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PTV 내 취향대로 제대로 활용하자! B tv 채널 설정, 서비스 설정, 화면 사운드 설정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8. 1. 30. 17:44

본문

B tv에서는 사용자들의 각기 다른 취향을 만족시키고자 200여 개의 채널에서 영화, 드라마, 음악, 스포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습니다. 골라보는 재미도 있기도 하지만 다르게 보면 평소 보지 않은 꽤 많은 채널 때문에 수많은 채널을 돌리고 계시진 않았습니까?

오늘 B tv 블로그에선 채널 설정, 서비스 설정, 화면 · 사운드 설정까지 거실 안에 IPTV를 보다 쉽고 편하고 사용하는 법을 전수해 드립니다. 



# 채널 설정

먼저 소개해드릴 기능은 B tv의 '채널 설정'입니다. 평소 시청하지 않거나, 자녀분들에게 유해하다고 생각되는 채널이 있다면 특정 채널을 차단하고 해제할 수 있습니다.



채널 차단하기



1. 가장 먼저 [전체메뉴 > 설정 > 채널 설정]을 선택 후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2. 차단 채널 관리 메뉴의 [차단 채널 관리] 버튼을 선택합니다.



3. 리모컨 [4방향 상/하/좌/우] 버튼을 통해 원하는 채널로 이동하신 후 리모컨 OK 키를 눌러 선택합니다.



4. 리모컨 [4방향 하] 버튼을 눌러 [차단] 버튼으로 이동 후 리모컨 OK 버튼을 누르면 채널이 차단됩니다.


차단된 채널 해제하기



1. [마이 차단 채널 리스트]로 이동 후 리모컨 OK 버튼을 누릅니다.



2. 차단 해제할 채널 리스트를 선택 후 [해제] 버튼을 선택합니다.



3. 선택하신 해제 리스트는 차단 리스트에서 사라지며 설정 완료됩니다.


선호채널 등록하기



1. [전체메뉴 > 설정 > 채널 설정]을 선택 후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2. 차단 채널 관리 메뉴의 [선호채널 관리] 버튼을 선택합니다.



3. 리모컨 [4방향 상/하/좌/우] 버튼을 통해 원하는 채널로 이동하신 후 리모컨 OK 버튼을 눌러 선택합니다.

선택과 동시에 선호채널로 등록되며 채널 리스트 앞에 (★)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등록된 선호채널 해제하기


1. 리모컨 [4방향 상/하/우] 버튼을 통해 등록된 선호 채널로 이동하신 후 리모컨 OK 버튼을 눌러 선택합니다.

선택과 동시에 선호채널 해제가 완료되며, 리스트 앞에 표시되었던 (★) 아이콘이 사라집니다.


전체 채널 관리하기



1. [전체메뉴 > 설정 > 채널 설정]을 선택 후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2. 전체 채널 관리 메뉴의 [전체 채널 검색] 버튼을 선택합니다.



3. 전체 채널을 검색하시겠습니까? 팝업에서 [확인] 버튼을 누르면 시청 가능한 전체 채널이 재검색됩니다.

※ 주의 : 전체 채널을 검색 시 차단된 채널들이 초기화(원상복귀) 됩니다.



# 서비스 설정하기


사용자가 원한다면 B tv에선 다양한 서비스 환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리즈 연속 시청, 실시간 채널 정보를 확인하거나 잠자는 시간에 맞춰 셋톱박스 종료를 자동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서비스 설정하기



1. [전체메뉴 > 설정 > 서비스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리모컨 [4방향 상/하] 버튼을 통해 서비스 설정 항목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서비스 환경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시리즈 연속 시청: 시리즈 시청 중 다음 회차의 연속 재생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B 포인트 월정액 차감: 월정액 상품 구매 시 B 포인트 차감 여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홈 화면 영상 설정: B tv 첫 시작 영상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실시간 채널 정보 보기: 실시간 채널 이용 시 정보 창(EPG: Electronic Program Guide) 사용 여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콘텐츠 업데이트 알림: 찜 등록한 업데이트 정보 창 사용 여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자동 취침기능: 취침기능을 설정하시면 설정된 시간에 셋톱박스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 자동 홈 모드 설정: 설정된 시간 내 리모컨 동작이 없으면 자동으로 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엔딩 시놉시스 보기: 영화 VOD 시청 후 엔딩 시놉(별점 등록 및 관련 콘텐츠 제공) 정보 창 사용 여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날씨/시간 위젯 (홈 상단 메뉴 포함: 홈 상단에 있는 날씨, 시간 위젯 및 고객센터, 설정 바로 가기 버튼을 숨길 수 있습니다.

● 키즈존 바로 가기 설정: B tv 시작 시 B tv 키즈존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도록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화면/사운드 설정


B tv에서는 사용자의 취향에 맞도록 해상도, 화면비율을 변경하고 원하는 오디오 출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시각장애인용 화면 해설 설정, 청각장애인 자막방송을 통해 해설이나 자막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시각장애인용 화면해설방송, 청각장애인용 자막방송 설정 기능은 UHD 셋톱박스, 스마트 셋톱박스, 일반 삼성 셋톱박스에서만 제공됩니다.)


화면/사운드 설정



1. [전체메뉴 > 설정 >화면/사운드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리모컨 [4방향 상/하] 버튼을 통해 화면/사운드 설정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화면/사운드 환경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해상도 변경: 보유하신 TV에 맞게 해상도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 화면비율 변경: 원하는 화면 비율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TV 색상 변경: 밝기, 명암, 선명도, 색상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오디오 출력 설정: 원하는 음질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시각장애인용 화면해설방송: 실시간 채널 시청 중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 해설 방송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청각장애인용 자막방송: 실시간 채널 시청 중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방송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한 채널 설정, 서비스 설정, 화면·사운드 설정 법 어떠셨나요? 앞으로 원치 않는 채널은 차단하고, 다양한 위젯들을 배치해 B tv를 내 취향에 맞도록 설정해 사용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