기도 하였고, 과거 이동진 평론가가 극찬한 배우 중 한 명이기 때문에 이 배우와 작품들을 이번 43화 영화당의 주제로 가져왔는데요. 영화당에서 소개하는 첫 여자 배우이기에 이번 영화당 이야기가 더 궁금해지네요. 여러분도 그렇죠? 그럼 살짝 살펴보실까요?



# 천변만화(千變萬化)의 배우, '에이미 애덤스'

이동진 평론가가 3년 전 "5년 내 아카데미에서 연기상을 수상할 배우"라고 평가한 배우, '애덤 스미스'. 물론 아직까지 수상하지는 못하였지만 애덤스는 이런 평가를 받을만한 연기력을 소유한 배우입니다. 이동진 평론가는 에이미 애덤스를 천변만화(千變萬化 : 천만 가지로 변화한다) 배우의 장점을 가장 잘 보여주는 대표 배우 중 한 명으로 평가하였는데요. 그녀는 특정 연기, 특정 장면을 떠올리게 하는 명배우들과는 다르게 임팩트는 없지만 작품 자체에 스며드는 연기력을 뽐내는, 마치 물 같은 연기력을 가진 배우이기 때문입니다. 또 이러한 연기력에 더해 평범하지만 꾸밈없이 맑은 얼굴을 가지고 있어 연기에 감독이 채색하기에 따라 완전히 다른 캐릭터가 가능한 배우이죠. 영화 '준벅'으로 영화계에서 주목받기 시작하였고, 이후 '파이터', '마스터', '맨 오브 스틸' 등 탄탄대로의 연기 인생을 걷고 있는 배우, 에이미 애덤스! 영화당에서 이 배우의 매력이 가장 돋보이는 작품들로 세 작품을 소개하였는데, 과연 어떤 영화들이 있을까요?



# 보다 보면 에이미 애덤스만 보이는 영화, '준벅'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작품은 영화를 보면 에이미 에덤스만 보인다는 영화, '준벅'입니다. 사실 이 영화는 대중적으로는 많이 알려진 작품이 아닌데요. 하지만 김중혁 소설가가 이 영화를 보고 "이렇게 덜 알려진 매력적인 영화를 접할 수 있는 점이 영화당의 장점"이라고 느꼈을 만큼 좋은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그녀가 돋보이는 영화입니다. 작품에 다른 연기력 좋은 배우들도 함께하고, 심지어 조연임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또, 역할 비중에 비해 에이미 애덤스를 향한 클로즈업이 꽤 많은데요. 이동진 평론가는 카메라(감독)가 그 사랑스러움을 알고 좀 더 높은 비중으로 촬영을 했지 않았나 하는 추측을 하였습니다. 그만큼 그녀의 연기는 정말 사랑스러웠는데요. 역할 자체가 귀엽고 사랑스러운 것도 있지만, 다양한 장면의 입체감 있는 연기가 필요한 역할을 애덤스가 잘 살려냈죠.


■ B tv 메뉴 위치

준벅 : 영화/시리즈 > 가나다찾기 > 자



# 세상에서 가장 강인한 얼굴의 에이미 애덤스, '파이터'

'준벅'의 에이미 애덤스를 생각하고 이 영화를 보면 크게 놀랄 영화, '파이터'. 순진무구한 얼굴로 사랑스러움을 표현했던 에이미 애덤스가 아닌 세상 누구보다 강인한 얼굴의 에이미 애덤스가 등장하기 때문이죠. 두 영화를 비교해서 보면 한 배우가 이렇게 극과 극의 연기가 가능한가 싶을 정도이죠. 복싱을 하는 주인공, 그리고 그 못지않게 강인한 주인공의 가족들을 상대로 절대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는 그녀의 연기를 보면 같은 사람인지를 의심하게 하죠. 이외에도 심리 묘사를 잘 표현하는 시선 처리 등 이 영화를 통해 또 다른 매력을 선보였는데요. 사실 이 영화는 에이미 애덤스 말고도 정말 명연기를 펼치는 배우들이 대거 등장합니다. 주인공 역을 맡은 마크 월버그, 이 연기로 매소드 연기의 면모를 다시 한번 보여준 크리스찬 베일 등 이 영화는 소위 '연기보는 맛'이 있는 영화이죠. 에이미 애덤스의 '준벅'과는 다른 매력의 연기, 그리고 명배우들의 소름 끼치는 연기를 영화 '파이터'에서 확인하세요.


■ B tv 메뉴 위치

- 파이터 : 영화/시리즈 > 해외영화 > 드라마



말 그대로 천의 얼굴을 가진 배우, '에이미 애덤스'. 영화당에서 소개하는 에이미 애덤스의 영화들을 보면 왜 이런 평가가 나왔는지, 여러분도 분명히 공감하실 수 있을 테니 꼭 B tv로 찾아보시길 바라요. :D

■ B tv 메뉴 위치 : 영화/시리즈 > 테마추천관 > 이동진, 김중혁의 영화당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