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세상과의 만남, B tv x NUGU 이용하기 2편(B tv VOD 및 채널 검색)

Guide/이용 가이드

by SK브로드밴드 2018. 4. 25. 10:25

본문

 

SK브로드밴드가 고객님들께 선사하는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세상’, B tv x NUGU!

 

 

 

저번에 소개해드린 ‘B tv x NUGU 이용하기 1편’은 재미있게 보셨나요? 아직 소개해드릴 기능이 너무나도 많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기능은 B tv VOD 및 채널 검색 기능입니다!

 

#B tv VOD 및 채널 검색

 

 

 

 

 

 

 

리모컨이 필요 없는, 음성으로 검색하는 B tv VOD와 채널 검색! 말만 하면 다 되는 B tv 클라쓰! 한꺼번

에 보니 많아 보이시죠? 하나하나 쉽게 설명해드릴게요~

 

 

 

# 제목/인물/장르

 

B tv x NUGU를 통해 원하는 제목과 출연 인물, 장르를 선정해 말로 검색할 수 있답니다. 요즘 핫한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를 찾고 싶다면? “아리아,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찾아줘”하고 말씀해보세요.

 

 

 

이미지 출처: 링크

 

 

 

‘윤진아(손예진 분)’와 ‘서준희(정해인 분)’의 알콩달콩 러브 스토리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출연 인물로 드라마를 찾고 싶다면? 당연히 “아리아, 손예진 나온 드라마 찾아줘” 혹은 “정해인이 나온 드라마 찾아줘”라고 말씀하시면 되겠죠?

 

 

# 회차/서브타이틀/시점지정검색/특집명 지정 검색

 

얼마 전에 ‘문세윤’&’유민상’이 나온 <아는 형님>이 화제가 되었던 것 기억하시나요? SK브로드밴드 블로그에서도 예고해드렸었는데요(http://blog.skbroadband.com/2695).

 

 

 

산전, 수전, 공중전까지! 먹는 걸로는 어디 가서 안 빠진다는 맛있는 녀석들과 ‘아형고’ 멤버들의 만남! ‘그런데 그게 몇 화였더라?’ 바로 생각이 안 날 때! 인터넷 검색, 필요 없어요. 왜냐구요? B tv x NUGU가 있으니까요! “아리아, 유민상 나온 아는 형님 찾아줘.”라고 말씀해보세요.

 

 

 

 

 

 

배 터질 것 같은 유민상의 비빔밥 뺏기 대결을 바로 시청하실 수 있답니다!

 

 

만약 <아는 형님>에 시청하고 싶은 회차가 있으신가요? “아리아, 아는 형님 124회 찾아줘.”라고 말씀하시면 최근 군대를 전역하고 활발하게 활동하는 만능 엔터테이너 전학생 ‘이승기’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그런데 만약 회차도 모르고, 서브타이틀도 모르신다면? “아리아, 지난 주에 방송한 아는 형님 찾아줘”라고 말씀해보세요. B tv x NUGU가 바로 <아는 형님> 이승기편을 찾아드려요!

 

 

만약 정말 아무것도 모르겠고 특집인 것만 아실 때조차 원하는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다는 사실!

 

 

이미지 출처: 링크

 

 

 

이것이 바로! B tv x NUGU 클라쓰!

 

 

 

# 국가/화질/장르 등 다양한 조건 검색

 

B tv에는 고객님들의 다양한 취향에 대응할 수 있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장르 작품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작품들은 원하시는 카테고리로 검색이 가능하지요.

 

 

 

만약 일본 애니메이션과 영화를 사랑하시는 자랑스러운 ‘덕후’라면, “아리아, 일본 영화 찾아줘” 혹은 ”일본 애니메이션 찾아줘”라고 말씀해주세요. <나츠메 우인장>, <겁쟁이 페달>, <하이큐>, <도라에몽>, <공각기동대> 등의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B tv에서 찾아보실 수 있어요!

 

 

 

 

 

이미지 출처: 링크

 

 

얼마 전 ‘영화당(https://youtu.be/IzK9PhsggEI)’에서 다루었던 공포 영화를 보고 싶으시다면? “공포 영화 찾아줘”라고 말씀하시면 <기담>, <불신지옥> 등 영화당 MC들이 소개해드린 공포 영화도 찾아보실 수 있죠.

 

 

 

그뿐만이 아닙니다. “천만 영화 찾아줘”, “무료 영화 찾아줘” 등 다양한 명령에 따라 영화를 골라드리고 요일별 드라마는 물론, 원하는 년도에 나온 작품도 찾을 수도 있다는 사실!

 

 

 

# 재검색 및 정렬

 

방금 전에 천만 영화, 무료 영화, 원하는 년도의 영화나 드라마를 찾아볼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하지만 영화, 드라마가 한두 편도 아니고 B tv에서 보여드리는 수많은 드라마, 영화 중에서 원하는 것만 딱! 찾아볼 수 있어야 정말 똑똑한 것 아닐까요? 그래서 똑똑한 B tv x NUGU답게 재검색과 정렬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만약 “90년대 영화 찾아줘”라고 말씀하셨다면 많은 영화가 검색될 텐데요. 거기서 또 어떤 재검색이나 정렬이 가능할까요? 무료영화, UHD 영화, 미국 영화 등 내가 원하는 항목만 쏙쏙 골라낼 수 있답니다.

 

 

 

만약 명작 영화 <글래디에이터>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리아, 2000년대 미국 액션 영화 중에 UHD 영화 찾아줘”라고 말씀해보세요.

 

 

 

 

 

박진감 넘치는 2000년대 명작 영화 <글래디에이터>의 액션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 채널

 

채널별로 검색도 가능하다는 점도 놓쳐서는 안 되겠죠. 스포츠, 드라마, 영화, 만화 채널은 당연하고 인기 채널까지도 찾아볼 수 있다는 점, 잊지 말아주세요!

 

 

 

이렇게 B tv VOD 및 채널 검색 기능을 살펴보았는데요.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세상과의 만남, SK브로드밴드와 B tv x NUGU가 응원합니다.

 

 

 

만약 이전에 소개해드린 기능이 궁금하시다면? B tv x NUGU 이용하기 1편(음성명령 이용방법, 리모컨 주요키 제어)를 확인해보세요~

 

B tv x NUGU 이용하기 3편에서는 날씨, 미세먼지, 온도나 길안내, 금융, 뉴스생활과 밀접한 기능을 음성명령으로 이용하는 법을 소개해드릴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