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제 밤늦게 거실에서도 볼륨을 높여라! B tv 이어폰 연결 & 외국어 자막 서비스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7. 11. 28. 14:36

본문

밤 늦게 영화나 드라마를 보려면 블록버스터 액션이나 판타지 같은 장르는 마구마구 볼륨을 올리고 싶은데 그럴 수 없다는 게 너무 안타까울 때가 많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 B tv 블로그에선 이어폰 연결 & 외국어 자막 서비스를 소개해 드릴까 해요. 모두 잠든 뒤에 거실에서 이어폰을 끼고 잠시동안 나만의 시간을 갖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번 가이드 놓치지 마세요.



# 이어폰 연결

UHD셋톱박스 전용 이어폰리모컨은 셋톱박스의 음량을 리모컨으로 전송하여 이어폰으로 들을 수있는 기능입니다. 

* 이어폰 리모컨 사용문의는 국번없이 106으로 상담 바랍니다.



① 먼저 이어폰리모컨에 이어잭을 연결합니다. 그럼 '연결중'이라는 문구가 TV화면 아래에 표시됩니다.



② 이어폰과 리모컨과의 연결이 완료되면 다시 한번 TV화면 하단에 '연결완료' 문구가 표시됩니다. 연결완료가 표시되면 연결완료가 되며 비로소 이어폰 청취가 가능한데요.



③ 이어폰을 리모컨에서 분리하면 바로 연결이 해제 되면서 TV화면 하단에는 '해제 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표시됩니다.



 이어폰 연결시 주의사항


■ 이어폰 연결 시 셋톱박스 상태 및 네트워크 상태에 의해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장시간 이어폰 기능 사용시 리모컨 배터리가 방전의 원인이 됩니다. 

■ 2시간이상 사용시 경고 문구가 TV화면 하단에 노출되며, 4시간 이상 사용시 자동 강제 종료 됩니다. 

■ 자동 강제종료 후 재 연결을 원하실 경우 이어폰을 빼고 다시 꼽아 주십시오.


다만 이 기능의 경우 리모컨이 하나이기 때문에 한 명만 들을 수 있는데요.. 만약 온가족이 함께 이어폰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 있다면 '온가족 이어폰'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동시에 가족들이 각자의 스마트폰으로 B tv 오디오를 들을 수 있으니 이 점도 꼭 참고해 주세요



#외국어 자막 서비스

혹시 B tv를 시청하면서 외국어 공부도 하고 싶으신가요? 혹은 해외사용자로서 자막이 필요하신 분은 외국어 자막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외국어 자막 서비스느 VOD 콘텐츠에서 한국어와 영어는 물론 일본어/중국어/베트남어 등 최대 5개 국어의 자막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단순 자막 제공이 아닌 글자크기와 구간반복 기능을 더했기 때문에 더 유용하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① VOD 재생화면에서 리모컨의 [*]버튼을 눌러 메뉴를 활성화 시킵니다. UHD 셋톱박스는 [*] 기본 셋톱박스는 [#] 버튼입니다.

 


② 외국어 자막 메뉴 중 [자막선택] 메뉴를 선택합니다.


③ 다양한 외국어 자막 중 원하는 언어를 선택합니다.

* 다만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베트남어를 제공하지만 콘텐츠에 따라 일부 자막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더 다양한 옵션을 원하시는 분은 글자크기 선택 후 원하는 자막 크기를 선택합니다.



⑤ 구간 반복을 원하시는 분은 메뉴 선택에서 구간반복을 선택하고 OK버튼으로 구간반복의 시작과 끝 지점을 설정합니다.

(취소 방법은 화면 우측 상단에 [구간반복기능 해제] 버튼이 보여진 상황에서 OK버튼을 눌러 해당 기능을 해제합니다.



 외국어 자막 서비스 사용시 유의사항


■ 외국어 자막서비스는 신규UI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 UHD 셋톱박스에서 사용이 안될 경우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받으셔야 합니다. 

■ 현재 외국어 자막 서비스는 영화/시리즈 > 프리미어 > 외국어 자막 서비스 메뉴에서 시청가능하며,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점점 주택보다는 아파트를 선호하는 인구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파트에 살다 보면 보안이나 관리 등에 용이한 측면이 있긴 하지만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니겠죠? 단점 중의 하나를 꼽으라면 밤늦게 영화나 드라마를 보려면 옆집 눈치가 보인다는 점이 아닐까 싶은데요. 앞으론 이어폰 연결 기능으로 눈치 볼 필요 없이 B tv를 즐겨보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