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를 똑똑하게 이용하자(1) "콘텐츠를 검색하는 방법"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3. 1. 18. 11:05

본문

여러분 안녕하세요 X D ! 여러분에게 알찬 정보를 전달해드리기 위해 달려온 Blog지기입니다.오늘은 B tv를 똑똑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이용가이드를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그 중에서도 보고싶은 콘텐츠를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콘텐츠를 쉽게 검색하여 찾는다면 시간낭비할 필요없이 빠르게 B tv로 원하는 VOD를 시청하실 수 있답니다,콘텐츠를 검색하는 방법으로는 총 4가지가 있는데요, 자 그럼 지금부터 콘텐츠를 재빠르게 검색하는 법 알아볼까요?

 

바로가기는 제일 간단한 방법입니다^.^ 아래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홈 화면 좌측 상단을 보시면 "바로가기"와 함께 빨간 버튼이 보이시죠? 이렇게 "바로가기"알림이 표시가 될 때, 리모콘에 있는 레드버튼을 꾸 ~ 욱 눌러주시면 해당 영상 VOD 콘텐츠로 이동하게 됩니다. Blog지기는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니 홈 화면에서 예고되고 있던 "로보카폴리"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바로가기 버튼은 홈화면에서 보여지는 VOD가 보고싶을 때 빨간버튼만 눌러준다면 재빠르게 이동할 수 있겠죠?

 

검색으로 찾는 방법은 말 그대로 원하는 VOD를 검색할 수 있는 것인데요^.^! 검색메뉴를 통해서 리모콘의 검색버튼 이용, 장르 채널 이동시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검색어 입력 방법을 통해서 장르별 검색, 초성검색, 자동완성 기능, 실시간 인기검색어, 전체 TOP5 등을 볼 수 있답니다. 이렇게 말로 설명드리니, 무슨 말인지 아직 잘 모르시겠죠? 아래에서 사진으로 직접 Blog지기가 알려드릴게요! 우선 검색을 진행할 수 있는 곳이 어디어디 인지 알아보겠습니다.

 

 ㅣ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는 곳

1) 홈 화면 검색 메뉴

 


B tv를 접속하면 가장 먼저 뜨는 홈 화면 입니다. 왼쪽에 주황색 부분에 있는 '검색메뉴'가 다들 보이시죠? 이곳으로 이동하여 OK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 쉽죠잉^^ 







2) 리모콘의 검색 버튼으로 이용하기

리모콘의 검색버튼으로 검색하는 방법은 위에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리모콘의 검색버튼이 보이시죠? Blog지기도 분홍색 검색버튼을 누르기 위해 준비 중입니다*_*!!! 이렇게 검색버튼을 리모콘에서 누르면 검색창이 바로 뜨게 됩니다. 다른 VOD를 시청중이었어도 홈 밖으로 나가지 않고 바로 검색버튼을 이용하여 검색할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3) 장르 채널 이동시 메뉴에서 이용

 


자, 무엇을 볼까 ~ 하고 여기저기 장르를 옮겨다니다가 보고싶은 콘텐츠가 생각이 났다 ★.★!!! 이럴 때에는 장르와 채널 메뉴 이동시에도 하단에 검색 화면이 표시되기 때문에 손쉽게 검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TIP! 그렇다면 검색은 찾았으나 검색어를 어떻게 입력하지? 하고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검색어를 입력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검색하는 방법은 핸드폰에서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잠깐 아래 사진을 드려다 볼까요? Blog지기는 "뽀로로"를 검색하기 위해 "뽀"를 입력해보았는데요, (666 = ㅃ) , (23 =ㅗ)가 되니 "뽀"라는 검색어를 입력할 수 있는 거겠죠^^ 


 

 ㅣ 다양한 검색어 입력 방법 및 검색 지원 기능

1) 전체검색 및 장르별 검색

 
검색어 입력화면에서 '전체검색' 버튼을 선택하면, 여러가지 장르 선택 메뉴가 뜨게됩니다. 장르별 코너에서 콘텐츠를 찾고 싶을 때, 장르별 검색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콘텐츠를 찾을 수 있겠죠^^









2) 초성검색 / 자동완성 기능

초성검색은 말 그대로 원하는 콘텐츠의 초성만 입력하면 콘텐츠가 표시되는 것입니다. Blog지기는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무한도전"을 검색하기 위해 초성으로 "ㅁㅎㄷㅈ"을 검색해보았는데요^^ 무한도전 뿐만 아니라 ㅁㅎㄷㅈ의 초성이 들어가있는 콘텐츠들도 등장합니다. 자동완성기능은 검색어의 일부만 입력하여도 검색 입력 화면 위로 자동 완성된 금색어가 노출되며, 자동 완성된 검색어 목록 중 원하는 검색어를 선택 하면, 해당 VOD 콘텐츠로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3) 실시간 인기검색어 / 전체 TOP5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만 인기검색어가 뜨냐구요?! 아니죠 ~ B tv에서도 실시간 인기검색어가 이렇게 딱! 뜬답니다^.^검색어 입력 화면의 "실시간 인기검색어"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확인할 수 있어요!그리고 그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는 "콘텐츠 TOP5"를 선택하면 상위 5위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요즘 어떤 콘텐츠가 인기를 차지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더욱 더 재미있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코너별 시청은 VOD 콘텐츠 내에서 에피소드별 또는 코너별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할 경우에는 원하는 에피소드, 코너를선택하여 시청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Blog지기는 코너별로 시청이 가능한 '개그 콘서트'를 시청하기 위하여 들어가보았는데요! 저 ~ 기 주황색으로 "코너별시청"이라는 메뉴가 보이시죠? 어디 한번 클릭해볼까요 ~ 클릭하면 "이제 기다리지 말고 보고싶은 코너만 골라보세요!"라는 시원한 멘트와 함께 코너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리모콘의 오른쪽 방향 버튼을 이용하여 원하는 코너만 시청할 수 있습니다.


자, 오늘은 B tv에서 콘텐츠를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홈 화면의 "검색메뉴"를 통해서만 검색을 하시는 분들도 있으셨을 텐데, 다양한 곳에서 검색을 할 수 있다는 것 알게되셨죠? 뿐만 아니라 검색방법도 간편하게 이루어져 있어 원하시는 콘텐츠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알아두면 매우 유용한 B tv 이용팁! 다음 번에도 더 알찬 소식과 함께 찾아오겠습니다. 그럼 이상 Blog지기 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