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퍼시픽 림2 <퍼시픽 림: 업라이징> 개봉 특집! 스크린에 펼쳐지는 로봇 로망!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8. 3. 21. 15:25

본문

이미지 출처 : 링크


<퍼시픽 림: 업라이징>이 3월 21일 출격 준비 중입니다. <퍼시픽 림>은 '트랜스포머 VS 고질라'라고 할 정도로 거대 로봇과 괴수의 만남으로 큰 화제를 낳았던 작품입니다. 이 영화에는 어렸을 때부터 거대 로봇, 합체 로봇에 로망을 가지고 있던 많은 로봇 덕후의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그래서 퍼시픽 림2 개봉을 맞이해, 거대 로봇 액션을 다룬 5편의 작품을 소개합니다. 




# 이거 실화? 스크린에 펼쳐지는 변신 로봇의 향연! <트랜스포머>

이미지 출처 : 링크

로봇 실사 영화의 전설 <트랜스포머>입니다. '하스브로'의 인기 변신 완구 시리즈 트랜스포머를 사용해 지구를 파괴하려는 디셉티콘과 그에 맞서는 오토봇의 대결을 그린 영화로, 파괴대왕이라고 불리는 마이클 베이 감독이 연출을 맡고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제작해 그야말로 드림 프로젝트 대폭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트럭에서 로봇으로 변신하는 옵티머스 프라임을 대형 스크린에서 만났을 때, 로봇 덕후는 눈물을 멈출 수 없었을 겁니다. 로봇 그 자체로 특수효과 이상의 감동을 주었고, 5탄까지 제작한 시리즈물이 되었습니다. 올 겨울에는 작중 범블비를 주연으로 하는 스핀오프 작품인 <범블비>가 개봉 대기 중입니다.



■ '트랜스포머' B tv 메뉴 위치


영화/시리즈 > 영화 전체보기 > 해외영화 > SF/판타지


 




# 브라운관에서 스크린까지, 합체 로봇의 로망! <파워 레인져스 : 더 비기닝>

이미지 출처 : 링크


영화 스크린에서 트랜스포머가 변신 로봇의 신기원을 이루었다면, TV 브라운관에서는 이 작품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어렸을 적 한 번쯤 들어보았을 무적의 파워레인져스!! 방영 시간이 되면 어린 친구들을 TV 앞에 앉게 만들었던 그 작품이 스크린으로 파워 업 했습니다! 2017년, 극장판으로 돌아온 파워레인져스: 더 비기닝.


<파워레인저> 탄생 20주년 기념으로 새롭게 해석 된 이 작품은, 아웃사이더 청소년들이 숨겨진 힘을 깨닫고 지구를 정복하려는 리타 일당과 대결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현실 같은 CG로 구현된 합체와 메가 조드의 등장은 <트랜스포머>에 비빌 만한 변신 로봇의 감동을 전달했습니다.



■ '파워 레인져스 : 더 비기닝' B tv 메뉴 위치


영화/시리즈 > 영화 전체보기 > 해외영화 > SF/판타지

 






# 로봇 VS 괴수, 지구의 운명을 건 승부 <퍼시픽 림>

이미지 출처 : 링크

성공한 덕후, ‘성덕’ 기예르모 델토로 감독의 로봇 영화 <퍼시픽 림>입니다. 최근 <셰이프 오브 워터>로 아카데미를 휩쓴 델토로 감독은 헐리우드에서 소문난 애니메이션, 로봇, 괴수물 덕후입니다. 그런 그의 로망이 현실이 된 것이 바로 <퍼시픽 림>입니다. 


태평양 심해에 외계와 통하는 포털이 생기고, 그 곳을 통해 카이쥬(괴수)가 침략해오자 인류는 '예거'라는 거대 로봇을 만들어 싸우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트랜스포머>의 옵티머스 프라임, <파워레인져스>에 메가 조드가 있다면 <퍼시픽 림>에서는 집시데인저가 있습니다! 


집시데인저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사이즈입니다. 옵티머스 프라임, 메가 조드 보다 훨씬 큰 사이즈의 이 거대 로봇은 괴수에게 육중한 펀치를 날립니다. 올해, <퍼시픽 림>의 속편 <퍼시픽 림: 업라이징>을 보기에 앞서 시리즈 전작인 <퍼시픽 림>을 통해 거대 로봇의 추억을 되살려보세요.



■ '퍼시픽 림' B tv 메뉴 위치


영화/시리즈 > 테마로 보는 영화 > B tv 영화가이드 > 영화가 좋다



 



# 인간보다 더 인간적인 로봇 <채피>

이미지 출처 : 링크


앞서 소개한 작품이 거대한 로봇을 다루었다면, 이제 소개할 두 편은 작고 빠른 인조인간 로봇을 다룹니다. 먼저 소개할 로봇은 <디스트릭트 9>으로 유명한 닐 블롬캠프 감독의 <채피>입니다. 요하네스버그를 배경으로 세계 최초의 경잘 로봇 '채피'가 고도의 인공지능을 통해 스스로 진화하는 이야기입니다. 


블롬캠프 감독은 미래의 모습에 현실의 부조리를 꼬집는 이야기를 많이 반영했습니다. 특히 인간과의 교감으로 진화하는 인공지능 채피를 통해 이런 모습이 더욱 부각되었습니다. 단순히 싸우고 부수는 것을 넘어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작품입니다.



■ '채피' B tv 메뉴 위치


영화/시리즈 > 영화 전체보기 > 해외영화 > 액션

 



 


# 로봇 세계의 록키, 감동을 전하다 <리얼 스틸>

이미지 출처 : 링크


<채피>가 로봇 경찰이야기라면 <리얼 스틸>은 로봇 복서 이야기입니다. 2020년을 배경으로 고물 로봇 '아톰'이 전직 복서 찰리 켄트와 함께 로봇 복싱 챔피언에 도전하는 이야기입니다. 트랜스포머와 록키가 만난다면 이렇게 만들어질 것 같은 영화입니다. 그만큼 로봇 액션의 화려함과 복싱 영화의 감동이 잘 어우러진 작품입니다. 


<울버린>의 휴 잭맨이 로봇 아톰과 교감하며 부성애를 찾아가는 모습은 이 영화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그나저나 <채피>도 그렇고 <리얼 스틸>도 그렇고 휴 잭맨은 의외로 로봇 영화에 많이 출연했다는 사실이 흥미롭습니다.



■ '리얼 스틸' B tv 메뉴 위치


영화/시리즈 > 영화 전체보기 > 해외영화 > 액션


 



퍼시픽 림 2 개봉을 기념하여 로봇 실사 영화 5편을 살펴봤습니다. 영화 기술의 발전으로 로봇 실사 영화는 앞으로도 계속 만들어지고, 발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로봇 애니메이션 <볼트론>도 프로젝트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어린 로봇 덕후들의 마음을 뜨겁게 달구었던 로봇의 감동, 다시 한 번 만나보세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했습니다. *




* 이 컨텐츠는 필진 '레드써니'님의 개인적인 관점에서 작성되었습니다.




* SK브로드밴드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