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SK브로드밴드, 한국데이터진흥원으로부터 데이터관리인증 통합 3레벨 획득

2018.10.25 09:51


- SKB 데이터분석시스템 ‘Ocean’ 우수성 인증

- Home IoT, 보안 등 Home&Media 서비스부터 빅데이터, AI기반 고객 서비스로 확대 예정


SK브로드밴드 (사장 이형희, www.skbraodband.com)는 자사의 데이터분석시스템인 ‘Ocean’이 한국데이터진흥원(원장 민기영)이 인증하는 데이터관리인증 통합 3레벨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데이터진흥원의 데이터 관리인증은 공공기관 및 민간 기업에서 구축, 활용 중인 정보시스템의 데이터 관리 수준을 심사 · 심의하여 인증하는 제도이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2016년 당사의 핵심 사업영역인 마케팅, 미디어, 인프라 등에서 발생하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현황, 미디어사용 로그, 마케팅 효과, 네트워크 트래픽 등의 전사 데이터를 수집한 분석시스템인 ‘Ocean’을 개발했다.

SK브로드밴드는 또 DT(Digital Transformation)본부 조직을 신설하고 전사 데이터 품질관리를 체계적으로 하고 있다. 사업을 진행하면서 생성되는 각종 데이터를 분석해 상품/서비스 향상에 적용시켜 온 것이다.


특히 SK브로드밴드는 전사적인 데이터 관리 중요성을 위해 ‘데이터 스튜어드 협의체’를 운영, 활성화하고 있다. 데이터 스튜어드는 사내 조직별로 데이터 관리 구성원을 선발해 데이터의 관리, 활용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데이터 품질관리를 통한 효율적인 사업진행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있다.


이철행 SK브로드밴드 DT본부장은 “전사적인 데이터 관리와 활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여러해에 걸쳐 노력한 결과가 결실을 맺은 것으로 생각한다. 이번 인증을 계기로 앞으로 Home IoT, 보안 등 Home&Media 서비스부터 빅데이터, AI기반 고객 서비스까지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설명

SK브로드밴드자사의 데이터분석시스템인 ‘Ocean’이 한국데이터진흥원(원장 민기영)이 인증하는 데이터 관리인증 통합 3레벨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철행 SK브로드밴드 DT본부장(왼쪽)이 24일 이정현 한국데이터진흥원 기술품질실장으로부터 데이터 관리인증서를 받고 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