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브로드밴드, 세계최대 유선 정보통신 박람회(BBWF)에서 차세대 광가입자망 기술 기반 최고 서비스상 수상

News/보도자료

by SK브로드밴드 2018. 10. 25. 09:53

본문


-기가프리미엄 서비스, 차세대 광가입자망 기술 기반의 최고 서비스상 수상

-17년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세계최고 수준 서비스로 인정

-10기가인터넷 기술을 활용하여 속도 품질 차별화 및 서비스 안정성 제공 예정


SK브로드밴드(사장 : 이형희, www.skbroadband.com)는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고 있는 세계최대 유선 정보통신 박람회(BBWF, 브로드밴드 월드포럼)에서 기가프리미엄 서비스가 차세대 광가입자망 기술(NG-PON2 기술) 기반의 최고 서비스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5월부터 국내 최초로 서비스 중인 기가프리미엄 서비스는 기존 1기가인터넷 대비 최대 2.5배 용량을 제공하는 국내 최고속도의 기가인터넷 상품으로 고객이 댁내에서 다수의 PC, IPTV,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해도 속도 저하 없이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SK브로드밴드가 SK텔레콤 네트워크기술원과 함께 국내 최초로 개발한 차세대 광가입자망 기술(NG-PON2)은 통신국사와 고객 인근까지 하나의 광케이블 코어를 통해 최대 52.5Gbps의 트렁크를 제공한다. 기존 기가인터넷뿐만 아니라, 기가프리미엄, 10기가인터넷 서비스까지 하나의 시스템에서 제공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또 이 기술은 시스템 이중화 및 선로 구간의 이중화를 완벽하게 지원하여 국사와 고객 인근까지의 광케이블 구간에 도로 공사나 건축 공사에 의한 광케이블 단선이 발생해도 중단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SK브로드밴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차세대 광가입자망 기술(NG-PON2)을 올해 하반기에 제공 예정인 10기가인터넷 상용서비스에 적용해 속도품질 및 망안정성 측면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는 2017년 10기가인터넷 시범서비스로 BBWF 최고 서비스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번 기가프리미엄 서비스의 최고 서비스상 수상으로 2년 연속 최고 서비스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유지창 SK브로드밴드 Infra부문장은 “2년 연속 차세대 광가입자망 기술 기반 최고 서비스상 수상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당사 서비스 및 기술이 세계최고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게 됐다. 앞으로도 10기가인터넷 상용화를 포함하여 차별적인 기술 기반으로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