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SK브로드밴드, 일반 셋톱박스로 AI 플랫폼 ‘NUGU’ 이용 가능한 ‘B tv NUGU 서비스’ 개시

2018.11.12 10:01

- 셋톱박스 교체 없이 리모컨 음성 명령으로 B tv 내 NUGU 서비스 이용

- B tv 화면 통해 음악, 날씨, 교통, 쇼핑 등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 제공


SK브로드밴드(사장 : 이형희, www.skbroadband.com)는 B tv의 다양한 AI 서비스를 일반 셋톱박스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B tv NUGU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SK텔레콤과의 협업을 통해 이번 ‘B tv NUGU 서비스’를 개발했으며, 기존에는 AI 일체형 ‘B tv x NUGU’ 셋톱박스를 통해서만 이용이 가능했던 누구(NUGU) 서비스를 일반 셋톱박스에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B tv x NUGU’ 셋톱박스와 마찬가지로 VOD 조건검색은 물론, ▲뮤직메이트, 멜론 등 음악 서비스 ▲팟캐스트, ASMR, 오디오북 등 미디어 서비스 ▲스마트홈 제어, 날씨, 미세먼지, 운세, 교통정보, 백과사전, 한영사전, 프로야구 정보 등 생활정보 서비스 ▲폰찾기, 11번가 추천상품 주문, 홈쇼핑 주문 등 생활편의 서비스 등 다양한 AI 서비스를 B tv 일반 셋톱박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B tv NUGU 서비스’는 리모컨의 음성검색 버튼을 누른 후 목소리로 명령을 하면 TV 화면을 통해 즐길 수 있다. 또한 B tv와 누구 모바일 앱을 연결할 경우 홈쇼핑 주문과 같이 더욱 다양한 음성인식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콘텐츠별 시즌 간 이동, VOD 플레이 제어 등 음성인식을 통해 B tv의 기능을 완벽하게 컨트롤할 수 있는 UX(사용자 경험)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VOD 시청 중에 “30초 뒤로 이동해줘”, “1시간 30분부터 재생해줘”, “4배속으로 재생해줘” 등 VOD 플레이를 음성만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된다.


SK브로드밴드는 ‘B tv NUGU 서비스’를 UHD/HDR 셋톱박스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전체 UHD 셋톱박스에 적용을 완료할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의 UHD/HDR 셋톱박스를 이용 중인 고객이라면 셋톱박스나 리모컨 교체 없이 펌웨어 업그레이드만으로 ‘B tv NUGU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최근 AI를 활용한 서비스들이 사회 전반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트렌드와 B tv 고객들의 AI에 대한 니즈를 감안해 이번 서비스를 개발하게 되었다”며 “음성만으로 TV를 제어하는 편리함은 물론,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 성향 분석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