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범인은 바로 이 안에 있어! B tv가 추천하는 미국 수사 드라마


2017.12.13 11:25

수많은 방송사들이 공존하고 있는 미국은 공중파와 케이블뿐만 아닌 넷플릭스, 훌루, 아마존 등 스트리밍 서비스들이 자사만의 오리지널 시리즈를 제작하며 그 경쟁이 더욱더 치열해졌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그중 수사 드라마의 인기가 대단한데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B tv에서 손에 땀을 쥐게 만들 정도로 급박하게 돌아가는 스토리, 개성 있는 캐릭터들로 사랑받고 있는 미드 수사 드라마 작품을 소개해 드립니다.



# 멘탈리스트


한때 미드계의 서태웅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시청률계의 슈퍼루키로 핫데뷔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수사 드라마입니다. 시즌 1 첫 화부터 주인공 패트릭 제인을 연기하는 "사이먼 베이커"의 흡입력 있는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는데요. 하지만 동시에 원맨 드라마라는 인상이 강했지만 시즌 2에서는 이런 문제점을 파악해 점차 조연들에게 나름 비중을 나눠가지며 밸런스를 맞추는 노련함을 선보였습니다. 덕분에 미국과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고 프랑스 같은 유럽권에서 인기가 상당했다고 하는데요. 다만 작중 최종 보스인 레드존의 비밀이 좀처럼 풀리지 않는 것이 시청 도중 발목을 잡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멘탈리스트' B tv 메뉴 위치


영화/시리즈 > 시리즈/해외드라마 > 테마추천관 > 베스트셀링 범죄수사



# 캐슬


수사 드라마이긴 하지만 내용이 적당히 가볍기도 하고, 초반부터 남녀 주인공의 상반되는 성격, 깨알 같은 개그를 선사하는 조연 캐릭터들로 인해 경쾌한 재미가 서려있는 작품입니다. 또한 방영 당시, 미드 공식 엄친딸에서 최상위권을 달리는 "알렉시스"의 매력에 이 드라마를 찬양하는 팬들이 속출하기도 했을 만큼 다양한 매력을 가진 작품인데요. 다만 시즌제 드라마이다 보니 캐슬과 베킷의 로맨스 진도가 굉장히 지지부진합니다.



■ '캐슬' B tv 메뉴 위치


영화/시리즈 > 시리즈/해외드라마 > 테마추천관 > 베스트셀링 범죄수사



# 24


[프렌즈], [섹스 앤 더시티], [프리즌 브레이크] 등 미드 전성기를 이끌었던 전설의 작품 중 하나인 24

작품 자체가 리얼타임으로 진행되다 보니 긴박감과 흥미가 여타 작품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강렬하며., 일단 한번 보면 일단 끝까지 달릴 수밖에 없을 정도로 시간을 건너뛰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 작품입니다. 특히 이 작품으로 부진을 씻고 다시금 제2의 전성기를 보내게 된 키퍼 서덜랜드의 "잭 바우어" 연기는 손가락을 추켜 올리게 만드는데요. 시즌 5가 다른 시즌에 비해 완성도가 좀 밀리는 편이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모든 시리즈가 수작인 작품이므로 설마, 아직 달리지 않았다면 B tv를 통해 그 전설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 '24' B tv 메뉴 위치


영화/시리즈 > 시리즈/해외드라마 > 테마추천관 > 베스트셀링 범죄수사



# 로앤오더:성범죄 전담반


본작은 시즌이 너무 지속되는 바람에 따라가기 힘들기 때문에 오히려 성범죄 수사대를 추천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초반 두 캐릭터가 내뿜는 상반된 매력에 작품을 달릴 수밖에 없는 데다 성범죄라는 결코 가볍지 않은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보니 [캐슬], [NCIS], [멘탈리스트]보단 훨씬 헤비한 느낌을 선호하는 마니아들에게 적합한 작품입니다. 다만 이젠 로앤오더 성범죄 수사대 역시 시즌 19까지 진행되면서 처음부터 모든 에피소드를 달리기보단 몇몇 잘 만들어진 웰메이드 에피소드를 찾아 감상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 '로앤오더:성범죄 전담반' B tv 메뉴 위치


영화/시리즈 > 시리즈/해외드라마 > 테마추천관 > 베스트셀링 범죄수사



# 에이전트 오브 쉴드

최근 몇 년간 영화계에서 가장 핫한 마블 코믹스의 집단인 쉴드를 브라운관으로 가져와 방영 전부터 화제가 되었던 "에이전트 오브 쉴드"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수사 드라마보단 SF 액션에 가까운 장르로 보일 수도 있지만 확실히 영화에 비해 들어가는 제작비가 한정적이다 보니 에오쉴 시즌 1의 경우, 범죄수사스러운 전개를 보이기도 하는데요. 영화 어벤저스 1에서 로키에게 죽임을 당했던 필 콜슨 요원이 다시 돌아온 연유, 시즌 2에서는 초능력을 사용하는 인휴먼스라는 종족의 출연, 시즌 4에서 고스트 라이더가 등장하며 영화로 진행되고 있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와의 연계점도 가지고 있는 작품이라 마블 팬이라면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에이전트 오브 쉴드' B tv 메뉴 위치


영화/시리즈 > 시리즈/해외드라마 > 테마추천관 > 베스트셀링 범죄수사



오늘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린 미국 드라마 수사 드라마 모두 B tv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매력이 숨어있는 미드 수사 드라마로 이번 주말 손에 땀을 쥐는 김장감을 선사할 드라마 달려보는 건 어떠세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했습니다. *



* 이 컨텐츠는 필진 '아톰비트'님의 개인적인 관점에서 작성되었습니다.



SK브로드밴드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