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B tv는 추억을 싣고! 8090 국딩들이 열광했던 띵작 만화>

2018.10.24 18:48


여러분은 추억의 힘을 믿나요? 


추억은 아무리 많은 시간이 흘러도 그 당시의 행복했던 기억을 상기시키고, 때로는 당시보다 더 큰 감동을 느끼게 만들어줍니다.


그래서 오늘 SK브로드밴드 블로그에선 80, 90년대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만화 영화를 통해 추억 여행을 떠나보고자 하는데요.

그 시절 우리를 울고 웃게 했던, 아련한 추억 속의 만화 영화들을 지금부터 만나보시죠!




#아기공룡 둘리


첫 번째로 만나볼 명작 만화는 1983년 방영되었던 애니메이션 <아기공룡 둘리>입니다.


둘리는 이 작품을 통해 전설이 시작되었다 봐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당시 인기는 그야말로 상상을 초월했는데요. 

빙하 타고 내려온 아기공룡 둘리가 고길동 집에 상주하며 하루도 빠짐없이 도우너, 또치, 희동이, 마이콜과 함께 사고를 치는 것이 이 만화의 전반적인 스토리지만 당시에는 어찌나 귀엽고 사랑스러웠는지 모릅니다. 




진작에 멸종되었지만 외계인에게 초능력을 받아 살아남은 아기공룡 둘리, 타임머신 고장으로 불시착한 외계인 도우너, 서커스에서 도망친 타조 또치까지.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비롯해 톰과 제리처럼 항상 당하고 마는 고길동 아저씨의 수고 덕분에 남녀노소에게 큰 사랑을 받은 작품 <아기공룡 둘리>.


1983년작 이외에도, 2008년 새롭게 방영된 ‘新 아기공룡 둘리’ 역시 B TV에서 만날 수 있으니 안방극장에서 그 시절의 향수를 즐겨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아기공룡 둘리> B tv 메뉴 위치
TV 다시보기 > 애니 > 테마별 보기 > 명작애니




#옛날 옛적에


전래동화를 옴니버스식으로 구성해 다양한 이야기와 재미를 선사했던 인기작 <옛날 옛적에>.


당시 기준으로는 다소 무서운 작화로 밤이면 아이들을 악몽에 시달리게 만들었던 주범(?)인 '연이 낭자와 버들 도령', '요술 부채', '우렁이 색시' 등 다양한 에피소드들은 아직까지도 기억 속에 생생한데요.




1기의 경우 무 도사와 배추 도사가 작품의 호스트로 깨알 개그를 선사했다면, 2기에서는 별나라에서 온 도깨비 까비와 선녀 은비라는 귀여운 캐릭터로 교체되어 눈높이 만화 영화로써 완벽히 자리매김한 <옛날 옛적에>.

게다가 지금 봐도 손색없는 스토리와 전개는 <옛날 옛적에>를 명작이라는 단어에 더욱 가깝게 만들어주는 듯한데요.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는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옛날 옛적에>, 오늘 비티비에서 그날의 감동을 다시 한번 만나보세요!



■ <옛날 옛적에> B tv 메뉴 위치
TV 다시보기 > 애니 > 테마별 보기 > 명작애니





#달려라 하니


마지막으로 소개할 작품은 둘리에 이어 한국 만화 캐릭터 중 2번째 주민등록증을 가진 캐릭터, 바로 <달려라 하니>입니다. 


<달려라 하니>는 만화 내용뿐 아니라 국민가수 이선희가 주제곡을 불러 더욱 유명세를 탔었습니다. 

또 "나애리, 이 나쁜 계집애!"라는 희대의 명대사는 아직까지도 8090세대에겐 절로 음성지원이 되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는데요.




사실 예쁨과는 거리가 멀고, 애교와도 담을 높이 쌓았지만 언제나 씩씩하고, 여기에 승부욕까지 있는 ‘하니’라는 캐릭터는 당시 병약한 순정만화 주인공에서 탈피해 정말 센세이셔널한 인기를 끌어모았습니다.

또 뭘 해도 얄미운 나예리라는 라이벌 캐릭터의 존재가 하니를 열심히 하게 만드는 원동력이기도 했었죠.


방영된 지 30년이 지났지만 앞으로 30년이 더 지나도 잊히지 않을 명작 만화 <달려라 하니>, 이젠 비티비에서 ‘하니’를 달려보세요!



■ <달려라 하니> B tv 메뉴 위치
TV 다시보기 > 애니 > 테마별 보기 > 명작애니




어린 시절 우리를 열광하게 만들었던 추억의 만화 영화들!

한동안 잊고 있었지만 이번 작품 소개로 다시 한번 보고 싶다는 마음이 강해졌다면, 지금 바로 B tv에서 어린 시절 소중했던 친구들을 만나보는 건 어떨까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했습니다. *

* SK브로드밴드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