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일상을 영화처럼 만들어주는 음악, 어플로 즐기는 방법!


어쩐지 우울해지는 날이 있습니다. 갑자기 소나기가 내리는 그런 날이면 옷은 물론 마음까지 젖어버리게 되는데요. 이럴 때 나를 위로해주는 것은 빈대떡과 막걸리? 하지만 술 한잔 입에 대지 못하는 분이라면 바로 음악이 위로가 되어주지 않을까요?

오늘 B tv에서는 단순한 뮤직 플레이어가 아닌 음악과 연계해 다양한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준비했습니다. 그저 듣는 것에 만족하지 못했던 음악애호가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들이 숨겨져 있으니 오늘도 주목해 주세요


# 뮤직메모

이미지 출처 : 링크


애플에서 내놓은 새로운 음성녹음 앱 '뮤직메모'는 기본적으로 음석녹음과 개러지밴드 중간선상에 위치해 있는 앱입니다.

사용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참 재밌는 앱입니다. 뮤직메모는 자동으로 템포, 코드를 감지하고 베이스와 드럼을 추가해 음악적인 아이디어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중앙에 나타나는 녹음버튼을 탭하면 기존 녹음기능 마냥 파형이 나타나는데요. 녹음을 마치면 자동으로 그 파형 위로 코드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태그를 탭하면 편집 기능을 통해 아이디어를 분류할 수도 있고 자신만의 태그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스치는 음악적 아이디어를 곧바로 코드화 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유용하긴 하지만 100% 정확하지 않다는 점은 꼭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 ’뮤직메모’ 다운로드

IOS : <클릭>




# Yokee Music의 피아노 앱

이미지 출처 : 링크


분위기 있는 피아노 클래식과 인기 있는 라디오 히트 곡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면? 심지어 사용하기 쉽다면요?

Yokee Music의 피아노 앱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른 시간에 프로처럼 연주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떨어지는 원을 손가락으로 탭하면 쉽게 소리를 낼 수 있는 방식으로 전개되니까 말이죠.

클래식, 인기곡, 전통곡은 물론 어린이를 위한 노래까지 다양한 음악 장르를 통해 풍부한 노래가사를 즐겨볼 수 있고, 매일 새로운 무료 노래를 추가하고, 자신이 만든 노래를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장르와 주제의 연주곡, 뮤지컬곡들을 포함하는 방대한 연주곡집에서 선택해 초급/중급/고급 등 자신에게 맞는 단계를 선택하고 코드를 연습해 높은 점수를 받을수록 페이스북이나 자신이 운영하는 SNS를 통해 친구들에게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해하기 쉬운 30초의 튜토리얼 과정을 거치면 시작되는 연주로, 오늘 피아니스트가 되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다만 곡에 따라 광고를 시청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니 이점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 Yokee Music의 피아노 앱’ 다운로드

IOS : <클릭>





# Jam Looper의 뮤직 메이커

이미지 출처 : 링크


Yokee Music의 피아노 앱이 쉽게 연주를 가능케 한다면, Jam Looper의 뮤직 메이커는 음악을 간단하고 재밌게 만들수 있는 앱입니다.

스마트 자동 루핑, 다중 채널, 볼륨 제어 및 채널 효과가 특징입니다. 이렇게 뮤직 메이커 앱이 다양한 기능으로 사용자를 돕는 동안, 당신은 그 앱들을 활용하여 원하는 음악을 만들 수 있습니다.

비트박스, 루프 기타 리프 또는 비트를 연주한 다음 보컬이나 하모니를 추가할 수 있는데요, 실시간으로 재생하거나 녹음하고 내보내 자신만의 음악을 완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주 쉽게 말이죠.


■ ’뮤직 메이커’ 다운로드

IOS : <클릭>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