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 수 위! 국내 최초! 2.5기가 기가 프리미엄 인터넷 출시!

News/News

by SK브로드밴드 2018. 5. 10. 19:17

본문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를 사자성어로 하면?

답은, ‘대한민국!’

 

느리면 죽는 민족이라고 불릴 정도로 빠름을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가장 빨라야 하는 것은? 바로 인터넷이겠죠?

 

최근 영상 콘텐츠의 고화질화와 실감화, 초고성능 단말의 확대로 인해 초고속인터넷의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부각되고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전세계 인터넷 트래픽은 무서운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스코(Cisco)의 연구에 따르면 2025년에는 트래픽 빅뱅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IP영상 트래픽이 6배, UHD 트래픽은 330배까지 증가한다고 합니다. IoT 연결 기기는 69억 개에서 392억 개까지 늘어난다고 하니 그야말로 트래픽 빅뱅이라는 말이 어울릴 것 같습니다.

 

요즘 동영상 하나 받으려고 해도 어마어마한 용량에 기겁한 적 한 번쯤은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또, 게이머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고사양 게임일수록 PC 뿐 아니라 인터넷 속도는 생명과도 같죠?

 

다른 건 다 참아도 인터넷 느린 것만은 못 참는 분들을 위해, SK브로드밴드가 기존의 기가 인터넷보다 무려 2.5배 더 빠른 기가 인터넷, ‘기가 프리미엄’을 국내 최초로 출시하였습니다.

 

SK브로드밴드가 초고속 유선 인터넷의 새로운 시대를 연다는 소식을 듣기 위해 블로그지기도 뜨거웠던 간담회 현장에 다녀 왔습니다. 

 



오늘 SK브로드밴드 본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는 2.5기가 속도를 제공하는 기가 프리미엄 인터넷에 대한 내용이 소개되었는데요.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의 역사부터 왜 2.5기가 서비스는 지금, 바로, SK브로드밴드만 가능한지에 대한 기술적인 설명을 비롯해 이번에 출시되는 기가 프리미엄 인터넷 상품과 관련한 내용 역시 소개된, 알차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설명이 끝나고 질의응답 시간에는 많은 기자 분들의 열띤 질문으로 인해 간담회가 예정된 시간을 넘어서 진행될 뻔했답니다. 그만큼 2.5기가 인터넷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는 이겠죠?

 

그렇다면, 기가 프리미엄 인터넷이 뭐길래 이렇게 난리가 났을까요? 이미 말씀 드렸지만, 기존 인터넷과는 차원을 달리하는 빠름을 만나보실 수 있다는 점입니다. SK브로드밴드 기가 프리미엄이 무엇인지, 왜 SK브로드밴드가 국내 최초로 이런 서비스를 추진하는지 알려드릴게요!

 

<2.5기가 인터넷, 왜 SK브로드밴드에서만?>

 

기존의 1기가 인터넷을 넘어선 2.5기가 인터넷의 도입에 앞서 SK브로드밴드가 2.5기가 인터넷을 누구보다 빠르게 출시할 수 있었던 배경을 간략히 알려드릴게요.

G-PON (SK브로드밴드)

VS

E-PON(타 통신사)

90%

(미국, 유럽 대부분 통신사)

전세계 시장점유율

10%

(국내 타 통신사 및 일본)

2.5Gbps

다운로드 최대 속도

1.25Gbps

128고객/광코어

광케이블 사용효율

64고객/광코어

우수

(유효데이터 비율 92%)

데이터 사용효율

보통

(유효데이터 비율 72%)

최대 52.5Gbps/광코어

고도화 기술 최대 속도

최대 11.25Gbps/광코어

 

표로 정리해드린 것처럼, SK브로드밴드는 G-PON 기술 기반의 가입자망을 보유하고 있고, 광케이블 및 UTP 케이블 기반의 국내 최고 수준의 인터넷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국내 유일 2.5Gbps망과 전송 기술이 있기에, 2.5배 빠른 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한 것이죠! 게다가 미래의 일이 아니라, 지금 바로 쓸 수 있다는 것!

 

   참고로, PON(Passive Optical Network)은 광케이블을 통해 최종 사용자에게 신호를 전달하는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G-PON의 G는 Gigabit을, E-PON의 E는 Ethernet을 뜻합니다.

