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영상으로 쉽게 만나는 B tv x NUGU 4편 (홈IOT제품 등록하기, 사용하기)

Guide/이용 가이드

by SK브로드밴드 2018. 3. 27. 19:12

본문

 

 

B tv x NUGU를 통해 펼쳐지는 더 편리한 세상, 즐기고 계신가요?

 

SK브로드밴드 블로그를 통해 B tv x NUGU 설치법, 제어하기, 지난 주에는 뉴스부터 배달 주문까지 다양한 편의 기능 활용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은 편의성의 화룡점정, 홈 IOT 제품 등록과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더 편리하게, 더 스마트하게 말 한마디로 작동하는 홈 IOT 서비스, B tv x NUGU로 즐기시기 바랍니다.

 

 

 

 

먼저 스마트폰에 모바일용 SKT 스마트홈을 설치해 주세요.

 

이어 메인메뉴에서 '새 기기 추가'를 선택해 우리 집에서 사용 중인 가전제품을 확인하고 등록합니다.

 

다운로드 경로: 안드로이드폰 → 구글 플레이 스토어 or One store/ios-Apple app store → SKT 스마트홈 앱 다운로드

 

“스마트홈 앱 바로가기”

 

SKT 스마트홈 앱을 다운받으셨다면 다시 TV로 돌아와 모바일앱에서 등록한 제품을 연동합니다. B tv x NUGU에게 "스마트홈 앱 바로가기"를 음성으로 명령합니다.

 

 

 

리모컨 전체 메뉴 → TV 앱→ SK 스마트홈 메뉴 순으로 진입합니다.

 

 

 

화면 하단 로그인 메뉴에서 본인 인증을 하면 사용 준비 완료!

 

 

B tv x NUGU와 함께라면 TV 시청 중에도 화면 하단을 통해 기기 작동 상황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아리아, 공기청정기 켜줘"

 

영화를 보다가 언제 중요한 장면이 나올지 몰라 자리를 뜨지 못한 적 있으신가요? 이제 소파에 앉아 편하게 아리아를 불러보세요. 공기청정기, 보일러, 세탁기 등 집 안에 있는 홈 IOT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아리아, 조명 꺼줘"

 

앉은 자리에서, TV를 보던 중에도 조명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단, 여러 개의 조명이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는 첫 번째, 두 번째 순으로 컨트롤하세요.

 

B tv x NUGU와 함께라면 스마트홈 서비스를 통해 거실에서 콘텐츠를 즐기면서 말 한 마디로 편리하게 가전기기를 다룰 수 있어요. 편리함과 시간 절약을 모두 잡은 홈 IOT 기능을 통해 진화된 내 집을 만나보세요.

 

 

 

다음 주에는 B tv x NUGU 가이드 마지막 시간으로 ‘아스텔 앤 컨’ 스피터 탑재로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풍부해진 사운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마지막까지 함께 해주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