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직장의 神' 당신의 직장생활을 도와줄 유용한 어플


최근 방영을 시작한 tvN 신작드라마 <써클 : 이어진 두 세계>에 등장하는 근미래 스마트 지구에 살고 있는 이호수(이기광)이 아날로그형 다혈질 형사 김준혁(김강우)에게 이런 대사를 던지는 장면이 있습니다.

"기술만 진보하면 뭐 합니까? 사람이 활용을 못하는데요"

요즘 지하철과 버스에 타면 스마트폰을 만지고 있는 사람들

이젠 너무 익숙해져 하나의 풍경처럼 인식될만한 광경인데요.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게임이나 웹툰을 보는 것이 스마트폰 생활에 전부는 아니겠죠. 

하루가 멀다 하고 출시되는 다양한 어플들, 오늘은 직장생활에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을 고르고 골라아주 유용한 것만 콕콕 추천해드릴게요.


# 문서를 간편하게 PDF로 스캔해주는 "캠스캐너"

이미지 출처 : 링크


전 세계 다운로드 횟수 1위를 자랑하는 캠스캐너는 문서를 스캔해 PDF로 변환해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별도의 스캐너 없이 스마트폰만 있으면 되고, 순식간에 고화질 PDF로 바꿔준다는 것이 바로 캠스캐너의 매력일 텐데요.

하지만 실제 앱을 설치하고 사용해보면 캠스캐너의 메리트는 이것뿐만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전에 적힌 글자를 자동으로 인식해 키워드 입력시 문서를 찾아내고(회원전용), 사진에 찍힌 글자들을 편집, 텍스트로 인식해 다양한 형태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유료버전 전용)


별도의 스캐너가 아닌 언제나 손에 쥐고 있는 스마트폰을 통해 사진을 찍기만 하면 pdf 파일로 변환이 가능해졌습니다. 그 성능은 이미 전 세계 200여 개국, 6000만 명 이상이 경험했으므로 믿고 다운로드 후 이용해 보세요.


■ ’캠스캐너’ 다운로드

Android : <클릭>




# 어렵기만 했던 엑셀, 이보다 쉬울 수가 없다 "엑셀딕"

이미지 출처 :


엑셀이 유용하다는 점은 프린터에서 출력된 수많은 문서들이 증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엑셀을 능숙하게 사용하기 위해선 꽤나 오랜 시행착오가 필요한데요. 

이런 상황에서 엑셀이 당장 필요할 때, 하지만 막상 엑셀 시트를 만드는 법도 모르겠고 인터넷을 찾아봐도 외계어처럼 막막해질 때, 엑셀딕이 여러분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한글 지원은 물론, 무료 애플리케이션으로 더욱 매력적인 엑셀딕은 단축키와 자주 쓰이는 여러 함수들, 그리고 쉽게 공부하기 어려웠던 매크로와 VBA까지, 엑셀과 관련된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해 드릴 것입니다.

갑작스레 엑셀을 제작해야 하는 막막한 상황, 엑셀딕은 매크로에 사용되는 소스 코드까지 복사해 PC로 바로 복사해 이용할 수 있어 그간 막막하기만 했던 여러분의 고민을 확실히 풀어드릴 것 같습니다.


■ ’엑셀딕’ 다운로드

Android : <클릭>



# 직장 상사에겐 절대 비밀이야 "직장인 탐구생활"

이미지 출처 : 링크


직장에서 일만 하다 보면 1년이란 시간은 정말 금방 가는 것 같습니다. 다만 무료하기도 하죠. 매번 똑같은 패턴으로 진행되는 직장인들의 삶. 그만두고 싶은 마음이 절정으로 치달았을 때 입금되는 월급, 하지만 카드값으로 인해 사라지는 잔고를 볼 때면 무료함보다 현실을 선택하게 되고 마는데요. 그런 직장인들에게 크진 않지만 소소한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직장인 탐구생활' 앱을 추천합니다.


지적인 대화를 가장한 직장인들의 대화에서 필요한 그야말로 넓고 얕은 지식과 소소힌 이야기를 공유하는 것은 물론 퇴근시간이 빨라지는 것만 같은 업무 꿀팁 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하실 점! 상사에게 이 앱의 존재를 알리지 마세요. 


■ ’직장인 탐구생활’ 다운로드

Android : <클릭>



# 직장인의 SF판타지 어드벤처 "직장상사 혼내주기"

이미지 출처 : 링크


나는 분명히 마감기한을 맞춰 제안서를 제출했는데... 절대 받은 적 없다는 우리 차장님.

몇 날 며칠 야근을 지새우며 수없이 많은 기획서를 내놓았건만, 결국 처음이 제일 낫다는 부장님.

퇴근하는 길에 단톡방에서 업무 지시는 물론 주말에라도 숨 좀 쉴까 싶었는데 등산과 체육대회로 365일 괴롭히는 직장상사들. 저는 어디에 가서 이 스트레스를 풀어야 하는 겁니까?


"노래방에 가서 소리쳐라", "여행을 떠나라", "책으로 마음을 다스려라" 등 인터넷에선 허울 좋은 얘기만 나오기 일쑤인데요.

노래방도 한두 번이고, 여행을 떠나고 싶어도 야근과 주말 출근으로 여의치 않은 분들을 위해 정말 급조이긴 하지만 "직장상사 혼내주기"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추천합니다.

물론 가상이긴 하지만 뿅망치, 새총, 종이비행기, 연필, 압정 등 주변에 널린 다양한 사무용품을 이용해 직장 상사를 혼내줄 수 있습니다. 100만 가지 이상으로 조합되는 나름 신경 쓴 퀄리티의 게임성으로 현실에선 말대꾸 한 번 할 수 없었던 직장 상사를 혼내주는 쾌감!


담아두면 병 되는 거 아시죠? 게임이긴 하지만 오늘 하루 부장님에게 뿅망치를 선물합니다.


■ ’직장상가 혼내주기’ 다운로드

Android : <클릭>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