  

<15GB의 UHD 영화를 2분 24초만에 다운 받는다>

 

그렇다면 이런 기술을 기반으로 2.5기가 인터넷이 도입되면 어떤 변화가 생기게 될까요? 정말로 인터넷이 2.5배 빨라진다고?

 

믿기 어려우시겠지만, 사실입니다. 아래의 그림으로 설명해드릴게요!

 



좌측의 1기가 인터넷은 단말을 여러 개 연결할 경우 기기당 333Mbps의 평균 속도로 인터넷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나 2.5기가 인터넷을 사용할 경우 1Gbps , 단일 기기의 경우 1.7Gbps의 어마어마한 인터넷 속도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또 1.7Gbps 속도를 지원하는 와이파이 공유기도 함께 제공됩니다.

 

영화를 예로 들어볼까요? 가정 내 단말이 3개 연결되어 있을 때, 1시간 30분 분량의 UHD 영화(약 15기가바이트 용량)를 다운로드 할 경우, 기존에 6분이 소모되던 것이 기가 프리미엄을 이용하실 경우 2분 24초면 다운로드가 된다는 것이죠.

 

고작 4분 차이네, 싶으신가요? 하나의 영상이 아니라 더 많은 파일을 다운로드 한다면? 가족 모두가, 회사 모두가 더 빠른 인터넷을 사용한다면? 절약되는 시간은 결코 적지 않답니다.


<더 확실한 속도 보장, SK브로드밴드에서만!>

 

기가 프리미엄이 출시되면 기존 인터넷은 별로가 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기가 프리미엄이 도입되면서 모든 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한답니다.

 

업계 최초로, 기존에 최저보장속도(SLA)가 최고속도 대비 30%였던 것을 50%로 높여 모든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빠른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가 프리미엄 사용 고객님들께 드리는 특별한 혜택>

 

신규 및 전환 가입 고객님께는 기존에 인터넷을 사용할 때 2개의 IP만 연결되던 인터넷 서비스를 4대까지 사용 가능해지기 때문에 다양한 기기를 사용해도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즐기실 수 있는 혜택이 있답니다. 지금까지와는 달리, 여러 대의 PC를 기가의 속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 거죠~

 


뿐만 아니라 IPTV 동시 가입할 경우에는, 유료 콘텐츠 구매가 가능한 5만원 상당의 TV 포인트를 드리고, 신규 가입 고객님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고사양 게임용 노트북, 그래픽 카드나 삼성기어 VR기기, IoT 패키지 세트, NUGU mini 등 푸짐한 경품을 드립니다.


기가 프리미엄 프로모션 보러가기(클릭)

 

<속도는 2.5배! 가격은?>

 

가입은 하고 싶은데 2.5배나 빠르면 이용료가 너무 비싸지 않을까 걱정되실 수도 있는데요. 하단의 표를 보시면 2배 넘게 빠른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추가로 5천원 정도밖에 들지 않는다는 사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 결합, IPTV 결합, 온가족 결합 등 다양한 결합상품을 통해 저렴하게 기가 프리미엄 인터넷 사용이 가능해지니, 주저하지 말고 가입해서 2.5배 빠른 초고속 인터넷을 누려보세요!

 






 

 

아참, SK브로드밴드 본사 1층 로비에는 2.5배 빠른 기가 프리미엄 인터넷 체험관도 운영 중인데요! 

 

 

SK브로드밴드과 함께 하는 배우 공유 씨의 입간판도 세워져 있네요. 옆에는 기가 프리미엄 인터넷의 속도를 명쾌하게 보여드리는 체험용 시연 부스가 있어요!

 


2.5기가와 1기가 인터넷의 차이를 명확하게 보여주는 멀티 디바이스 화면도 있네요.

 

혹시, 기가 프리미엄의 리얼한 속도가 궁금하시다면 누구든 이 곳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 최초, 2.5기가 프리미엄 인터넷 서비스를 상용화한 SK브로드밴드!

대한민국의 초고속 인터넷을 선도하며, 하반기에는 10기가 인터넷을, 2020년에는 100기가 인터넷을 상용화해 대한민국을 더 빠르고, 편리하게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갈 예정입니다.

 

항상 고객님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는 SK브로드밴드가 되겠습니다.



<기가 프리미엄 CF영상>


<기가 프리미엄 소개 영상>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