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를 똑똑하게 이용하자(2) "캐릭터(나만의 TV) 이용 방법"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3. 1. 21. 11:24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도 Blog지기가 B tv의 알찬 소식을 가지고 쌩 ~ 달려왔습니다!  지난번에는 B tv를 똑똑하게 이용하는 방법 첫 번째 시간으로 "콘텐츠 검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모두들 무리없이 잘 따라오셨으리라 믿고^.^ 오늘은 두 번째시간으로 "캐릭터(나만의 TV)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구요! 지금부터 Blog지기를 따라오세요 ~ 고고!

 

B tv 실시간 방송에서 나만의 캐릭터를 생성하면 홈 메뉴의 MeTV(가족TV)에 등록되어 나만의 맞춤형 TV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눈, 코, 입, 헤어 등 자신과 어울리는 캐릭터를 생성하여 나만의 TV를 즐겨보자구요^.^ 캐릭터를 만들러 가볼까요?



홈화면의 "나만의 TV"를 클릭합니다. Blog지기도 꾸 ~ 욱 눌러보겠습니다! 들어가면 좌측에서 "사용자변경"이 모두 보이시나요? 사용자변경을 향해 리모콘을 눌러주시고 ~ 들어가주세요^^ 들어가면 여러가지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칸이 보이시죠? 캐릭터 생성 영역에 포커스를 이동한 후 OK버튼을 눌러주시면 캐릭터를 생성하는 창이 뜹니다."




캐릭터를 생성할 떄에는 미리 셋팅되어 있는 캐릭터를 고를 수도 있는데요, 캐릭터를 선택하고 이름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셋팅되어 있는 캐릭터는 마음에 들지 않아!!!라는 분들도 계실거예요. 그런 분들을 위해 준비한 캐릭터 직접만들기 코너! 아래 쪽으로 내려보시면 "캐릭터 직접만들기"메뉴가 보이시죠? 클릭해주시면 ( 얼굴, 머리, 눈, 입, 기타, 선택컬러, 이름)을 내마음대로 정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이름은 최대 한글 5자/영문 6자 입력이 가능한 점 기억해주시구요. 캐릭터를 만든 후에 저장 버튼은 꼭!!! 눌러주셔야 된답니다*_* 자 ~ 이제 완성된 나만의 캐릭터로 B tv를 즐겨보자구요 ~


나만의 캐릭터를 생성했다면, 이제 어떻게 즐길 수 있는지 알아보아야겠죠? 내가 시청했던 콘텐츠들이 궁금하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다시 프로그램을 검색해서 찾기에는 너무 불편하고... 기억도 잘 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를 위해 준비한 "시청콘텐츠 내역 조회"입니다.



먼저 나만의 TV에 들어가주세요 ~ 나만의 TV에 접속하면 "최근시청"과 "찜리스트"가 보이시죠^^여기서 최근시청메뉴 탭에 들어가주시면 여러분들이 최근에 시청한 콘텐츠 목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시청목록에서 OK버튼을 누르시면 바로시청, 자세히보기, 삭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내가 최근에 봤던 콘텐츠가 뭐지..? 하고 고민하지 마시고 시청콘텐츠 내역 조회를 통해서 감상해보세요!


 

 

B tv를 즐기다보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때가 있는데요^^ 내가 얼마만큼 유료서비스를 결제하고 시청하였는지 너무 궁금하다 ~ 할때, 한달 뒤에 발송되는 청구고지서만을 기다려야 한다면 정말 답답하겠죠? 이런 분들을 위해 B tv에서는 콘텐츠/쇼핑 구매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나만의 TV를 들어가주세요, 캐릭터 아래 부분에 보시면 왼쪽 메뉴 바에 "구매내역" 카테고리가 보이시죠? 리모콘으로 방향을 움직여서 "구매내역"으로 들어가주세요, 들어갈 때에는 구매인증설정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하는데요, 초기 설정 값은 (1111)이니 처음이신 분들은 놀라지마시고, 1111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완료해주시면 (단편/시리즈, 월정액, 무한시청, OK캐쉬백적립) 등 구매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시청 내역조회에서 "찜리스트"가 등장한 적이 있는데요^^ 저건 또 무엇이지? 하고 궁금해하신 분들 있으시죠? "찜리스트"는 방송 및 콘텐츠 시청 중 리모콘의 부가서비스 버튼을 누르면 나만의 TV에 콘텐츠가 등록되어 다음 시청 시 나만의 TV에서 편리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나만의 TV에 들어가주시면, 최근시청과 찜리스트 탭이 보이실텐데요 ~ 최근시청이 아닌 찜리스트로 들어가주세요! 찜하기로 등록한 실시간채널/VOD/부가서비스 등 장르별로 메뉴가 만들어져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잠깐, 콘텐츠를 "찜"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아주 간단하답니다.  VOD시청 중 리모콘의 부가서비스 버튼(보라색)을 누르면 바로 찜리스트에 등록 하실 수 있습니다.  Blog지기도 부가서비스 버튼을 꾸 ~ 욱 누르고 찜리스트에 담아보겠습니다 ~ 짠!

자,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캐릭터(나만의 TV)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  여러분 어려운 점은 거의 없으셨죠? 내가 어떤 콘텐츠를 시청했는지 그리고 보고싶었던 콘텐츠는 무엇인지 빠르게 알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소소한 기능이지만 B tv는 여러분에게 편리함을 제공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여러분 다음 시간에도 B tv를 똑똑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다음 시간도 기대해주세요 ~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