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세상과의 만남, B tv x NUGU 이용하기 7편(기타 서비스 기능)

Guide/이용 가이드

by SK브로드밴드 2018. 6. 19. 16:09

본문

 

‘B tv x NUGU 이용하기’ 7편, 기타 서비스 기능!

 

SK브로드밴드가 고객님들께 선사하는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세상’, B tv x NUGU!

 

 

 

6편에서는 B tv x NUGU 쇼핑 및 배달주문 서비스, 스마트홈 및 일정 관리 기능을 소개해드렸었죠? 대망의 마지막 편인 7편입니다. 폰 찾기와 종료예약, 음성알림, 도움말로 이루어져있는 기타 서비스 기능을 소개해드릴게요!

 

 

 

#폰 찾기

 

항상 들고 다니는 것 같은데 꼭 급할 때 내 옆에 없는 것! 바로 스마트폰입니다. 대체 어디 있는지 알 수 없는 스마트폰 찾는 법은? 바로 B tv x NUGU에게 물어보는 것입니다.

 

 

“폰 찾아줘” “내 폰 어디 있어?”라고 물어보시면 내 폰이 소리와 진동으로 위치를 알려준답니다. 무음모드라서 소리가 안 날 것 같다구요? 걱정 마세요! 폰 찾기 기능을 사용하면 무음모드여도 소리가 나니까요!

 

 

NUGU 모바일 앱에서 폰 찾기 메뉴로 들어가 폰 찾기 사용을 체크해두면 이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어요! 완전 간편하죠?

 

 

 

#종료예약

 

밤늦게 TV를 시청하다가 나도 모르게 깜박 잠드신 적 있죠? 전기요금이 아까운 것도 그렇고, TV를 켜놓은 채 자게 되면 수면에도 안 좋은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 더 스마트하고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B tv x NUGU는 TV, 음악 종료예약 기능도 갖추고 있어요!

 

 

만약 2시간 정도 있다가 잠들 것 같다고 생각되거나 프로그램이 2시간 뒤에 끝난다고 하면, “2시간 뒤 종료예약 해줘”라고 하시면 됩니다. 특정 시간을 지정하시는 것도 가능해요. TV를 보다가 시간을 까먹고 밤늦게까지 보실 것이 걱정되신다면 “자정으로 종료예약”을 하셔서 잠들어야 될 시간을 체크하실 수도 있겠죠? 예약을 잘못하셨다면? “종료예약 취소해줘”라고 하시면 취소도 가능하답니다!

 

 

종료예약 기능은 TV시청만이 아니라 음악을 들으실 때도 사용 가능하니, 참 유용하죠?

 

 

#음성알림

 

종료예약기능이 알림의 역할도 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더 똑똑한 음성알림기능도 존재한답니다. 

 

NUGU 전용 서비스에 대한 알림이 있다면, “알림 있어?”, “새 소식 알려줘”라고 B tv x NUGU에게 물어보세요.

 

 

 

#도움말

 

여태까지 정말로 많고 다양한 B tv x NUGU의 기능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실제로 사용하시다가 이 기능을 어떻게 쓰는 것이 헷갈리거나 기억이 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설명서나 인터넷을 힘들게 찾지 마시고, 그냥 직접 물어보시면 돼요!

 

 

“너 뭐 할 줄 알아”라고 물어보시면 B tv x NUGU가 친절하고 상세하게 도움말을 들려드릴 거예요. 아예 기능을 정해서 물어볼 수도 있죠. 음악을 듣고 싶은데 멜론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하시다면? “멜론 도움말”이라고 말씀하시면 기능 사용 도움말을 들으실 수 있답니다~

 

 

 

이것으로 B tv x NUGU 이용하기 7편 기타 서비스 기능까지 B tv x NUGU 기능과 기능 이용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세상과의 만남, SK브로드밴드와 B tv x NUGU가 응원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