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레전드 미드 프리즌 브레이크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2017.04.26 17:04

이미지 출처 : 링크


2000년대 초반, 국내 미드 열풍을 주도했던 프리즌 브레이크가 돌아왔습니다. 폭스채널의 마스터 피스로 추앙받고 있는 <24>, <엑스파일>처럼 리미티드 시리즈로 부활해 팬들과 재회했는데요.


미니시리즈 형식으로 방영된 탓에 에피소드는 10부작으로 책정이 되면서 기존 시즌들보다 상당히 축소되긴 했지만, 프리즌 브레이크의 귀환을 기다리고 있었던 팬들에겐 이마저도 대환영할 수밖에 없지 않을까요? 약 8년 만에 돌아온 레전드 미국드라마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 5의 귀환을 반갑게 맞이해 주시기 바랍니다.


# <24>시리즈의 대타 드라마에서 국내 미드 열풍의 주역이 되기까지

이미지 출처 : 링크


지금으로부터 12년 전인 2005년 폭스 TV 인기 시리즈 <24> 시리즈의 부재로 인해 방영되었던 작품인 <프리즌 브레이크>가 미국은 물론 바다 건너 한국까지 엄청난 열풍을 몰고 올지 누가 알았을까요?

부통령의 동생을 살해했다는 억울한 누명으로 인해 폭스 교도소에 갇힌 형 '링컨 버로우즈(도미닉 퍼셀)'을 구하기 위해 동생 '마이클 스코필드(웬트워스 밀러)'가 감옥에 입소하게 됩니다. 교도소 설계도를 자신만이 알아볼 수 있도록 교묘하게 문신한 그는 형과 함께 치밀한 계획을 통해 탈옥을 계획합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자신의 목표와 방해가 되는 인물들과 사건이 발생하며 그들의 탈옥은 점점 힘겨워지기 시작합니다.


이미지 출처 : 링크


국내 미드 열풍의 주역답게 프리즌 브레이크는 시즌 1 내내 교도소라는 극히 한정된 공간에서 치밀하면서도 긴장감 넘치는 탈옥 과정을 보여줘 시청자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았죠. 한번 빠지면 시즌 끝까지 달릴 수밖에 없는 중독성은 물론, 작품의 주인공 웬스워스 밀러가 연기하는 마이클 스코필드는 과묵하지만 형제애와 정의감을 두루 갖춘 천재형 캐릭터, 여기에 멋진 외모까지 갖춘 먼치킨형 캐릭터로 남성과 여성을 가리지 않는 폭발적인 인기를 얻기도 했습니다. 석호필이란 한국 이름으로 강제 개명까지 당해 국내에 내한하며 각종 인터뷰와 대기업 CF를 찍을 정도였으니 당시 프리즌 브레이크의 인기는 말로 설명할 필요가 없겠죠?


■ B tv 메뉴위치 

영화/시리즈 > 시리즈/해외드라마 > 미국 드라마

영화/시리즈 > 시리즈/해외드라마 > TOP 30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1 줄거리 (보기)



# 영원한 일인자는 없다. 계속되는 탈옥에 지쳐가는 팬들

이미지 출처 : 링크


영화에 비해 대략 24편에 해당되는 긴 러닝타임으로 진행되는 공중파 드라마는 특성상 매 에피소드가 긴장감을 크게 이끌어 내기는 불가능에 가깝지만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 1은 이런 패널티를 극복하며 시즌 2로 연장이 되었습니다.


당연히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폭스 리버 교도소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탈옥한 뒤, FBI의 머혼 요원은 물론 숨은 배후였던 컴퍼니의 추격을 받으며 전 시즌에서 시종일관 불어닥치던 재미와 긴장감은 옅어졌다는 평가를 받았었죠.


이미지 출처 : 링크


그리고 시즌 3에서는 다시 한번 파나마의 소냐 교도소에 갇히면서 다시 한번 제임스 휘슬러라는 인물과 함께 탈옥하는 상황에 놓였고, 시즌 4에는 당시 파이널 시즌으로 기획이 되면서 '석호필의 뇌종양'과 같은 급작스러운 설정들이 추가되면서 팬들의 질타를 받아야 했습니다.


