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도자료] SK브로드밴드,경기도 여주에 위성센터 오픈

News/보도자료

by SK브로드밴드 2017. 5. 12. 16:09

본문

-위성센터 오픈과 함께 국내 최초로 UHD해외 위성채널 서비스 예정

-약 14만9천 제곱미터(약 4만5천평)규모로 24시간 유인(有人)운영체제

-총 5기의 카세그레인 위성 안테나로 인공위성 자동추적 시스템(ACS)탑재해 최상의 위성방송 품질 제공


SK브로드밴드(사장:이형희www.skbroadband.com)는 자사 IPTV 서비스인 B tv의 해외채널 확대 및 위성채널 품질 개선을 위해 경기도 여주에 위성센터를 오픈했다고11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위성센터 오픈과 함께 국내 최초로 UHD 해외 위성채널을 수급해 5월 중으로 서비스 할 예정이며, 현재B tv에서 서비스되고 있는21개 해외 위성채널 수를 오는 2020년까지 37개 채널, 2025년까지 총48개 채널을 확대해 제공할 계획이다.

또, SK브로드밴드는 UHD 급 위성 해외채널도 추가로 확보하여 B tv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좀 더 다양하고 고품질의 인기 있는 해외채널들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SK브로드밴드가 경기도 여주시 가남읍 일대에 설립한 위성센터는 약14만9천 제곱미터(약4만5천평)규모이고,지름11m에 달하는 위성안테나1기를 포함해5기의 위성안테나가 설치되어 있으며, 24시간 유인감시체제로 운영된다.

이 위성센터에 설치된 안테나5기 모두 카세그레인(Cassegrain)안테나이다.카세그레인 안테나는 파라볼라 안테나에 비해 전파 수신 성능이 월등하고,인공위성을 자동으로 추적하여 수신 각도가 틀어지지 않게 안테나 방향을 바로 잡아주는 인공위성 자동추적 시스템( ACS: Antenna Control System)이 설치되어 위성방송 품질이 대폭 개선된다.

이형희SK브로드밴드 사장은“본 위성센터의 건립은SK브로드밴드가 NO.1 유무선 미디어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생각 한다”며,“다양한 해외 위성채널 확보와 강화를 통해 차별화된 컨텐츠 라인업(Line-up)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