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브로드밴드, 2018 서비스디자인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News/보도자료

by SK브로드밴드 2018. 7. 17. 10:25

본문

SK브로드밴드는 지난 7월 5일, 한국표준협회(KSA)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KSMS)가 주관한 <2018 서비스디자인경진대회> ‘서비스상품’ 분야에서, 국내최초 2.5Giga 초고속인터넷서비스 'Giga프리미엄'으로 인프라부문 최우수상을, 인공지능 TV생활 ‘B tv x NUGU’로 미디어부문 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서비스 디자인’이란 상품, 서비스, 프로세스, 시스템 등에 디자인의 요소를 도입하여 고객을 포함한 이해관계자를 연결, 공급과 수요의 효율을 높이고자 하는 활동 전체를 지칭하는 단어인데요.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서비스디자인경진대회는 ‘서비스 프로세스’, ‘서비스 상품’, ‘공공서비스’의 세가지 분야에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 창조적 서비스 디자인 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한 경진대회입니다. 


SK브로드밴드는 2015년부터 본 경진대회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인프라부문 최우수상을 차지한 ‘Giga프리미엄’은 가구당 최대 2.5Giga 속도의 인터넷으로 온가족이 다양한 기기로 동시에 인터넷/와이파이를 사용해도 기가급 속도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Giga인터넷 서비스입니다. 

인터넷 이용자 수가 많거나 홈 트래픽이 높은 가구를 위해 디자인된 상품으로, 가족 구성원 수가 적어도 인터넷으로 다양한 기기나 콘텐츠를 이용하는 가정이라면 활용하기 적합하죠.


‘B tv x NUGU’는 B tv의 인공지능 서비스로 음성인식을 통해 VOD나 기타 정보 검색, 일정 관리, 스마트홈 기기 제어에 쇼핑 및 배달주문까지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또한, 셋톱박스에 고품질의 Astell&Kern 스피커와 Dolby Atmos 기술 및 UHD/HDR 솔루션을 탑재하여 입체적 사운드와 초고화질 영상을 제공합니다.


이번 수상 소식과는 별개로, 사실 SK브로드밴드는 2015년부터 매해 꾸준히 수상하면서 서비스디자인 능력을 인정받고 있는데요. ‘B tv 키즈존’ 서비스와 ‘B tv 서라운드’, ‘B타민 서비스’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들로 고객 분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2015년, ‘B tv 키즈존’ 미디어부문 최우수상 수상

 - 2016년, ‘B tv 서라운드’ 미디어부문 대상 수상

 - 2017년, ‘B타민 서비스’ 경영지원부문 우수상 수상


NCSI(국가고객만족도) 8년 연속/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4년 연속 1위, 그리고 서비스디자인경진대회 수상까지, 고객 분들을 위한 SK브로드밴드의 노력은 계속 됩니다!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만족스러운 경험을 위해 SK브로드밴드가 어떠한 서비스디자인 혁신을 가져올지 계속해서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