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보도자료] 옥수수(oksusu)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 139편 B tv에서 초고화질 UHD로 본다

2018.07.05 19:47


- SKT ICT 기술원과 공동 개발한 Super Resolution 기술로 초고화질 콘텐츠 확대

- 옥수수 인기 예능·드라마 139편에 우선 적용, 향후 지속적으로 추진


SK브로드밴드(사장: 이형희 www.skbroadband.com)는 초고화질 HDR 콘텐츠 확대를 위해, SK텔레콤 ICT 기술원과 공동 개발한 Super Resolution 기술을 B tv에 적용하였다고 5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레벨업 프로젝트 시즌2>, <회사를 관두는 최고의 순간> 등 인기 옥수수(oksusu) 오리지널 콘텐츠 14개 작품 139편에 Super Resolution 기술을 우선 적용하여, 3일부터 HDR을 지원하는 UHD 콘텐츠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B tv에서 제공하는 모든 옥수수 오리지널 콘텐츠들은 초고화질로 서비스 될 예정이다.


Super Resolution은, AI 머신러닝 기반으로 기존의 일반 영상 콘텐츠를 HDR 콘텐츠로 변환시키는 기술이다. 이전의 업스케일링 기술보다 더 선명하고 정확한 영상 품질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SK브로드밴드는 이 기술을 통해 초고화질 HDR 콘텐츠를 다수 확보하고, 삼성전자와 협업하여 3분기에 상용화할 예정인 차세대 HDR 기술 ‘HDR10+’ 콘텐츠로 전환할 계획이다. 이로써, B tv 시청고객들에게 TV 화질에 대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석암 SK브로드밴드 미디어부문장은 “이번 기술 개발을 통해, 향후 UHD HDR TV 확대에 앞서 고객들이 한층 개선된 화질을 경험할 기회와 기반을 마련하였다. 앞으로도 B tv의 화질 및 음질 개선을 위한 기술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고객이 실제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품질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