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깔아두면 꼭 쓰게 되는 육아 어플들 추천 드려요~

 

세상에서 가장 예쁘고 소중한 우리 아이, 안 아프게 키우고 싶은 게 부모님 마음입니다하지만 육아는 너무나 많은 어려움이 있죠! 특히 처음 아이를 낳고, 키우게 되는 초보 아빠 엄마들에게 육아란 두렵고 막막하기까지 한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SK브로드밴드 블로그에서 육아로 어려움을 겪는 많은 부모님들을 위해 육아에 도움이 되는 육아 도우미 어플들을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과연 어떤 어플들이 육아를 더 스마트하게 도와줄까요? 같이 보시죠!

 

#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는 임신육아종합포털 어플 <아이사랑>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어플은 <아이사랑>입니다. 이 어플은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을 모바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임신, 출산, 육아와 어린이집까지의 과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부기관이 운영하는 어플이라서 그런지 정부에서 제공하는 육아 관련 제도나 혜택을 알아보기도 쉽고, 근로 여성 부모님이 가장 어려움을 겪는다고 하는 어린이집 찾기나 입소대기 신청 등의 기능도 잘 지원되고 있답니다.

 

 

<아이사랑> 다운로드

Android: <클릭>

 

# 우리 아기 수유, 수면, 기저귀 교환까지 챙겨주는 <베이비타임>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육아 어플은 <베이비타임>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추천 앱으로 몇 차례 선정되기도 했고, 60만 명이 넘는 부모님들이 애용하는 어플이기도 합니다. <베이비타임>에서는 아기의 수유 시간, 수면 시간, 기저귀 교환 시간 정보를 편리하게 기록할 수 있고, 혹시라도 잊어버리지 않도록 알람까지 해주니 육아 부모님들이 사랑할 수밖에 없겠지요?

 

그때그때 기록을 해두면 나중에 아기의 생활패턴이 어땠는지 명확하게 알려주니 참 편리합니다. 또, 우리 아기가 또래에 비해 성장 정도가 어떤지 알 수도 있다고 하니 완소 어플, 맞지요?

 

<베이비타임> 다운로드

Android: <클릭>

 

# 빅데이터 알고리즘으로 자가진단과 약 정보까지 <베이비홈닥터>

 

모든 부모님들의 가장 큰 걱정 우리 아이 아프면 어떡하지를 해결해드리기 위해 만들어진 어플 <베이비홈닥터>입니다. 아이가 아플 때 소아과에 가기 전이나 가지 못할 상황일 때 아이의 증상을 체크해서 자가진단이 가능해요. 이는 빅데이터 알고리즘 기술로 가능한 것이라고 하네요.

또 아이가 먹는 약의 성분이 해로운 것은 아닐까 걱정이 되실 수도 있죠. 그럴 때 약국에서 처방 받은 약의 성분과 정보를 알아볼 수도 있답니다. 신생아부터 5세 미만의 아이가 육아 과정에서 자주 걸리는 질병과 육아 지식도 제공하고 있으니 아이의 건강과 질병 대처를 위해서 깔아두면 좋은 어플입니다.

 

<베이비홈닥터> 다운로드

Android : <클릭>

 

# 우리 아이, 창의적으로 놀고 배우게 하고 싶을 때 <차이의 놀이>


육아 시기의 조기교육이 중요하다는 것은 두말할 필요 없죠. 하지만 어떤 교육을, 어떻게 시켜야 창의적이고 감성적인 면모와 뛰어난 지식을 쌓을 아이로 자라날 것인가는 모든 부모님들이 고민할 수밖에 없는 일입니다. 

<차이의 놀이>0~7세까지의 아이들이 엄마와 아빠와 함께 육아 놀이를 할 수 있게 도와드리는 어플입니다. 태교 놀이도 가능해서 예정일이나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개월에 따라 매일매일 맞춤 정보가 업데이트 된답니다. 아이를 오랫동안 연구한 교육학 전공 선생님들이 만든 콘텐츠들이 궁금하실 거예요!


<차이의 놀이> 다운로드

Android : <클릭>

 

SK브로드밴드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다양한 육아 어플들을 보시니, 육아에 대한 부담감이 조금 덜어지셨나요

소중한 아이, 더 스마트하게 키우기 위한 어플들을 지금 바로 설치해보세요!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