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를 똑똑하게 이용하자(3) "사용자 정보/설정"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3. 1. 30. 13:42

본문

여러분 안녕하세요. Blog지기 입니다 :^ )
어느덧 여러분에게 B tv를 똑똑하게 이용하는 법을 알려드리는 3번째 시간이네요(짝짝짝!) 지난 시간에는 콘텐츠 검색방법과 캐릭터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러한 B tv이용방법은 모르신다고 해도 사용이 불가능 한 것은 아니지만 굉장히 편하게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잊지마시구요! 그럼 오늘은 “사용자 정보/설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금부터 Blog지기를 잘 따라오세요!

 

시청제한과 성인인증은 자녀를 두신 부모님들이라면 꼭 필요한 기능일 것입니다. 성인방송을 볼 수 없도록 성인인증을 하는 것을 물론이며, 우리 아이들이 밤 늦게까지 혹은 너무 장시간 TV를 시청할 수 없도록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우리아이들의 올바른 TV시청 습관을 만들어 줄 수 있겠죠^.^ 그럼 어떻게 설정하는 것인지 확인해보자구요!

우선 메인화면에서 설정을 OK해주세요! 그리고 등장하는 화면에서 '시청제한'으로 진입해주세요^3^ 단,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시청제한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성인인증번호가 필요한데요! 아직 설정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1111'로 공통으로 누르시면 진입가능 하실거예요! 그럼 시청제한으로 진입 가능 짜잔*_* 시청등급을 제한하는 연령대는 ( 7세, 12세, 15세, 18세 이상)입니다. 등급제한은 여러분이 리모콘 버튼을 이용해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시간도 설정할 수 있는데요, Blog지기는 일단 1시간으로 설정해보았어요! 저렇게 시간이 쭈 ~ 욱 뜨죠? 이렇게 우리아이들이 좋은 TV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드릴거예요! B tv만 믿어주세요(후훗) 그리고 성인인증번호를 변경하고 싶다는 분들은 오른 쪽에 있는 "성인인증 번호 변경"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새로운 번호와 새로운 번호 재입력이라는 아주 간단한 절차를 통해서 변경이 가능하답니다!


 

B tv는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여 시청할 수 있죠! 모든 분들이 마찬가지이겠지만 결제를 해야 하는 상품이라면 안전한 결제를 원하실텐데요! B tv에서는 안전한 결제 서비스를 위해 구매인증 비밀번호를 사용할 수 있답니다. 구매설정등록에서는 “구매인증사용” 뿐만 아니라 B 포인트 월정액 자동차감, T멤버십 할인카드 번호 등록, OK캐쉬백 적립 카드 번호 등록 등의 기능도 활용하여 구매 시 할인 및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 시청제한 설정이 끝나셨다면, 리모콘 방향 버튼을 눌러서 오른쪽으로 이동해주세요! 구매설정등록으로 진입!!! 이미지에는 없지만 구매설정등록도 성인인증 비밀번호를 눌러야만 들어갈 수 있답니다^.^ 보안이 꼼꼼하다는 것이죠 ~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구매인증사용, B 포인트 월정액 자동차감, 할인카드 번호 등록, OK 캐쉬백 적립 카드 번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소지하고 있는 카드 혹은 B 포인트를 이용하시면 유료 컨텐츠도 저렴하게 구매하여 시청할 수 있으니! 똑똑한 구매를 시작해보세요^.^!!! 혹시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고객센트(국번없이106)으로 콜 ~ 해주세요!


 



B tv에서는 B tv 인터넷의 연결 상태 및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P및 인터넷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현재 접속 중인 인터넷 속도검사를 실행할 수 있어 검사 완료 후 B tv 인터넷 속도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인터넷 설정은 리모콘을 이용해서 조금만 옆으로 이동해주시면 등장! 그리고 인터넷 IP설정과 여러가지 인터넷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설정에서 가장 유익한 부분*_*!!!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는 것인데요, 사용하고 있는 B인터넷 혹은 기타 인터넷 서비스의 속도를 측정가능 하답니다. 검사시작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검사가 시작됩니다. 검사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으므로 B tv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해보세요! Blog지기는 인터넷 속도가 정상으로 나왔네요! 만약 인터넷 속도가 정상으로 나오지 않는 분들은 국번없이 106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이 사용하는 기기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기기정보에서는 B tv 셋탑박스의 소프트웨어와 채널 정보 등의 수동제어가 가능합니다. 여러분들이 보유한 셋톱박스의 소프트웨어 버전/최종 업그레이드 일시/Mac Address/용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특히 B tv 셋톱은 원격제어가 가능하므로 고객센터 106 상담사와 통화시 셋톱박스 원격제어 요청을 하면 원격제어모드버튼을 누르게됩니다. 상담사가 원격제어 상태가 된 셋톱박스에 접속하여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해 드릴 수 있답니다! 정말 편리한 기능이죠? 


자, 오늘 Blog지기와 함께 B tv를 똑똑하게 이용하는 방법 세 번째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여러분 유익한 시간이 되셨나요? 사용자 정보/설정은 비밀번호 혹은 구매와 관련된 정보를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B tv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은 들어가보셔야 한답니다! 사용자 정보/설정에서 각자의 기호에 맞게 수정한 후 B tv를 이용하신다면 더 편리하고 스마트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럼 Blog지기는 다음 네번 째 시간에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