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SK브로드밴드, IPTV 최초로 VOD광고 온라인 판매(일명 ‘프로그래머틱 VOD’) 개시

2018.10.18 19:13



- IPTV 업계 최초로 TV 광고에 온라인 판매 방식 도입     

- TV 포함 다양한 매체, 동일한 타겟 대상으로 N-screen광고 가능

- 광고주, 통합 리포트로 효과적인 광고 성과 측정 및 분석 가능 


SK브로드밴드(사장 : 이형희, www.skbroadband.com)는 11월부터 IPTV 업체 최초로 VOD 광고를 주식거래처럼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시스템(일명 ’프로그래머틱(Programmatic) VOD’)을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프로그래매틱 VOD광고는 최근 모바일 중심의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데, 온라인 주식거래 시스템과 비슷하다. 
B tv가 IPTV업계 최초로 온라인에서 VOD광고를 판매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광고주가 ‘1박2일’ VOD앞에 광고를 노출하고 싶을 경우, SK브로드밴드 제휴 플랫폼( 크로스타겟, Data Xu 등)에 접속해 B tv VOD광고와 모바일광고를 함께 구매하면 된다. 광고 노출 결과는 통합 리포트로 확인할 수 있어, 광고효과를 빠르고 입체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향후 인기가 높은 광고는 최적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경매판매방식도 도입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는 프로그래머틱 광고 판매를 위해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DataXu, 온누리 DMC 및 관계사인 SK stoa와 손잡고 온라인에서 B tv VOD광고를 타 디지털광고와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제휴를 맺었다. 
또 온라인 동영상광고 플랫폼인 스팟엑스(SpotX) 등 글로벌업체와 협력관계도 확대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는 프로그래머틱 방식 VOD광고 판매 도입을 통해 기존 방송광고나 모바일 동영상 광고, 배너 광고에 익숙한 광고주들이 IPTV VOD광고를 손쉽게 접하게 해 타겟 소비자군(Audience)에 다양한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박상현 SK브로드밴드 광고사업Unit 본부장은 “프로그래머틱 VOD 광고 판매 개시로 B tv VOD광고가 기존 IPTV광고의 한계를 넘어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광고로 진일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