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빌려 쓰고! 공유&대여 어플 추천!


요즘은 머천트 테이스팅이라고 해서 물건을 사기 전에 사용해보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합니다. 또, 소비자들은 무조건 구매를 하기보다는 대여나 공유를 통해 무분별한 금액 사용 자제하는 똑똑한 소비습관을 들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어플을 통해서도 내가 필요한 물건이나 서비스를 대여하거나 공유해서 시간과 돈을 아낄 수 있다는 사실! SK브로드밴드에서 공유와 대여 개념의 유용한 어플들을 소개해드릴게요.


# 국내 어디서든 자전거 대여 어플! <라이클>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어플은 <라이클>입니다. 이 어플을 사용하면 자전거를 빌려 전국 각지에서 여행이나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데요. 대학생들이 힘을 모아 만든 모바일 기반 자전거 공유 플랫폼답게 발상과 편리성이 돋보이는 어플입니다.


사용방법은 대여시간을 선택하고 자전거 모델과 사이즈 등을 정해주시면 됩니다. 2시간 이내일 경우 무료로 빌릴 수 있는 경우도 있어서 많은 분들이 애용하신다고 하네요. 다만 기본적으로 보험금액이 들어가서 완전 무료는 아니라고 합니다!


자전거 마니아들 중에는 평소 시승해보기 어려운 자전거를 타볼 수 있다는 것에 매력을 느껴 사용을 한다고 하네요. 시승 후에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아서 <라이클> 제휴매장은 점점 많아지고, 이용자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하는 선순환구조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 <라이클> 다운로드

Android: <클릭> 


# 전자책 대여와 도서관 정보 공유 <리브로피아>


 

요즘은 종이책보다 전자책으로 독서를 하는 사람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도서관과 종이책만의 매력도 좋지만, 무게나 장소의 제약 등에서 벗어난 전자책의 편리함에 출퇴근 시간 등을 활용하는 분들이 많아진 것이지요. 그에 따라 전자책 대여 어플도 많아지는 추세인데요. 도서관과 연계해 도서관 이용의 편리를 도모하는 것은 물론이고 도서관에 가지 않고도 책을 빌릴 수 있는 어플이 바로 <리브로피아>입니다.


모바일 회원증으로 대출과 반납을 편리하게 하는 것은 물론이고, 열람실 자리 확인이나 소장도서 대출 여부 확인 등, 전자책이 아니더라도 도서관 이용을 한층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일 갱신되는 책들을 어플로 예약해서 처음으로 빌려보거나, 도서관에서 전자화된 전자책을 다운로드 받아서 도서관에 갈 필요 없이 읽고 싶은 책을 마음껏 읽을 수 있어서 기존의 도서관 이용자나 독서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리브로피아> 다운로드

Android: <클릭> 


# 수입 장난감 대여해서 써보자 <쌤쌤토이>

 

아이 장난감은 안 살 수가 없지만, 그 때문인지 가격이 터무니없이 비쌀 때가 많습니다. 재질이나 모양 등을 고려하여 구매해야 하는데 마음에 드는 제품은 비싸서 한숨 짓는 부모님들도 많으시죠. 특히 좋기로 소문난 수입 장난감은 구하고 싶어도 해외직구나 공동구매를 해야 하는 경우도 많고, 국내에서는 프리미엄이 붙어 살 엄두가 안 나기도 합니다. 쓰던 걸 사서 쓰자니 과연 깨끗한지, 망가지지는 않았는지 나중에 문제가 생겨도 어찌할 수도 없고, 결국 아이가 자라면 쓸 일이 없는데 나중에 되팔 수는 있는지. 장난감 하나로도 이렇게 걱정할 일이 많습니다.


그런 부모님들께 수입장난감을 대여해서 쓸 수 있게 해드리는 어플이 <쌤쌤토이>입니다. 기존에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와 카페가 어플까지 출시를 하였는데, 기존에도 충성도 높던 고객들이 어플 사용에 기뻐했다는 후문입니다.


이미 많은 부모님과 아이들에게 사랑받아온 수입 장난감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원하는 기간 동안 대여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부모님들 입장에서는 지갑 걱정을 덜 수도 있고, 여러 장난감을 아이에게 사용하게 해줄 수도 있으니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쌤쌤토이> 다운로드

Android : <클릭>  


# 하기 싫거나, 못 하겠는 일이 있다면? <애니맨>


 

어플을 통해 재능과 시간, 기술까지 살 수 있는 세상이 오고 있습니다. <애니맨>은 생활 속 심부름부터 퀵서비스 대행, 강의 등 다양한 인력을 사용자와 제공자가 협의하여 공유하고 대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고객용과 헬퍼용 어플이 있습니다. 바쁘지만 해야 할 일이 있을 때, 어려워서 못하는 일이 있을 때, 귀찮아서 못하는 일이나 사람 손이 필요한 일 모두 인력 대여가 가능합니다. 녹색어머니, 관공서나 은행 업무, 집 청소나 음식이나 선물 배달, 컴퓨터 조립까지. 그야말로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은 대부분 어플 안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중간에 마진 같은 것도 없기 때문에 거품 없는 가격으로 인력대여가 가능하답니다.


■ <애니맨> 다운로드

Android : <클릭> 


SK브로드밴드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다양한 공유, 대여 어플들! 써보고 싶은 생각이 드시나요?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