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세상과의 만남, B tv x NUGU 이용하기 4편(시간 설정 및 날짜 검색, 한영사전 및 위키피디아 검색 기능)

Guide/이용 가이드

by SK브로드밴드 2018. 5. 15. 17:26

본문

 

SK브로드밴드가 고객님들께 선사하는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세상’, B tv x NUGU!

 

 

 

3편에서 소개해드린 B tv x NUGU 날씨 정보 검색, 생활 정보 검색, 편리하게 사용해보셨나요?

오늘은 시간 설정 및 날짜 검색, 한영사전 및 위키피디아 검색 기능을 소개해드릴게요~

 

 

 

#시간 설정 및 날짜 검색 기능

 

 

 

#알람

 

 

잘 준비 다 하고 누웠는데 알람을 맞춰야 해서 다시 일어나야 한다면? 

핸드폰 배터리 충전을 까먹고 아침에 알람이 울리지 않아 지각을 하게 된다면? 

일상 속에서 알람과 관련해 겪을 수 있는 어려움입니다.

 

 

그런 분들께, 알려드리는 B tv x NUGU 이용하기 팁! 

B tv x NUGU를 사용해 알람을 설정할 수 있답니다. 

회사나 학교를 가야 하거나, 일어나야 하는 시간을 정해야 할 때, 말 한 마디면 알람 설정이 가능해진다는 사실!

 

 

“매일 오전 8시에 알람 해줘”라고 말씀하시면, 

B tv x NUGU가 원하시는 시간에 일어나실 수 있게 알람을 해드려요. 주말에는 푹 자고 싶다면?

 

“평일 아침 8시마다 깨워줘”라고 말씀하시면, 평일과 주말을 구분해서 알람 설정이 가능하답니다.

 

만약 설정한 알람을 끄거나 해제하고 싶어지면 간단하답니다.

 

“알람 해제해줘”“알람 꺼줘”라고 말씀하시면 끝!

 

 

 

 

이제 B tv x NUGU와 함께, 알람 때문에 귀찮거나 걱정되는 일 없이 편하게 주무시고, 일어나세요~

 

 

 

#시간, 날짜

 

 

 

집에서 한 번쯤은 가족에게 물어봤거나 들어봤을 질문

“지금 몇 시야?”, “내일 무슨 요일이지?”

 

일상 속에서 가끔 놓쳐버리는 시간과 날짜 관념, B tv x NUGU가 항상 체크해드리고 있으니 바로 물어보세요!

 

 

 

“지금 몇 시야?” 라고 질문하시면 지금 시간을, 

“오늘 며칠이야?” 하고 물어보시면 오늘의 날짜를 알려드립니다.

 

 

 

#타이머

 

 

 

급하게 타이머를 맞춰야 할 때가 있습니다. 요리를 할 때가 가장 대표적이겠네요. 그러나 급할 때는 타이머를 켜서 하나하나 맞추고 있을 시간조차 아까울 수가 있습니다. 그럴 때 B tv x NUGU가 시간의 지배자가 되도록 도와드립니다.

 

 

 

“타이머 5분 해줘” “1분 타이머 시작” 등 다양한 타이머 시간을 말씀하시면 바로 타이머가 시작된답니다.

 

 

타이머가 얼마 남았는지 궁금하시다면? 뭘 누르고, 앞으로 가고 할 필요 없이 “타이머 얼마 남았어?”하고 물어보시면 경과를 알 수 있답니다.

 

 

 

 

 

타이머를 맞춰 두고 이제 되나, 아직도 안 됐나 걱정하시면서 맴도는 삶은 끝! 말 한 마디면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스마트한 홈 라이프, B tv x NUGU와 함께 하세요!

 

 

 

# 한영사전 및 위키피디아 검색 기능

 

 

 

#한영사전

 

 

 

오랜 시간을 함께 했지만 항상 멀기만 한 낯선 그대.

 

노래 가사냐구요? 아니요, 영어 이야기입니다. 생활 속에서 자주 필요하지만, 막상 생각 안 나서 찾아보려면 귀찮은 영어. 이제 B tv x NUGU 한영사전 기능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해결하세요!

 

 

 

 

 

귀찮게 사전을 펴 들거나, 단어를 하나하나 칠 필요가 없습니다.

 

“ㅇㅇ이 영어로 뭐야?” “영어로 ㅇㅇ이 뭐야” 같은 빠른 단어 찾기도 가능하고 

“한영사전에서 ㅇㅇ 찾아줘” 등의 한영사전 검색 기능도 있답니다.

 

 

 

#위키피디아

 

 

 

B tv x NUGU는 한영사전만이 아니라 백과사전의 기능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위키피디아는 누구나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는 컨셉의 사용자 참여 온라인 백과사전으로 방대한 지식과 정보를 품고 있는 인터넷 백과사전입니다.

 

 

 

 

 

B tv x NUGU를 통해 이 위키피디아에 접속해 다양한 정보를 음성으로 찾아볼 수 있는데요. “위키에서 세종대왕이 누군지 알려줘”라고 해서 역사 정보를 찾아볼 수도 있고,

 

위키에서 방탄소년단 찾아줘”라고 말씀하셔서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아이돌 관련 정보를 찾아볼 수도 있답니다.

 

 

만약 이야기를 나누다가 알고 싶은 정보가 생긴다면?

 

 

“위키에서 대한민국 인구수 알려줘” 혹은 “위키에서 에베레스트산의 높이 찾아줘”, “위키에서 화성의 공전주기 찾아줘” 등 궁금한 것들을 바로바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번 B tv x NUGU 이용하기 4편에서는 시간 설정 및 날짜 검색, 한영사전 및 위키피디아 검색 기능을 살펴보았는데요.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세상과의 만남, SK브로드밴드와 B tv x NUGU가 응원합니다.

 

 

 

만약 이전에 소개해드린 기능들이 궁금하시다면? B tv x NUGU 이용하기 3편(날씨/생활 정보 검색)을 확인해보세요~

 

다음 B tv x NUGU 이용하기 5편에서는 스마트 홈라이프를 더 즐겁고, 더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운세 서비스와 음악 서비스를 소개해드릴 테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