(스포일러라 자세히 말할 수는 없지만) 가장 큰 것을 잃은 대신, 나름 훈훈한 결말을 맞이한 프리즌 브레이크. 처음부터 시리즈물이 아닌 3부작 미니시리즈 정도로 기획된 작품으로, 시즌이 거듭될수록 내용이 추가하고 설정을 붙이다 보니 폭발적인 재미가 줄어들며 시청률 역시 하락세를 겪긴 했지만, 많은 팬들이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 1이라는 마스터피스급 전개를 그리워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실제로 작품이 종영된 뒤에, 다시금 방영을 원하는 팬들이 상당했다고 하는데요.

자! 2017년 레전드 미드 프리즌 브레이크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 2 : 영화/시리즈 > 시리즈/해외드라마 > 테마추천관 > 미드 입문작

■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 3 : 영화/시리즈 > 시리즈/해외드라마 > 테마추천관 > 미드 입문작

■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 4 : 영화/시리즈 > 시리즈/해외드라마 > 테마추천관 > 미드 입문작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2 줄거리 (보기)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3 줄거리 (보기)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4 줄거리 (보기)



# 다시 돌아온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5, 석호필은 왜 살아있는가?

미지 출처 : 링크


물론 뇌종양이라는 시한부 인생으로 인해 당연히 작품의 주인공 '마이클 스코필드(웬트워스 밀러)'가 세상을 떠난 줄 알았지만, 멀쩡히 살아있는 모습에 팬들은 경악과 환호를 동시에 내비칠 수밖에 없었죠.


시즌 4 종영 후 지나간 시간만큼 드라마 역시 7년이라는 긴 시간이 흐르게 되고, 석호필의 형 '링컨 버로우즈(도미닉 퍼셀), 아내인 세라(사라 웨인 콜린스)는 마이클을 마음속에 묻고 자신들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그러던 중 수감생활을 마치고 나온 티벡(로버트 네퍼)로 인해 죽었던 마이클이 살아있는 데다, 현재 예멘에 있는 오기지야 감옥에 갇혀있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이미지 출처 : 링크


믿기 힘들었지만 여러 정보를 통해 사실인 것을 알게 되고, 링컨과 C-Note는 마이클을 구하기 위해 내전 중인 예멘으로 떠나게 되지만, 우여곡절을 겪고 만난 동생 마이클은 형을 기억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미국에 있는 세라와 아들은 마이클과 관련해 의문의 집단에게 목숨을 위협받기 시작합니다.

과연 마이클은 뇌종양에서 어떻게 살아난 건지, 그리고 예멘의 교도소에 왜 갇혔으며 어떤 조직이 그를 노리는지, 비교적 짧은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 5 속 10편의 에피소드에서 그 의문이 풀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지 출처 : 링크


엑스파일이 리미티드 시리즈로 돌아와 다시금 팬들의 사랑을 받아 후속 시즌이 기획된 것처럼 <프리즌 브레이크> 역시 이번 뉴 시즌 5의 결과에 따라 또 다른 행보를 이어가게 될 것 같습니다.

국내 미드 열풍의 주역이자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던 작품인 만큼 국내에서도 그 기대가 상당한데요.

하지만 8년 만에 돌아온 덕분에 이전 시즌과 관련된 이야기들이 흐릿한 것이 사실입니다. B tv에서는 기존 많은 사랑을 받았던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 1부터 시즌 4까지 모든 에피소드들이 서비스 중이니, 왕년의 프리즌 브레이크 팬이라면 시즌 5 시청 전, B tv를 통해 전 시즌을 복습하는 것은 어떨까요?


■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1 :  영화/시리즈 > 시리즈/해외드라마 > 미국 드라마

■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2 :  영화/시리즈 > 시리즈/해외드라마 > 미국 드라마

■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3 :  영화/시리즈 > 시리즈/해외드라마 > 미국 드라마

■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4 :  영화/시리즈 > 시리즈/해외드라마 > 미국 드라마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했습니다. *

* 이 컨텐츠는 필진 '아톰비트'님의 개인적인 관점에서 작성되었습니다.

SK브로드밴드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